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공기업·공공기관
사원수
14명
기업구분
비영리단체·교육재단
설립일
2010.02.26
(15년차)
자본금
-
매출액
-
대표자
이병돈
주요사업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심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인증마크 심사, 소프트웨어개발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402 (상암동, 케이지아이티센터) 11층 1121호 한국웹접근성평가센터

근무환경

기업소개

저희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는 한국 시각장애인들의 교육문화, 체육, 직업재활 및 사회복지활동과 생활부조 등을 통하여 법적 지위를 향상하고 자립의욕을 고취하며 시각장애인 관련 단체들의 이견을 통합, 조정하여 시각장애인의 복지증진과 권익을 옹호함으로써 시각장애인의 완전한 사회참여와 평등의 이념 실현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표자 인사말]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서는 시각장애인의 복지증진과 권익옹호를 위하여 정책연구/개발, 재활복지, 정보문화, 직업재활, 문화/레포츠, 시각장애인 심부름센터 운영을 통해 시각장애인의 완전한 사회참여와 평등의 이념을 실현하고자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며, 한 단계씩 더욱 더 발전하고 있습니다. 흔히들 장애인 복지투자나 장애인 복지비용이라 하면 소모적이고 낭비적인 것이어서 국민경제에 큰 부담이 된다고들 생각합니다. 그러나 첫째 복지투자나 복지비용은 직접적으로는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의 원천이자 도구이기 때문에 장애인으로 하여금 재활자립하게 하여 장애인을 생산에 참여케 하는 효과가 있고 둘째 장애 가정의 장애로 인한 추가비용을 경감케 함으로써 장애 가정의 건강성을 유지케 하는 효과가 있고 셋째 복지비용은 단순히 장애인이나 장애 가정의 장롱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다른 소비를 창출하는 효과가 있고 넷째 국민경제 입장에서 보면 재생산을 위한 일종의 투자적 성격이므로 결코 비생산적인 비용이라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장애는 삶에 있어서 불편할 뿐이지 불행도 불능도 아닙니다. 오히려 장애인을 불능과 무능으로 만드는 것은 장애인에 대한 그릇된 편견과 인식입니다. 장애에 대한 몰이해에서 출발한 동정보다 장애에 대한 냉정한 인식 하에 가해지는 장애인에 대한 비판이 장애인에게 더욱 더 힘이 됩니다. 아무쪼록 저희는 모든 시각장애인의 재활과 복지를 위하여 더욱 더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더보기

기업위치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402 (상암동, 케이지아이티센터) 11층 1121호 한국웹접근성평가센터
지도보기
잡코리아 기업정보와 NICE평가정보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신고해주시면 빠르게 전달하여 수정 검토하겠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수집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자료수정 및 정정문의
잡코리아 고객센터 (T. 1588-9350, E. helpdesk@job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