메뉴 건너뛰기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Live공채소식 > 공지사항

초슬림 노트북 케이스 개발로 주목, 엠앤드엠㈜

2010-08-06 15:37 조회수 45,412

더 작게, 더 날씬하게! 노트북은 더욱 작고 얇은 것이 대세 입니다. 노트북 유저들은 자연히 기동성이 좋은 슬림한 노트북을 선호할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많은 업체들이 슬림한 노트북을 만들기 위해 많은 투자와 노력을 하고 있는 지금 1.5㎜의 초슬림 노트북 케이스를 개발해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알짜기업 '엠앤드엠'인데요. 뛰어난 기술력으로 성공의 고가도로를 달리는 알짜기업 엠엔드엠의 이야기를 지금부터 잡코리아 공채데스크에서 만나보세요.



[BizⓝCEO] 엠앤드엠㈜‥1.5㎜ 초슬림 노트북 케이스 개발로 주목




요즘 노트북 시장에서 '미니'가 핫 이슈로 떠올랐다. 무선인터넷 서비스가 활성화 되면서 휴대하기 편한 노트북의 인기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플라스틱 사출 및 금형 제작 전문기업 엠앤드엠㈜(대표 김계훈 www.mandm.co.kr)은 이 미니 노트북 열풍과 관련해 가장 주목받는 기업이다. 지난해 케이스 두께 1.5㎜의 경량 노트북을 실현하는 금형 제작기술을 개발해 노트북 슬림화 열기에 불을 붙인것.

이 회사는 플라스틱 사출시 0.6㎜의 마그네슘 판재를 투입하는 인서트 사출기법으로 노트북 케이스를 한층 얇게 만드는 데 성공했다. 플라스틱 단독 사출시 2.5㎜였던 케이스 두께를 1㎜나 줄인 것이다. 이를 통해 LCD 보호에 필요한 충분한 강도를 확보하면서 노트북의 총 무게를 약 400g까지 감량하는 결실도 맺었다. 김계훈 대표는 "최근의 노트북은 모바일 기능 강화로 15~18개의 안테나가 삽입되는데 이 때 외장케이스의 두께가 1.5㎜ 이상일 경우 전파 방해 등 안테나 성능이 약화되는 문제가 발생한다"며 "마그네슘 판재 인서트 사출은 케이스 박육화(薄肉化)를 통해 이를 해결한다"고 설명했다.

엠앤드엠㈜은 지난 4월 열린 ㈔한국마그네슘기술연구조합의 '제2회 올해의 마그네슘 제품상'에서 이 기술을 적용한 노트북 케이스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 회사는 지난해 또 다른 미니 노트북 구현 기술도 선보였다. 2㎜ 두께의 케이스를 한 곳도 용접하지 않고 10인치 넓이까지 구현하는 박육 대면적 이중사출기술이 그것이다. 김대표는 "이 밖에도 1㎜ 이하의 금형을 설계 · 제작할 수 있는 고도의 원천 기술력을 보유했기 때문에 추후 노트북 외 유사 제품 개발에도 이를 적극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기업 전망을 낙관했다.

엠앤드엠㈜은 1994년부터 자동차 및 가전제품의 플라스틱 제품을 주로 생산,납품해왔다. 매출 비중은 PC부문이 30%,팩스 · 프린터 등의 사무기기 부문이 30%,자동차 제품이 20%를 차지한다. LG전자와 노비타의 1차 협력업체이기도 하다. 현재 홍콩과 중국에 해외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지난해 300만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신재섭 기자 shin@hankyung.com

ⓒ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좋은일연구소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목록으로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내 업무는 행복 나누기, 에스케이행복나눔재단 인턴 체험기
이전글
3D 영화용 안경 신기술의 기업 `㈜에이앤디쓰리디`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