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Live공채소식 > 전체보기

한국자산관리공사 인적성후기

2015-07-16 18:50 조회수 3,086

이번 한국자산관리공사의 채용형인턴에 서류합격통보를 받고, 본격적으로 필기시험 준비를 하였습니다. 서류발표와 필기시험까지 4~5일 정도의 시간이 있어서, 준비기간은 다소 짧았습니다.

필기시험은 직업기초능력(NCS), 직무수행능력(전공 + 한국사) 두가지 파트로 진행되었습니다. 시중에서 최신판으로 NCS반영한 한국자산관리공사 교재가 출판되어 있어서, 밑져야 본전식으로 교재를 구입하여 문제를 풀어 보았습니다.
하지만 이게 웬걸, 막상 시험지를 받고나니, 유형이 교재에서 풀었던 문제들과 거의 흡사하였습니다. 교재에는 NCS의 10개 파트에 대한 문제들이 있었고, 실제 시험에서는 5파트, 파트당 20문제씩 총 100문제, 120분 시험이었습니다. NCS에서 금융쪽과 전산의 차이는 1개 파트였는데, 제가 속한 전산직은 기술분야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문제집을 통해 풀어보았지만, 문제풀이에 시간이 부족하였습니다. 지문의 길이가 아주길고 복합지문은 아니지만, 그 속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아서 빠르게 응용하는 skill을 기른다면, 푸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직무수행능력 시험에 대한 후기입니다. 총 50문제 중 전산40문제, 한국사 10문제로 이루어졌고, 풀이시간은 90분으로 시간은 여유로웠습니다.

전산파트에서는 객관식/단답형, 약술형 2문제가 나왔습니다. 문제구성은 알고리즘, 운영체제, 데이터베이스에 관한 개념들로, 정보처리기사보다 조금 더 세부적인 것을 묻는 문제였습니다. 코딩문제로는 빈칸에 알맞는 코드, 실행결과, 틀린부부분 수정 등이 나왔습니다. 약술형 문제는 특정 알고리즘과, 데이터베이스의 요소에 대해 설명하는 문제로, 아주 세세한 설명을 요구하지는 않았습니다. 정보처리기사 필기로 공부하기 보다는 알고리즘과 데이터베이스만 따로 세부적으로 공부하는게 효율적이라고 생각됩니다.

한국사는 가장 준비를 못했던 부분입니다. 한국사 1~2급 수준으로 출제를 하였다고 했으니, 그 정도 수준을 목표로 해서 공부한다면, 쉽게 풀 수 있는 문제들인것 같습니다. 다만 50문제 중 10문제로 비중은 다소 작은 편이니, 공부할 때는 전공에 더 비중을 두는게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
좋은일연구소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목록으로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