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을 제대로 읽고 쓴 것인지 궁금할 정도로 질문에 대해 제대로 답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지원 회사는 자기소개서 질문이 까다로운 특징이 있고, 이는 지원자가 다른 회사에서 쓴 내용을 그대로 복사하는 것을 방지하고 회사 요구 사항을 잘 이해하고 그에 맞게 작성하는지를 확인하기 위함인데, 지원자는 전혀 그 요구에 부응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즉, 항목의 요구사항은 전혀 신경 쓰지 않고 자신이 쓰고 싶은 말만 썼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화학공학을 전공한 지원자로서 이 회사에 어떤 직무로 지원하는지 현재 내용에서는 알 수 없지만 이공계 기술분야로 지원한다면 자신의 전문성도 그에 맞게 제시되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전반적으로 호감을 주지 못하는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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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구체적인 목표가 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현재 내용에 의하면 막연히, 제2외국어를 배우는 것이 목표인데, 이런 식의 목표는 본 항목의 요구사항들을 제대로 설명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일단 본인이 설정한 목표가 구체적이지 않습니다. 목표 수립과정도 제시되어 있지 않고, 처음에 생각했던 목표 달성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도 없습니다.
아쉬운점 2 회화 실력 향상을 위해 지원자가 했던 이 같은 활동사항은 별로 궁금하지 않습니다. 즉, 단어를 기록하고, 상황을 만들었다는 내용이 지원자를 평가함에 있어 중요한 내용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런 내용은 짧게 정리하고 질문에서 요구한 내용을 제대로 설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행과정에서 부딪힌 장애물 및 그 때의 감정과 생각은 어디에 있습니까? 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노력만 제시되어 있고, 그 내용도 특별히 호감이 가지 않습니다.
아쉬운점 3 결과에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목표가 명확하지 않았기 때문에 목표 달성 여부도 명확히 제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막연히 눈에 띄게 늘었다는 말로 대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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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본 내용은 소재도 호감 가지 않고, 내용도 항목의 요구 사항에 맞추지 않은 글입니다. 기존 방식과 지원자가 제시한 방식이 무엇인지 설명한 점은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시도를 했을 때의 주변 반응, 새로운 시도를 위해 감수해야 했던 점, 구체적인 실행과정 등이 요구에 맞게 제시되지 않았습니다. 본 내용은 일을 하면서 문제가 있었고, 다른 방식으로 일을 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다는 내용만 제시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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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첫 항목을 이렇게 시작할 것이 아니라 지원자가 어떤 직무에 지원하는지를 먼저 제시한 다음, 그 직무분야에서 어떤 특정 영역의 전문성을 키웠는지를 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쉬운점 2 어디서 왜 인턴을 했는지 구체적으로 제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이 없어서 지원자의 경험에 대한 가치를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아쉬운점 3 어떤 전문성을 말하는 것인지 명확하게 이해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 항목은 지원자가 전문성을 키운 과정이나 노력에 대해 다양한 활동을 제시해야 호감을 줄 수 있습니다. 이 내용처럼 단 하나의 사례를 불필요한 내용까지 구구절절 쓴 것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4 질문의 요구 사항은 전혀 반영하지 않고, 그냥 자신의 생각을 막 쓴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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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전체적으로 다시 써야 하는 내용입니다. 본 사례는 혼자 하기 어려운 일을 지원자가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거나 타인의 협력을 최대한 이끌어 내며 공동의 목표를 달성한 사례가 아닙니다. 단순히 팀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제시한 내용입니다. 항목에서 요구한 혼자 하기 어렵다고 판단한 이유, 목표 설정과정, 자원 활용 계획 및 행동, 구성원들의 참여도 및 의견 차이, 그에 대한 대응 및 협조를 이끌어 내기 위한 구체적 행동, 목표 달성 정도 및 본인의 기여도 등 질문에서 요구한 거의 모든 내용을 제대로 설명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