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Jobkorea TV] 라인플러스, 신입공채 담당자가 밝힌 채용 프로세스의 모든 것

잡코리아 2018-03-16 17:53 조회수7,845

 


라인플러스 신입공채 담당자가 직접 밝힌 2018 라인플러스 신입 채용 프로세스의 모든 것! 오직 라인플러스 온라인 채용설명회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채용 꿀팁들을 공개합니다.

Q. 2018년 상반기 신입공채에서 더욱 신경을 쓴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공고에 발표일정을 미리 안내해드렸고, 지난 공채와 달리 모집 직무에 대해 상세하고 명확하게 작성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또, 지원자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시는 문의사항들을 가능한 한 모두 공고에 담으려고 했고요.

Q. 전반적인 프로세스와 주의사항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이번에는 공고를 ‘소프트웨어개발 직군’과 ‘디자인/기획/사업,마케팅/경원지원’ 두 가지 공고로 분리해서 업로드했습니다. SW개발 직군의 경우, 모집-> 필기, 코딩테스트-> 1차면접-> 2차면접의 순으로 진행됩니다. 단, 보안의 경우 모집-> 서류전형-> 필기테스트-> 1차면접-> 2차면접으로 진행되고요. SW개발 직군의 경우 지원자격을 충족하는 지원자 모두에게 필기와 코딩테스트 기회를 드립니다.
기획/디자인/사업,마케팅/경영지원의 경우, 모집-> 서류전형-> 사전과제-> 1차면접-> 2차면접 순으로 진행되고 서류 전형에 합격하신 분들에 한해 각 직무별로 정해진 별도의 과제를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Tip > 지원자격: 2018년 8월 졸업예정자 혹은 기졸업자(경력 2년 미만)

2018 라인플러스 채용의 모든 것! 잡코리아TV에서 확인하자
라인플러스 개발자 직무인터뷰 보러 가기

  

Q. 자주 들어오는 문의와 그에 대한 속시원한 답변을 해주세요!
특히 소프트웨어개발 직군의 필기, 코딩테스트 관련 질문이 많았는데요. 공고에 세부 직무가 있다 보니 각 직무별로 다른 문제가 출제 되는 것은 아닌지에 대한 문의가 많았습니다. 보안을 제외한 모든 직무는 동일한 시험 문제가 출제됩니다.

Q. 신입공채 담당자로서 드릴 수 있는 꿀팁을 말씀해주세요
자기소개서 관련한 질문으로는 ‘글자수 제한이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가 가장 많았던 것 같아요. 조금 막막하실 수도 있지만 글자 하나하나에 구애 받지 않고 자신의 스타일대로 진정성을 담아 작성해 달라는 의도로 글자 수 제한을 없앤 부분이기 때문에 무책임하게 들릴 수도 있겠지만 ‘잘’ 그리고 ‘적당한 글자수’로 작성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입사지원 당시)당황을 많이 했었는데요, 글자 수를 얼만큼 썼는지 잘 기억이 안 날만큼 자유롭게 썼던 것 같습니다.
팁을 조금 더 드리자면 자기소개서를 검토하시는 분들은 함께 일하게 되실 팀원 분들이라는 점입니다. 팀원분들이 지원자의 자기소개서를 봤을 때 ‘같이 일하고 싶은 사람’일지 ‘좋은 인상을 준 지원자’인지 ‘본인의 능력을 잘 어필한 사람’인지 등을 체크해요.

라인플러스 2018 신입사원 공개채용 보러가기
라인플러스 합격자소서 보러가기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원해선 기자 bringabout90@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우리 학교에 롯데가 뜬다! 롯데그룹 2018년 상반기 캠퍼스 리크루팅 일정
이전글
[퇴근길 지식창고] ‘세상에 발자취를 남기다’ 퇴근 후 글 쓰는 직장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