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23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판교] 2023 상반기 게임서비스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고등학교 졸업 이후 현재까지 어떤 경험들을 해오셨나요? 졸업, 입학, 휴학, 인턴, 입대, 아르바이트 등을 시간 순서로 서술하고 지원 분야와 관련된 장점을 말씀해 주십시오.
    Q2.지원 분야의 어떤 점에 매력을 느끼고 관심을 갖게 되셨나요? 또한 지원 분야 업무를 잘 수행하기 위한 본인의 강점을 사례 또는 이유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Q3.입사 후 우리 회사에서 어떤 일들에 도전하고 싶으신가요? 3년 후에 본인 스스로에게, 또는 상사나 선후배 동료들에게 어떤 사람으로 인식되기를 기대하시나요?
    Q4.지금까지 플레이한 게임 중에서 가장 자신 있거나 오래 플레이한 게임의 레벨 및 티어, 플레이 기간, 인상 깊은 콘텐츠에 대해서 작성해 주세요.

2021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NEXON] 2021 채용형인턴십 넥토리얼 - 넥슨지티_게임아트/게임프로그래밍

    Q1.자기소개- 자신의 성격 중 가장 자랑하고 싶은 점과 바꾸고 싶은 점들을 그 이유와 함께 적어주세요 (4000자)
    Q2.재학 중 경험했던 일들 중 가장 인상깊은 일이나 남다른 성취 혹은 그 밖의 특징적인 사항들을 적어주세요 (4000자)
    Q3.제출하신 포트폴리오를 상세히 소개해 주세요 (4000자)
    Q4.자신의 인생에 있어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게임은? 그리고 그 게임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지 상세하게 적어주세요 (게임프로그래밍 / 게임아트 / 게임기획직군 필수) (4000자)
    Q5.당사 입사지원하신 이유와 함께 지원하신 분야를 희망하는 이유, 그리고 면접관이 꼭 알아주었으면 하는 점을 적어주세요 (4000자)

2019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판교] 2019 하반기 공채

    1. Q1.고등학교 졸업 이후 현재까지 어떤 경험들을 해오셨나요? 졸업, 입학, 휴학, 인턴, 입대, 아르바이트 등을 시간 순서로 서술하고 지원분야와 관련된 장점을 말씀해 주십시오. (2000자)
    2. Q2.최근 2년 간 가장 오랜 시간 동안 플레이한 게임의 이름, 장르, 플랫폼, 가장 인상적인 콘텐츠는 무엇인가요? (1개 이상) 해당 게임의 최고 레벨은 어떻게 되며, 본인은 얼마나 달성하셨는지도 말씀 부탁드립니다. (2000자)
    3. Q3.최근 5년 간 플레이한 게임들을 적어주세요. 그리고 그 중에서 가장 재미 있었던 게임, 재미 없었던 게임, 실력에 자신있는 게임, 난이도가 어려웠던 게임을 각각 꼽아 그 이유를 함께 말씀해주세요. (2000자)
    4. Q4.지원 분야의 어떤 점에 매력을 느끼고 관심을 갖게 되셨나요? 또한 지원 분야를 위해서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오셨나요? (2000자)
    5. Q5.입사 후 우리 회사에서 어떤 일들에 도전하고 싶으신가요? 3년 후에 본인 스스로에게, 또는 상사나 선후배 동료들에게 어떤 사람으로 인식되기를 기대하시나요? (2000자)

2018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8 하반기 넥슨네트웍스 신입사원 공개채용

    Q1.최근 2년간 가장 오랜 시간 동안 플레이한 게임의 이름, 장르, 플랫폼, 가장 인상적인 콘텐츠는 무엇인가요? (1개 이상) 해당 게임의 최고 레벨은 어떻게 되며, 본인은 얼마나 달성하셨는지도 말씀 부탁드립니다. (400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관심분야
    선택한 게임의 스타일에 따라 지원자의 특성, 관심사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호하는 이유를 통해 게임을 분석하는 능력을 엿볼 수 있습니다. 게임의 기획, 프로그래밍, 전략 직무에 지원하는 만큼 선택한 게임의 좋은 점을 각 직무의 특성에 해당하는 측면에서 자신만의 분석을 제시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Q2.고등학교 졸업 이후 현재까지 시기별로 어디서 어떤 경험들을 해 오셨나요? 이러한 과정에서 무엇들을 배우셨나요? (재수, 대학, 휴학, 인턴, 공모전, 군대, 아르바이트, 동아리 등) (400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성장과정
    고등학교 졸업 이후 본인의 목표와 사회진출을 위해 준비한 것은 무엇이며, 그 중 중점적으로 준비해왔던 것이나 목표를 세우고 남달리 노력했던 분야를 소재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중요한 것은 그 결과만이 아니라 수행하는 과정과 그 결과를 통해서 얻은 교훈과 역량이 무엇인지 제시하는 것입니다. 활동의 종류나 성격에 따라 지원자의 관심분야가 드러나므로 직무적성이나 지원 직무에 대한 전문성과 연결할 수 있는 사례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교내외 동아리 활동, 팀 프로젝트 수행, 아르바이트 등을 수행하면서 직무와 관련한 자신의 강점을 드러낼 수 있는 것을 소재로 기술하시고, 해당 경험이 지원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어떤 도움이 되는지 어필하시기 바랍니다. 내용을 구성하실 때는, 목표를 설정한 이유, 목표 달성을 위한 계획과 실천 방안은 무엇인지, 그 과정 중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는지, 목표 성취 후 자신의 삶에서 달라진 것은 무엇인지, 입사 후 이러한 지원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회사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기술하여야 합니다.
    Q3.지원분야의 어떤 점에 매력을 느끼고 관심을 갖게 되셨나요? 또한 취업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 오셨나요? (400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지원동기
    직무지원 동기를 통해 지원자의 직무에 대한 관심도와 역량을 어필하는 문항입니다. 자신의 목표와 경험을 근거로 직무를 선택한 이유를 기술하고, 직무를 위해서 갖춘 역량과 직무 수행에 있어서 어떤 역량을 발휘 할 수 있는지 제시하여야 합니다. 우선 직무분석을 통해 직무에서 어떤 역량이 중요한지 분석하고, 이를 다시 직무전문성과 직무적성으로 분류하시기 바랍니다. 본 항목에서 전문성(자격증/ 유관경험 및 경력 등)에 해당하는 내용으로 글을 작성하는 것이 타 지원자와의 차별화를 꾀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역량이나 자질, 직무지원동기를 소재로 하여 강조하고자 하는 바를 한 문장으로 제시하시고, 근거가 되는 역량과 경험(경력)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지원분야의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였던 경험, 관련 공모전 및 대외활동, 관련 전공 과목의 좋은 학점, 지원분야나 회사의 업종과 관련한 인턴 및 아르바이트 등의 경험을 중심으로 직무에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과 실무역량을 함양했음을 어필해야 합니다. 글을 작성하실 때는 ‘ 직무지원동기 - 희망 직무로의 입사를 위한 노력으로 얻은 성과를 두괄식으로 우선 작성 - 이러한 성과를 얻기까지의 노력의 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재 -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입사 후 어떤 직원이 될 것인지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의 의미를 반영하여 작성’하는 방식으로 기술해 볼 수 있습니다.
    Q4.3년 후 본인의 모습이 스스로에게, 혹은 주변 사람들에게 어떻게 되길 기대하시나요? (400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입사후 포부
    입사 후 포부를 통해 지원자의 직무 목표의식과, 직무 이해도, 직무역량을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희망직무로 회사에 입사하게 된다고 하여도 직급에 따라 주어지는 역할, 업무의 목표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현재 취업준비생으로서 희망회사 / 직무에 입사하기 위해 대학 입학 시부터 차근차근 단계별로 준비를 해온 것처럼, 지원자의 입사 직 후 <3년 후 < 5년 후 < 10년 후의 단계 별 목표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액션플랜을 제시하여 구체적인 직무 로드맵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설정된 목표를 통해서는 직무에 대한 이해가 올바른지를, 액션플랜을 통해서는 목표를 이루고자 하는 지원자의 구체적인 의지를 엿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입사 직후 하게 될 직무의 분석뿐 아니라 그 후의 미래를 고려하며 적절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 재직자 인터뷰, 동종 업계의 사이트에서의 직무소개 확인 등을 통해 자료를 취합하여 적합한 직무비전을 제시해보시기 바랍니다.

2018년 상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8 정규직 신입사원 공개채용

    Q1.포트폴리오 등록 (확장자는 ZIP형태만 가능하며(HWP제외), 100MB까지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지원 직무에 따라 필수 제출 과제물이 있는 경우, 과제물을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필수제출 사항이 없는 경우 * 경력직 : 상세 경력소개서를 등록하여 주시면 서류 전형에서 가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신입 지원자 : 아래 자기소개서에서 표현하기 힘든 내용을 자기소개서 파일을 통해 등록하여 주셔도 좋습니다.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자기소개
    자신에 대한 소개를 포트폴리오 형식으로 작성하되, 지원동기, 학창시절, 입사 후 포부, 직무관련 역량과 관련 근거 자료(자격증, 교육이수확인서, 수행 프로젝트 소개 등), 성장과정(가치관) 등의 카테고리를 나누어 보시고, 자료를 살펴보는 인사담당자로 하여금 본인이 정말 해당 분야나 회사에 입사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가 있으며, 입사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왔다는 인식을 주도록 관련 자료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Q2.이미지 포트폴리오 등록 (확장자는 JPG형태만 가능하며, 2MB까지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자기소개
    직무역량을 나타낼 수 있는 이미지 파일을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Q3.본인이 지원한 직무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이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하였는지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 최대 입력 가능한 글자수 : 한글 2,000자, 영문 4,000자 이내 (분량자유)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지원동기,학창시절/학교생활,성취경험/보람
    직무지원 동기는 자신의 목표와 경험을 근거로 직무를 선택한 이유를 기술하고, 직무를 위해서 갖춘 역량과 직무 수행에 있어서 어떤 역량을 발휘 할 수 있는지 제시하여야 합니다. 채용 홈페이지에 게시된 직무관련 정보를 참고하여 지원직무의 역할과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지, 그에 부합하는 자신의 역량은 무엇인지 분석하여 지원직무에 있어서 본인이 준비된 인재임을 어필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역량을 제시할 때는 ‘열심히 준비했다’, ‘열정적으로 준비했다’, ‘항상 노력하는 자세로 임한다’ 등과 같이 추상적인 표현보다는 지원분야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어학능력, 자격증, 교육과정, 사회활동이나 경험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여야 합니다.
    Q4.본인이 지원한 직무는 왜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리고 그 일을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 어필해주세요. * 최대 입력 가능한 글자수 : 한글 2,000자, 영문 4,000자 이내 (분량자유)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성격의 장단점,도전/문제해결,관심분야
    지원하는 게임서비스, 게임 QA의 업무를 수행하면서 필요한 역량을 얼마나 갖추고 있는지를 직접적으로 제시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채용공고의 직무소개를 통해 필요역량을 파악하고, 이와 관련된 직접적인 지식, 경험, 역량을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게임QA에 지원했다면 테스트 관리 (일정 계획, 테스트 환경개선, 테스트 케이스 설계 등)/ 다양한 테스트 실행 (기능 테스트, 호환성 테스트 등)/ 서비스 관리(정식 서버 패치, 정기점검 관리 등) 등과 관련된 예상업무와 이에 따른 제반 지식 및 프로젝트 경험과 경력을 어필하라는 것입니다. 직무분석을 통해 직무핵심역량을 파악하고 이에 준하는 사례를 선택하여 채용에 적합한 인재임을 피력하시기 바랍니다.

2017년 상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7년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

    Q1.① 귀하가 직장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장점, 경험 또는 특기를 작성해 주세요.
    고선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고선미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격의 장단점,자기소개,강점/차별화된 경쟁력,가치관/직업관/인생관
    회사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장점, 경험, 특기를 작성하는 항목입니다. 즉, 지원자가 신입사원으로서 조직에 적응을 잘 하고 조직에 적합한 인재인지를 확인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먼저, 직장과 학교의 차이를 이해하고 지원자가 생각하는 직장은 어떤 곳인지를 정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직장인으로서 갖추어야 하는 태도는 무엇인지를 정리하여 보세요. 더불어 회사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창의/도전/사람/열정)을 참고하여 지원자가 가지고 있는 강점, 경험, 특기를 찾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Q2.② 지원한 직무를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와, 그 직무를 통해 달성하려는 목표를 작성해 주세요.
    고선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고선미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비전/자기계발/조직기여도,강점/차별화된 경쟁력
    핵심키워드: 직무지원동기/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직무역량/차별화된 경쟁력/직무강점 해당 항목의 핵심은 ‘직무역량’입니다. 지원하는 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경쟁력이 되는 강점이 반드시 어필되어야 합니다. 즉, 나를 채용해야 하는 이유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역량 단어를 중심으로 서술하시되, 과거 경험에 근거하여 논리적으로 접근하여야 합니다. 즉, 지원하는 게임서비스, 게임QA 담당자로서 진행하는 업무를 이해하고 담당자로서 요구되는 역량을 파악하고 이와 관련된 경험/성과로 뒷받침하여 준비된 인재임을 증명해주세요. 예를 들어, 게임서비스는 고객과 게임 시스템을 관리하여, 게임을 통해 제공되는 재미를 보존하고, 극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고객문의사항에 대한 문제해결/데이터분석을 통한 서비스개선, 위기상황대비/ 게임 서비스 제공/ 게임모니터링 등의 상세업무를 진행합니다. 이와 관련된 예상업무와 이에 따른 제반 지식 및 프로젝트 경험과 경력을 어필하실 수 있도록 하세요. 더불어, 직무를 통해 지원자의 비전을 제시하고 기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적합한 인재임을 어필하시기 바랍니다.
    Q3.③ 상대방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성공했던 경험에 대해 작성해 주세요
    고선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고선미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리더지향/상황판단/적극성,관계지향/팀워크/소통과협력
    해당 항목의 핵심은 팀워크를 위한 적극성, 헌신입니다. 조직은 혼자가 아닌 함께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는 곳입니다. 조직의 구성원으로서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책임과 희생, 소통과 협업이 필요하며 이는 곧 조직의 성과와 직결됩니다. 따라서 지원자의 경험을 통해 조직과 함께 할 수 있는 적합한 인재인지를 확인하고자 함입니다. 주어진 본인의 역할을 수행한 경험 외에 자발적으로 동료에게 도움을 주었으며, 지원자의 도움으로 서로 함께 성장할 수 있었던 긍정적인 경험을 작성하세요.
    Q4.④ 친구, 또는 동료와의 관계에서 갈등의 경험이 있다면, 그 갈등의 원인과 극복방법을 작성해 주세요.
    고선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고선미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관계지향/팀워크/소통과협력
    해당 항목은 조직 안에서 역할과 관계를 맺고 업무를 담당하며 생길 수 있는 고객/동료와의 갈등이 있을 경우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보고자 함입니다. 지원자의 과거 경험에서 단체생활에서 동료와 갈등을 슬기롭게 극복한 사례를 선정하시되, 갈등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자신이 발휘한 역량이 무엇인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하세요. 예를 들면, 경청/이해/배려/설득/협상/리더십/문제해결/희생 등 여러 가지 키워드들이 도출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지원자의 역량을 바탕으로 구체적으로 어떻게 행동하고 노력했는지를 작성하세요. 어떤 자세로 임했으며 어떻게 행동했는지, 상대를 배려하기 위해 노력한 모습, 의견차가 있었을 때 어떻게 중재를 했는지 등 과정 속에서 본인이 어떤 역할을 했는지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Q5.⑤ 제주 이전 후, 주거계획에 대해 간략히 작성해 주세요 (현 주소가 제주일 경우, 해당없음으로 작성) ※각 최대 입력 가능한 글자수 : 한글 2,000자, 영문 4,000자 이내 (분량자유) (영문 기준 글자수 0자)
    고선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고선미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기업이슈/기업분석/충성도
    ㈜넥슨네트웍스의 본사는 제주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거하는 지역이 제주시가 아닐 경우, 향후 본사 근무시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계획을 묻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지원자의 요건에 맞춰 내용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다만, 이러한 질문을 통해 지원자의 입사 의지를 확인할 수 있은 실질적이며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다만, 채용공고를 통해 근무하는 지역이 어느 곳인지를 확인하시고 이에 맞춰 작성하실 수 있도록 하세요.

2016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넥슨네트웍스 - 채용 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

    Q1.① 귀하가 직장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장점, 경험 또는 특기를 작성해 주세요
    고선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고선미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직무에 수행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핵심역량 외에 회사생활을 하면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장점, 경험, 특기를 작성하는 항목입니다. 채용공고의 직무소개를 참고하여 희망직무에서의 다양한 장점, 경험 또는 특기를 어필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지원자의 해당 장점 및 특기가 `회사의 인재상(창의 / 도전/ 열정 /사람)/ 직무적성 / 직무역량에 적합하며 이는 궁극적으로 회사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음`으로 연결하여 작성하시면 됩니다.
    Q2.② 지원한 직무를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와, 그 직무를 통해 달성하려는 목표를 작성해 주세요
    고선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고선미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실무업무역량/전문성
    지원하는 게임서비스, 게임 QA의 업무를 수행하면서 필요한 역량을 얼마나 갖추고 있는지를 직접적으로 제시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채용공고의 직무소개를 통해 필요역량을 파악하고, 이와 관련된 직접적인 지식, 경험, 역량을 제시하세요.

    예를 들어, 게임QA에 지원했다면 테스트 관리 (일정 계획, 테스트 환경개선, 테스트 케이스 설계 등)/ 다양한 테스트 실행 (기능 테스트, 호환성 테스트 등)/ 서비스 관리(정식 서버 패치, 정기점검 관리 등) 등과 관련된 예상업무와 이에 따른 제반 지식 및 프로젝트 경험과 경력을 어필하라는 것입니다. 직무분석을 통해 직무핵심역량을 파악하고 이에 준하는 사례를 선택하여 채용에 적합한 인재임을 피력하세요!
    Q3.③ 상대방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성공했던 경험에 대해 작성해 주세요.
    고선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고선미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취경험/보람
    회사 생활은 곧 조직생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체활동에서 자발적인 협력을 통해 본래의 목표를 더욱 효율성 있게 달성할 수 있었던 경험을 떠올려 보세요. 그리고 과정 중 사람들의 불편 및 불만을 해소하여 도움을 주기 위한 했던 행동을 육하원칙으로 간략히 설명하세요.

    그 일을 하게 된 계기 즉, 상대방의 입장을 고려했을 때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된 시기와 이를 위해 행동하게 된 계기, 문제 해결을 위한 과정과 결과, 그것을 통해 배운 점을 모두 작성하세요. 마지막으로 이 경험을 통해 조직과 타인에 대한 헌신의 태도, 협업을 통한 시너지 등을 회사에 입사하여 직무를 수행 할 때 발휘할 수 있음을 연결하여 작성하시면 됩니다.
    Q4.④친구 또는 동료와의 관계에서 갈등의 경험이 있다면, 그 갈등의 원인과 극복방법을 작성해 주세요
    고선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고선미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관계지향/팀워크/소통과협력
    3번 항목이 조직에 대한 헌신, 희생, 배려 등을 중심으로 작성하는 항목이라면, 본 항목은 갈등관리 / 의견 조율 / 팀워크 등을 중심으로 서술하는 항목입니다. 다소 비슷한 경향이 있으나 초점이 다르다는 것을 미리 이해하고 글을 작성하도록 하세요!

    회사에 입사하게 되면 혼자서 일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업무 수행 시 동료들과의 갈등과 대립의 상황에서 문제를 극복하는 능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단순한 갈등 해소 경험보다는 하나의 목표를 이루는 과정에서의 의견대립과 갈등상황을 제시하고, 갈등을 슬기롭게 극복하여 목표를 달성해냈던 경험을 선정하세요.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가치 충돌이 왜 발생했고, 어떻게 풀었는지, 본인이 기여한 부분이 무엇인지를 상세히 기술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대략 어떤 과정을 통해 갈등을 해결했다는 내용은 드러나 있어도 자신이 어떠한 노력을 했는지가 나타나지 않은 자기소개서도 더러 볼 수 있습니다. 갈등을 어떻게 풀어내는지를 통해 지원자가 조직생활에 적합한 사람인지를 미리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갈등을 푼 방식이 단순히 술자리에서의 대화라든지, 시간이 많이 흘러 해결이 되었다는 방법을 서술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제주본사 공개채용

    Q1.① 귀하가 직장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장점, 경험 또는 특기를 작성해 주세요
    김은정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은정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직무에 수행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핵심역량 외에 회사생활을 하면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장점, 경험, 특기를 작성하는 항목입니다. 채용공고의 직무소개를 참고하여 희망직무에서의 다양한 장점, 경험 또는 특기를 어필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지원자의 해당 장점 및 특기가 `회사의 인재상(창의 / 도전/ 열정 /사람)/ 직무적성 / 직무역량에 적합하며 이는 궁극적으로 회사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음`으로 연결하여 작성하시면 됩니다.
    Q2.② 지원한 직무를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와, 그 직무를 통해 달성하려는 목표를 작성해 주세요
    김은정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은정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실무업무역량/전문성
    지원하는 게임서비스, 게임 QA의 업무를 수행하면서 필요한 역량을 얼마나 갖추고 있는지를 직접적으로 제시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채용공고의 직무소개를 통해 필요역량을 파악하고, 이와 관련된 직접적인 지식, 경험, 역량을 제시하세요.

    예를 들어, 게임QA에 지원했다면 테스트 관리 (일정 계획, 테스트 환경개선, 테스트 케이스 설계 등)/ 다양한 테스트 실행 (기능 테스트, 호환성 테스트 등)/ 서비스 관리(정식 서버 패치, 정기점검 관리 등) 등과 관련된 예상업무와 이에 따른 제반 지식 및 프로젝트 경험과 경력을 어필하라는 것입니다. 직무분석을 통해 직무핵심역량을 파악하고 이에 준하는 사례를 선택하여 채용에 적합한 인재임을 피력하세요!
    Q3.③ 상대방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성공했던 경험에 대해 작성해 주세요.
    김은정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은정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관계지향/팀워크/소통과협력
    회사 생활은 곧 조직생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체활동에서 자발적인 협력을 통해 본래의 목표를 더욱 효율성 있게 달성할 수 있었던 경험을 떠올려 보세요. 그리고 과정 중 사람들의 불편 및 불만을 해소하여 도움을 주기 위한 했던 행동을 육하원칙으로 간략히 설명하세요.

    그 일을 하게 된 계기 즉, 상대방의 입장을 고려했을 때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된 시기와 이를 위해 행동하게 된 계기, 문제 해결을 위한 과정과 결과, 그것을 통해 배운 점을 모두 작성하세요. 마지막으로 이 경험을 통해 조직과 타인에 대한 헌신의 태도, 협업을 통한 시너지 등을 회사에 입사하여 직무를 수행 할 때 발휘할 수 있음을 연결하여 작성하시면 됩니다.
    Q4.④ 친구, 또는 동료와의 관계에서 갈등의 경험이 있다면, 그 갈등의 원인과 극복방법을 작성해 주세요
    김은정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은정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도전/문제해결
    3번 항목이 조직에 대한 헌신, 희생, 배려 등을 중심으로 작성하는 항목이라면, 본 항목은 갈등관리 / 의견 조율 / 팀워크 등을 중심으로 서술하는 항목입니다. 다소 비슷한 경향이 있으나 초점이 다르다는 것을 미리 이해하고 글을 작성하도록 하세요!

    회사에 입사하게 되면 혼자서 일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업무 수행 시 동료들과의 갈등과 대립의 상황에서 문제를 극복하는 능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단순한 갈등 해소 경험보다는 하나의 목표를 이루는 과정에서의 의견대립과 갈등상황을 제시하고, 갈등을 슬기롭게 극복하여 목표를 달성해냈던 경험을 선정하세요.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가치 충돌이 왜 발생했고, 어떻게 풀었는지, 본인이 기여한 부분이 무엇인지를 상세히 기술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대략 어떤 과정을 통해 갈등을 해결했다는 내용은 드러나 있어도 자신이 어떠한 노력을 했는지가 나타나지 않은 자기소개서도 더러 볼 수 있습니다. 갈등을 어떻게 풀어내는지를 통해 지원자가 조직생활에 적합한 사람인지를 미리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갈등을 푼 방식이 단순히 술자리에서의 대화라든지, 시간이 많이 흘러 해결이 되었다는 방법을 서술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Q5.⑤ 제주 이전 후, 주거계획에 대해 간략히 작성해 주세요 (현 주소가 제주일 경우, 해당없음으로 작성) ※각 최대 입력 가능한 글자수 : 한글 2,000자, 영문 4,000자 이내 (분량자유) (영문 기준 글자수 0자)
    김은정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은정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넥슨네트웍스의 본사는 제주시에 위치하고 있어 지원자가 근무를 하게 된다면 주거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가족, 주거, 환경 등의 요건을 고려하여 실질적인 내용을 작성해보세요.

    넥슨네트웍스 - 채용 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

    Q1.① 귀하가 직장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장점, 경험 또는 특기를 작성해 주세요.
    ※각 최대 입력 가능한 글자수 : 한글 2,000자, 영문 4,000자 이내 (분량자유) (영문 기준 글자수 0자)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직무에 수행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핵심역량 외에 회사생활을 하면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장점, 경험, 특기를 작성하는 항목입니다. 채용공고의 직무소개를 참고하여 희망직무에서의 다양한 장점, 경험 또는 특기를 어필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지원자의 해당 장점 및 특기가 `회사의 인재상(창의 / 도전/ 열정 /사람)/ 직무적성 / 직무역량에 적합하며 이는 궁극적으로 회사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음`으로 연결하여 작성하시면 됩니다.
    Q2.② 지원한 직무를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와, 그 직무를 통해 달성하려는 목표를 작성해 주세요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지원하는 게임서비스, 게임 QA의 업무를 수행하면서 필요한 역량을 얼마나 갖추고 있는지를 직접적으로 제시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채용공고의 직무소개를 통해 필요역량을 파악하고, 이와 관련된 직접적인 지식, 경험, 역량을 제시하세요. 예를 들어, 게임QA에 지원했다면 테스트 관리 (일정 계획, 테스트 환경개선, 테스트 케이스 설계 등)/ 다양한 테스트 실행 (기능 테스트, 호환성 테스트 등)/ 서비스 관리(정식 서버 패치, 정기점검 관리 등) 등과 관련된 예상업무와 이에 따른 제반 지식 및 프로젝트 경험과 경력을 어필하라는 것입니다. 직무분석을 통해 직무핵심역량을 파악하고 이에 준하는 사례를 선택하여 채용에 적합한 인재임을 피력하세요!
    Q3.③ 상대방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성공했던 경험에 대해 작성해 주세요.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관계지향/팀워크/소통과협력
    회사 생활은 곧 조직생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체활동에서 자발적인 협력을 통해 본래의 목표를 더욱 효율성 있게 달성할 수 있었던 경험을 떠올려 보세요. 그리고 과정 중 사람들의 불편 및 불만을 해소하여 도움을 주기 위한 했던 행동을 육하원칙으로 간략히 설명하세요.

    그 일을 하게 된 계기 즉, 상대방의 입장을 고려했을 때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된 시기와 이를 위해 행동하게 된 계기, 문제 해결을 위한 과정과 결과, 그것을 통해 배운 점을 모두 작성하세요. 마지막으로 이 경험을 통해 조직과 타인에 대한 헌신의 태도, 협업을 통한 시너지 등을 회사에 입사하여 직무를 수행 할 때 발휘할 수 있음을 연결하여 작성하시면 됩니다.
    Q4.④ 친구 또는 동료와의 관계에서 갈등의 경험이 있다면, 그 갈등의 원인과 극복방법을 작성해 주세요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관계지향/팀워크/소통과협력
    3번 항목이 조직에 대한 헌신, 희생, 배려 등을 중심으로 작성하는 항목이라면, 본 항목은 갈등관리 / 의견 조율 / 팀워크 등을 중심으로 서술하는 항목입니다. 다소 비슷한 경향이 있으나 초점이 다르다는 것을 미리 이해하고 글을 작성하도록 하세요!

    회사에 입사하게 되면 혼자서 일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업무 수행 시 동료들과의 갈등과 대립의 상황에서 문제를 극복하는 능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단순한 갈등 해소 경험보다는 하나의 목표를 이루는 과정에서의 의견대립과 갈등상황을 제시하고, 갈등을 슬기롭게 극복하여 목표를 달성해냈던 경험을 선정하세요.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가치 충돌이 왜 발생했고, 어떻게 풀었는지, 본인이 기여한 부분이 무엇인지를 상세히 기술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대략 어떤 과정을 통해 갈등을 해결했다는 내용은 드러나 있어도 자신이 어떠한 노력을 했는지가 나타나지 않은 자기소개서도 더러 볼 수 있습니다. 갈등을 어떻게 풀어내는지를 통해 지원자가 조직생활에 적합한 사람인지를 미리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갈등을 푼 방식이 단순히 술자리에서의 대화라든지, 시간이 많이 흘러 해결이 되었다는 방법을 서술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2016년 상반기 자소서작성 TIP

  • 넥슨네트웍스 채용 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

    Q1.① 귀하가 직장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장점, 경험 또는 특기를 작성해 주세요.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직무에 수행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핵심역량 외에 회사생활을 하면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장점, 경험, 특기를 작성하는 항목입니다. 채용공고의 직무소개를 참고하여 희망직무에서의 다양한 장점, 경험 또는 특기를 어필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지원자의 해당 장점 및 특기가 `회사의 인재상(창의 / 도전/ 열정 /사람)/ 직무적성 / 직무역량에 적합하며 이는 궁극적으로 회사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음`으로 연결하여 작성하시면 됩니다.
    Q2.② 지원한 직무를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와, 그 직무를 통해 달성하려는 목표를 작성해 주세요.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입사후 포부,비전/자기계발/조직기여도
    지원하는 게임서비스, 게임 QA의 업무를 수행하면서 필요한 역량을 얼마나 갖추고 있는지를 직접적으로 제시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채용공고의 직무소개를 통해 필요역량을 파악하고, 이와 관련된 직접적인 지식, 경험, 역량을 제시하세요.

    예를 들어, 게임QA에 지원했다면 테스트 관리 (일정 계획, 테스트 환경개선, 테스트 케이스 설계 등)/ 다양한 테스트 실행 (기능 테스트, 호환성 테스트 등)/ 서비스 관리(정식 서버 패치, 정기점검 관리 등) 등과 관련된 예상업무와 이에 따른 제반 지식 및 프로젝트 경험과 경력을 어필하라는 것입니다. 직무분석을 통해 직무핵심역량을 파악하고 이에 준하는 사례를 선택하여 채용에 적합한 인재임을 피력하세요!
    Q3.③ 상대방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성공했던 경험에 대해 작성해 주세요.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취경험/보람,관계지향/팀워크/소통과협력
    회사 생활은 곧 조직생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체활동에서 자발적인 협력을 통해 본래의 목표를 더욱 효율성 있게 달성할 수 있었던 경험을 떠올려 보세요. 그리고 과정 중 사람들의 불편 및 불만을 해소하여 도움을 주기 위한 했던 행동을 육하원칙으로 간략히 설명하세요.

    그 일을 하게 된 계기 즉, 상대방의 입장을 고려했을 때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된 시기와 이를 위해 행동하게 된 계기, 문제 해결을 위한 과정과 결과, 그것을 통해 배운 점을 모두 작성하세요. 마지막으로 이 경험을 통해 조직과 타인에 대한 헌신의 태도, 협업을 통한 시너지 등을 회사에 입사하여 직무를 수행 할 때 발휘할 수 있음을 연결하여 작성하시면 됩니다.
    Q4.④ 친구, 또는 동료와의 관계에서 갈등의 경험이 있다면, 그 갈등의 원인과 극복방법을 작성해 주세요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실패/난관극복,관계지향/팀워크/소통과협력
    3번 항목이 조직에 대한 헌신, 희생, 배려 등을 중심으로 작성하는 항목이라면, 본 항목은 갈등관리 / 의견 조율 / 팀워크 등을 중심으로 서술하는 항목입니다. 다소 비슷한 경향이 있으나 초점이 다르다는 것을 미리 이해하고 글을 작성하도록 하세요!

    회사에 입사하게 되면 혼자서 일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업무 수행 시 동료들과의 갈등과 대립의 상황에서 문제를 극복하는 능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단순한 갈등 해소 경험보다는 하나의 목표를 이루는 과정에서의 의견대립과 갈등상황을 제시하고, 갈등을 슬기롭게 극복하여 목표를 달성해냈던 경험을 선정하세요.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가치 충돌이 왜 발생했고, 어떻게 풀었는지, 본인이 기여한 부분이 무엇인지를 상세히 기술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대략 어떤 과정을 통해 갈등을 해결했다는 내용은 드러나 있어도 자신이 어떠한 노력을 했는지가 나타나지 않은 자기소개서도 더러 볼 수 있습니다. 갈등을 어떻게 풀어내는지를 통해 지원자가 조직생활에 적합한 사람인지를 미리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갈등을 푼 방식이 단순히 술자리에서의 대화라든지, 시간이 많이 흘러 해결이 되었다는 방법을 서술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넥슨네트웍스 채용 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

    Q1.① 귀하가 직장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장점, 경험 또는 특기를 작성해 주세요.
    김태진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태진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직무에 수행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핵심역량 외에 회사생활을 하면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장점, 경험, 특기를 작성하는 항목입니다. 채용공고의 직무소개를 참고하여 희망직무에서의 다양한 장점, 경험 또는 특기를 어필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지원자의 해당 장점 및 특기가 `회사의 인재상(창의 / 도전/ 열정 /사람)/ 직무적성 / 직무역량에 적합하며 이는 궁극적으로 회사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음`으로 연결하여 작성하시면 됩니다.
    Q2.② 지원한 직무를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와, 그 직무를 통해 달성하려는 목표를 작성해 주세요.
    김태진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태진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지원하는 게임서비스, 게임 QA의 업무를 수행하면서 필요한 역량을 얼마나 갖추고 있는지를 직접적으로 제시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채용공고의 직무소개를 통해 필요역량을 파악하고, 이와 관련된 직접적인 지식, 경험, 역량을 제시하세요.

    예를 들어, 게임QA에 지원했다면 테스트 관리 (일정 계획, 테스트 환경개선, 테스트 케이스 설계 등)/ 다양한 테스트 실행 (기능 테스트, 호환성 테스트 등)/ 서비스 관리(정식 서버 패치, 정기점검 관리 등) 등과 관련된 예상업무와 이에 따른 제반 지식 및 프로젝트 경험과 경력을 어필하라는 것입니다. 직무분석을 통해 직무핵심역량을 파악하고 이에 준하는 사례를 선택하여 채용에 적합한 인재임을 피력하세요!
    Q3. ③ 상대방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성공했던 경험에 대해 작성해 주세요.
    김태진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태진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격의 장단점,관계지향/팀워크/소통과협력
    회사 생활은 곧 조직생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체활동에서 자발적인 협력을 통해 본래의 목표를 더욱 효율성 있게 달성할 수 있었던 경험을 떠올려 보세요. 그리고 과정 중 사람들의 불편 및 불만을 해소하여 도움을 주기 위한 했던 행동을 육하원칙으로 간략히 설명하세요.

    그 일을 하게 된 계기 즉, 상대방의 입장을 고려했을 때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된 시기와 이를 위해 행동하게 된 계기, 문제 해결을 위한 과정과 결과, 그것을 통해 배운 점을 모두 작성하세요. 마지막으로 이 경험을 통해 조직과 타인에 대한 헌신의 태도, 협업을 통한 시너지 등을 회사에 입사하여 직무를 수행 할 때 발휘할 수 있음을 연결하여 작성하시면 됩니다.
    Q4.④ 친구, 또는 동료와의 관계에서 갈등의 경험이 있다면, 그 갈등의 원인과 극복방법을 작성해 주세요.
    김태진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태진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실패/난관극복,관계지향/팀워크/소통과협력
    3번 항목이 조직에 대한 헌신, 희생, 배려 등을 중심으로 작성하는 항목이라면, 본 항목은 갈등관리 / 의견 조율 / 팀워크 등을 중심으로 서술하는 항목입니다. 다소 비슷한 경향이 있으나 초점이 다르다는 것을 미리 이해하고 글을 작성하도록 하세요!

    회사에 입사하게 되면 혼자서 일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업무 수행 시 동료들과의 갈등과 대립의 상황에서 문제를 극복하는 능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단순한 갈등 해소 경험보다는 하나의 목표를 이루는 과정에서의 의견대립과 갈등상황을 제시하고, 갈등을 슬기롭게 극복하여 목표를 달성해냈던 경험을 선정하세요.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가치 충돌이 왜 발생했고, 어떻게 풀었는지, 본인이 기여한 부분이 무엇인지를 상세히 기술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대략 어떤 과정을 통해 갈등을 해결했다는 내용은 드러나 있어도 자신이 어떠한 노력을 했는지가 나타나지 않은 자기소개서도 더러 볼 수 있습니다. 갈등을 어떻게 풀어내는지를 통해 지원자가 조직생활에 적합한 사람인지를 미리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갈등을 푼 방식이 단순히 술자리에서의 대화라든지, 시간이 많이 흘러 해결이 되었다는 방법을 서술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2015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5년 넥슨네트웍스 하반기 채용

    Q1.귀하가 직장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장점, 경험 또는 특기를 작성해 주세요. (한글 2,000자, 영문 4,000자 이내)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직무에 직접적인 필요역량 외에 회사생활을 하면서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점, 경험, 특기를 작성하는 항목입니다. 채용공고의 지원자격에서 볼 수 있는 넥슨 게임에 대한 경험, 게임에 대한 열정, 글쓰기 능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더욱 발전된 상황을 만들고자 노력하는 성향, 팀워크 역량처럼 다양한 강점, 경험 또는 특기를 어필하되 결국 이 항목의 포인트는 ‘넥슨네트워크에서 직장생활을 잘 할 수 있는 강점이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회사에 적합하며, 회사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Q2.지원한 직무를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와, 그 직무를 통해 달성하려는 목표를 작성해 주세요(한글 2,000자, 영문 4,000자 이내)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입사후 포부,비전/자기계발/조직기여도
    지원하는 게임서비스, 게임 QA의 업무를 수행하면서 필요한 역량을 얼마나 갖추고 있는지를 직접적으로 제시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채용공고의 직무소개를 통해 필요역량을 파악하고, 이와 관련된 직접적인 지식, 경험, 역량을 제시하세요. 예를 들어, 게임QA에 지원했다면 테스트 환경개선, 테스트 케이스 설계, 호환성 테스트, 정기점검 관리 등 예상업무와 관련된 제반 지식 및 프로젝트 경험, 경력을 어필하라는 것입니다.
    Q3.상대방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성공했던 경험에 대해 작성해 주세요(한글 2,000자, 영문 4,000자 이내)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취경험/보람,관계지향/팀워크/소통과협력
    회사 생활은 팀으로 이루어져 업무를 수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팀의 구성원을 배려하고, 좋은 관계를 맺는다는 것은 협업 시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본인의 필요나 이득여부와 관계없이 타인을 위한 배려 경험이 있는지를 통해 팀워크가 능력이 있는 지원자인지 확인하려는 항목입니다.

    다른 사람들의 불편/불만을 해소, 도움을 주기 위한 최근의 사례를 육하원칙으로 간략히 설명하고, 그 일을 하게 된 계기 즉, 상대방의 입장을 고려했을 때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된 시기와 이를 위해 행동하게 된 계기, 문제 해결을 위한 과정과 결과, 그것을 통해 배운 점을 빠뜨리지 않고 모두 작성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또한 이 경험을 통해 배운 점과 깨달은 점이 회사에 업무 수행 시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연결하여 설명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Q4.친구, 또는 동료와의 관계에서 갈등의 경험이 있다면, 그 갈등의 원인과 극복방법을 작성해 주세요. (한글 2,000자, 영문 4,000자 이내)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실패/난관극복,관계지향/팀워크/소통과협력
    인간관계 갈등이라는 것은 늘 발생합니다. 회사에 입사하게 되면 혼자서 일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업무 수행 시 동료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한 역량이며, 그 중 갈등과 대립의 상황에서 상황을 극복하는 능력이 가장 필요합니다. 단순한 갈등 해소 경험보다는 하나의 목표를 이루는 과정에서의 의견대립과 갈등상황을 제시하고, 갈등을 슬기롭게 극복하여 목표를 달성해냈던 경험을 선정하세요.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가치 충돌이 왜 발생했고, 어떻게 풀었는지, 본인이 기여한 부분이 무엇인지를 상세히 기술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대략 어떤 과정을 통해 갈등을 해결했다는 내용은 드러나 있어도 자신이 어떠한 노력을 했는지가 나타나지 않은 자기소개서도 더러 볼 수 있습니다. 갈등을 어떻게 풀어내는지를 통해 지원자가 조직생활에 적합한 사람인지를 미리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갈등을 푼 방식이 단순히 술자리에서의 대화라든지, 시간이 많이 흘러 해결이 되었다는 방법을 서술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넥슨네트웍스 인턴사원 채용

    Q1.* 전 항목 한글 2,000자/영문 4,000자 이내
    ① 귀하가 직장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장점, 경험 또는 특기를 작성해 주세요.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직무에 직접적인 필요역량 외에 회사생활을 하면서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점, 경험, 특기를 작성하는 항목입니다. 채용공고의 직무소개를 참고하여 희망직무에서의 다양한 강점, 경험 또는 특기를 어필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지원자의 해당 장점 및 특기가 `회사의 인재상/ 직무적성 / 직무역량에 적합하며 이는 궁극적으로 회사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음`으로 연결하여 작성하시면 됩니다.
    Q2.② 지원한 직무를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와, 그 직무를 통해 달성하려는 목표를 작성해 주세요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입사후 포부,비전/자기계발/조직기여도
    지원하는 게임서비스, 게임 QA의 업무를 수행하면서 필요한 역량을 얼마나 갖추고 있는지를 직접적으로 제시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채용공고의 직무소개를 통해 필요역량을 파악하고, 이와 관련된 직접적인 지식, 경험, 역량을 제시하세요. 예를 들어, 게임QA에 지원했다면 테스트 환경개선, 테스트 케이스 설계, 호환성 테스트, 정기점검 관리 등 예상업무와 관련된 제반 지식 및 프로젝트 경험, 경력을 어필하라는 것입니다.
    Q3.③ 상대방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성공했던 경험에 대해 작성해 주세요.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취경험/보람,관계지향/팀워크/소통과협력
    회사 생활은 팀으로 이루어져 업무를 수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팀의 구성원을 배려하고, 좋은 관계를 맺는다는 것은 협업 시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본인의 필요나 이득여부와 관계없이 타인을 위한 배려 경험이 있는지를 통해 팀워크가 능력이 있는 지원자인지 확인하려는 항목입니다.

    다른 사람들의 불편/불만을 해소, 도움을 주기 위한 최근의 사례를 육하원칙으로 간략히 설명하고, 그 일을 하게 된 계기 즉, 상대방의 입장을 고려했을 때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된 시기와 이를 위해 행동하게 된 계기, 문제 해결을 위한 과정과 결과, 그것을 통해 배운 점을 빠뜨리지 않고 모두 작성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또한 이 경험을 통해 배운 점과 깨달은 점이 회사에 업무 수행 시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연결하여 설명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Q4.④ 친구, 또는 동료와의 관계에서 갈등의 경험이 있다면, 그 갈등의 원인과 극복방법을 작성해 주세요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실패/난관극복,관계지향/팀워크/소통과협력
    인간관계 갈등이라는 것은 늘 발생합니다. 회사에 입사하게 되면 혼자서 일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업무 수행 시 동료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한 역량이며, 그 중 갈등과 대립의 상황에서 상황을 극복하는 능력이 가장 필요합니다. 단순한 갈등 해소 경험보다는 하나의 목표를 이루는 과정에서의 의견대립과 갈등상황을 제시하고, 갈등을 슬기롭게 극복하여 목표를 달성해냈던 경험을 선정하세요.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가치 충돌이 왜 발생했고, 어떻게 풀었는지, 본인이 기여한 부분이 무엇인지를 상세히 기술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대략 어떤 과정을 통해 갈등을 해결했다는 내용은 드러나 있어도 자신이 어떠한 노력을 했는지가 나타나지 않은 자기소개서도 더러 볼 수 있습니다. 갈등을 어떻게 풀어내는지를 통해 지원자가 조직생활에 적합한 사람인지를 미리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갈등을 푼 방식이 단순히 술자리에서의 대화라든지, 시간이 많이 흘러 해결이 되었다는 방법을 서술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2015 넥슨네트웍스 제주본사 공개채용

    Q1.귀하가 직장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장점, 경험 또는 특기를 작성해 주세요. (한글 2,000자/영문 4,000자 이내)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직무에 직접적인 필요역량 외에 회사생활을 하면서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점, 경험, 특기를 작성하는 항목입니다. 채용공고의 지원자격에서 볼 수 있는 넥슨 게임에 대한 경험, 게임에 대한 열정, 글쓰기 능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더욱 발전된 상황을 만들고자 노력하는 성향, 팀워크 역량처럼 다양한 강점, 경험 또는 특기를 어필하되 결국 이 항목의 포인트는 ‘넥슨네트웍스에서 직장생활을 잘 할 수 있는 강점이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회사에 적합하며, 회사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Q2.직장생활 강점 / 경험 / 특기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지원하는 직무를 수행하면서 필요한 역량을 얼마나 갖추고 있는지를 직접적으로 제시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채용공고의 직무소개를 통해 필요역량을 파악하고, 이와 관련된 직접적인 지식, 경험, 역량을 제시하세요. 예를 들어, 게임QA에 지원했다면 테스트 환경개선, 테스트 케이스 설계, 호환성 테스트, 정기점검 관리 등 예상업무와 관련된 제반 지식 및 프로젝트 경험, 경력을 어필하라는 것입니다.
    Q3.상대방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성공했던 경험에 대해 작성해 주세요. (한글 2,000자/영문 4,000자 이내)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취경험/보람,관계지향/팀워크/소통과협력
    회사 생활은 팀으로 이루어져 업무를 수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팀의 구성원을 배려하고, 좋은 관계를 맺는다는 것은 협업 시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본인의 필요나 이득여부와 관계없이 타인을 위한 배려 경험이 있는지를 통해 팀워크가 능력이 있는 지원자인지 확인하려는 항목입니다.

    다른 사람들의 불편/불만을 해소, 도움을 주기 위한 최근의 사례를 육하원칙으로 간략히 설명하고, 그 일을 하게 된 계기 즉, 상대방의 입장을 고려했을 때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된 시기와 이를 위해 행동하게 된 계기, 문제 해결을 위한 과정과 결과, 그것을 통해 배운 점을 빠뜨리지 않고 모두 작성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또한 이 경험을 통해 배운 점과 깨달은 점이 회사에 업무 수행 시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연결하여 설명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Q4.친구, 또는 동료와의 관계에서 갈등의 경험이 있다면, 그 갈등의 원인과 극복방법을 작성해 주세요. (한글 2,000자/영문 4,000자 이내)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실패/난관극복,관계지향/팀워크/소통과협력
    인간관계 갈등이라는 것은 늘 발생합니다. 회사에 입사하게 되면 혼자서 일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업무 수행 시 동료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한 역량이며, 그 중 갈등과 대립의 상황에서 상황을 극복하는 능력이 가장 필요합니다. 단순한 갈등 해소 경험보다는 하나의 목표를 이루는 과정에서의 의견대립과 갈등상황을 제시하고, 갈등을 슬기롭게 극복하여 목표를 달성해냈던 경험을 선정하세요.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가치 충돌이 왜 발생했고, 어떻게 풀었는지, 본인이 기여한 부분이 무엇인지를 상세히 기술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대략 어떤 과정을 통해 갈등을 해결했다는 내용은 드러나 있어도 자신이 어떠한 노력을 했는지가 나타나지 않은 자기소개서도 더러 볼 수 있습니다. 갈등을 어떻게 풀어내는지를 통해 지원자가 조직생활에 적합한 사람인지를 미리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갈등을 푼 방식이 단순히 술자리에서의 대화라든지, 시간이 많이 흘러 해결이 되었다는 방법을 서술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Q5.제주 이전 후, 주거계획에 대해 간략히 작성해 주세요. (현 주소가 제주일 경우, 해당 없음으로 작성) (한글 2,000자/영문 4,000자 이내)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입사후 포부,비전/자기계발/조직기여도
    넥슨네트웍스 제주본사 채용입니다. 현실적인 제주 주거계획에 대해서 생각해본 적이 있는지,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대책이 마련되어 있는지를 확인하는 항목입니다. 입사 후 제주도에서 근무 할 때 어디서 살 것인지 등 구체적인 주거계획에 대해 작성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