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자동화 장비 설계에서 금형 설계로의 이직

조회수 129 2024-04-27 수정

자동화 장비 회사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몇년 됐는데 여전히 배움이 부족해 제대로 작은 장비 하나 만들지 못하고 보조 수준에 머무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은 많고 사람은 안뽑고 제일 말단이 저라서 주변 업무만 하다보니 년차만 쌓였어요..


이대론 안되겠다 싶어서 알아보던 중 

플라스틱 사출 금형설계 회사에서 이직 제안이 왔습니다. (아는 분 소개)


연봉은 당연히 신입이라 깎이구요. 출퇴근 시간은 비슷합니다. 가산에서 출근하던때보단 부천으로 출근하는게 상대적으로 편하긴 하겠지만요.


근무시간도 현재 회사는 5~6퇴인데 여기는 무조건 8시 퇴근이라고 합니다. 결국 지금 회사보다 일주일은 더 일하고 연봉은 깎이는 거니까 20%이상 삭감인거나 마찬가지네요.


그럼에도 고민되는 이유는 이 회사가 직원을 정말 키우고 싶어하고 가르치고 싶어하는게 보여서 입니다. 지금 회사에선 너무 방치 당하고 스스로 노력해도 기회를 안주시니 자괴감이 많이 들었거든요. 거기에 업무 공유를 안해주면서 덤탱이를 씌우며 사람을 코너에 몰고가기도 하구요. 좀 지쳐서 그런가 얼른 빨리 이직하고 싶다는 마음이 커요.


다만 근무시간이 너무 길어지고 돈도 그렇고 복잡하네요.. 선배님들은 어떻게 보시나요?

저는 설계 업무를 하는게 좋아서 어느 직종이든 좋다는 마인드 이거든요… 막상 닥치니 이것 저것 따지는 제 모습도 짜증나네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mentor9449624 설계엔지니어 / 15년차 Lv 2

    본인에게 맞는 .. 그리고 하고 싶은 일인지 ... 다른 조건들도 중요합니다만 일을 잘하고 못하고는 관심과 노력이겠지요. 남들보다 월등히 높은 능력을 가지고 있지 않는 한 .. 오래 일할 수 있는 조건이 무엇인지 곰곰히 생각하기를 바랍니다. 여러 회사 여러 분야를 다녔던 경험으로 봤을 때 ..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에게 맞는 .. 일을 하면서 일이 많고 힘들고 다른 사람들보다 못한 조건이라도 그 일에 보람을 느낀다면 좀더 잘 하려고 스스로 노력을 할 것이고 ... 돈이나 다른 조건만 바라본다면 지옥같은 회사생활이 되겠지요.

    2024-05-0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579919 설계엔지니어 / 33년차 Lv 2

    지금 근무하고 있는 회사의 상사에게 한 번 고민상담을
    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님에게 대한 회사의 계획이 있는지를 상담해보고나서 님에게 대한 아무런 계획이 없다면 님도 마음편히 이직할 수 있을것 같구요. 사람은 항상 초심을 잃기 쉽습니다. 님도 상담전에 지금의 회사에 입사할 당시를 떠올려보고서 어떤 마음으로 입사를 했는지 한 번 되돌아 보기를 바랍니다. 만약 이직하게 된다면 그동안 님이 받은 감사한 마음만을 전하세요. 언젠가 어디서 또 만날수도 있답니다.

    2024-04-2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646038 설계엔지니어 / 21년차 Lv 1

    연봉을 깍아서 이직하는건 내 가치를 낮춰서 가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뭐..재직 기간에 따른 연봉 상승폭이 크다면, 1년 정도는 투자해 볼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요즘 그런 회사는 드물더라구요..
    신입이라 연봉을 깎는다? 이게 사람은 필요한데 대우는 못해준다는 생각이지 않을까 싶네요..
    저도 올해 20년차에 이직 횟수가 4번정도 되지만, 직장인이 연봉을 올리는 좋은 기회로 이직을 생각하십시오
    내 가치와 능력을 알아봐 주는 회사가 내 연봉도 인정해 줄 수 있는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회사가 재직 기간이 더 길게 쌓일 수도 있구요

    저도 말단 생활을 7~8년 정도 경험했다 보니, 실질적인 업무 보다는 항상 귀찮은 일이나 문서 업무가 주 업무였습니다.
    그런 생활에서 배운 점이 있다면, 문서 정리나 백데이터 정리에 대한 노하우가 많이 쌓이지 않았나 싶네요
    그런 부분에서 좀 더 노력해보고, 지금 사용하고 있는 툴의 종류를 더 넓힐 수 있는 노력을 한다면
    나중에 어떤 회사를 가더라도 "일 잘 배웠네"라는 말을 들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아무튼 이직에 대해서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원합니다! 화이팅~!

    2024-04-28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