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Live공채소식 > 공지사항

인터넷을 통한 맞춤교육서비스 E-Learning

2010-04-21 13:35 조회수 43,025

인터넷으로 강의를 듣는 '인강'은 여러가지 면에서 효율적입니다. 오늘은 '인강'과 같은 E-Learning 시스템 전문기업인 디유넷에서 인턴으로 활약한 진명진씨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명진씨는 동아일보의 자회사이기도 한 디유넷에서 인턴사원으로 일하며 일의 속도가 빠르고 습득능력이 탁월하여 '엘리트 인턴'으로 불린다고 하네요. 엘리트 인턴 명진씨의 디유넷 인턴 체험기. 지금부터 잡코리아 공채데스크에서 함께 하세요!



인터넷을 통한 맞춤교육서비스 E-Learning



진명진 숙명여대 문헌정보학 05


㈜디유넷(동아 e-Partners 미디어그룹 교육부문) 컨설팅팀
E-Learning’은 대학교 사이버 강의처럼 인터넷을 활용한 교육을 말한다. 명진씨가 일하고 있는 ‘디유넷’은 동아일보의 E-Learning 전문 자회사로 온라인과 웹 기반을 통해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이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쌍방향으로 대화할 수 있는 첨단의 교육환경을 제공한다.
컨설팅 팀에서 일하고 있는 명진씨는 E-Learning을 도입하고자 하는 고객과의 상담 업무를 맡고 있다. 조직 진단에서부터 학습 및 기술도입 전략, 운영 방안 등을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설계, 계발해 최적의 도입방안을 제시하는 것이 그녀의 역할이다. “사이버 강의를 더 잘 보여줄 수 있는 방법, 더 잘 보게 할 수 있는 방법을 많이 고민하고 있어요. 컴퓨터로 하는 공부니까 뭔가 달라야 하겠죠?”
회사에서 ‘엘리트 인턴’으로 불린다는 명진씨. 그녀가 엘리트로 불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예전에 KERIS(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 제출해야 할 품질인증신청 내역서를 작성한 일이 있었어요. 그런데 이제껏 이 일을 하루 만에 끝내는 인턴이 없었대요. 그런데 제가 하루 만에 끝내버려서 과장님, 팀장님을 비롯한 직원 분들께 많은 칭찬을 들었죠. 부끄럽지만 그때부터 ‘엘리트’ 라는 별명이 생겼어요(웃음).” 명진씨는 지금까지 회사에 잘 적응하고 있는 이유가 이러한 ‘칭찬’ 한 마디 때문이라고 말한다.



디유넷의 분위기는 여타 회사와는 다르다. “벤처기업의 이미지가 있어서 그런지 회사 분위기가 편안해요. 팀장님은 인턴들에게 항상 많은 배려를 해주시구요. 회식 땐 노래방에서 최신가요만 부르고요!” 김수희의 ‘남행열차’보다 손담비의 ‘미쳤어’를 좋아하는 회사 분위기가 자신과 같은 ‘인턴’들을 더욱 힘내게 한다는 게 명진씨의 말이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디유넷에 들어온 명진씨. 그녀가 디유넷을 선택한 이유는 꿈과 비전 때문이었다. “저의 전공과 관련 있는 회사에서 일하고 싶었어요. 사실 ‘디유넷’이 제 전공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간접적으로 제 전공을 활용할 수 있는 곳이에요. 어린 시절 꿈이 선생님이라서 평소 교육 분야에서 일을 하게 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고요.”
명진씨는 디유넷이 ‘산학 인턴’ 제도를 시행하고 있어 자신을 비롯한 많은 대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고 말한다. “산학 인턴은 많은 돈을 받을 수는 없지만 그에 못지않은 혜택인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어서 대학생들에게는 오히려 더 좋은 기회인 것 같아요.”
끝으로 명진씨가 디유넷 과 같은 E-Learning 회사에서 일하고 싶어 하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고 했다. “모든 일들이 그러하겠지만, 일단 이 일을 하려면 이해심이 많고 또 성실해야 해요. 항상 고객들의 입장을 먼저 고려해야 하고 늘 컴퓨터 앞에 앉아서 일을 해야 하니까요. 무엇보다 항상 도전하는 자세가 중요해요.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게 저희의 주요 업무니까요. 가끔씩 반복되는 업무도 있기 때문에, 성격이 아주 외향적이고 활동적인 사람이라면 조금 힘들 수도 있어요(웃음).”

하루일과
9:00~10:00
KICPA(공인회계사) 수정내역서 작성
10:00~12:00
마킹작업(강의시간, 페이지뷰 등 체크)
12:00~13:00 점심 식사
13:00~16:00
방송통신고등학교 콘텐츠 기능 검사
18:00~ 마무리 정리 및 퇴근
(업무 특성상 일과는 유동적입니다.)



출처 : 대학내일
권재준 학생리포터
좋은일연구소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목록으로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신바람 경영으로 안경업계 1위, ㈜룩옵틱스
이전글
아이들의 상상력이 쑥쑥~ 딸기가좋아!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