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GS리테일 2017년 상반기 신입 영업지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경제
  • 학점 3.34/4.5
  • 토익 815
  • 13,579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3

지원회사 및 직무에 관련된 경험이 있고, 적극적으로 사회활동을 한 점, 지원자의 성격적 강점이 합격에 영향을 주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장점 : 지원직무와 연관이 있는 경험을 적극적으로 제시한 점과 적극적인 지원자의 특징이 느껴진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단점 : 문장의 연결이 매끄럽지 않고 제시한 내용과 항목의 요구사항이 관련이 없는 경우가 많았고 항목에서 요구한 사항에 대해 결론적으로 명쾌한 답을 하지 않은 항목이 있었습니다. 특히 지원동기 및 열정에 대한 항목이 그랬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창업 당시의 열정을 gs리테일에 쏟겠습니다좋은점 1

2년 전 휴대폰을 바꾸며 스마트폰의 고무줄 가격에 의문이 들었고 이런 불합리함을 고쳐보고자 스마트폰 관련 창업을 했었습니다. 창업 초 고안했던 아이디어가 적합하지 않아 창업이 좌초 위기에 놓인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의 본질부터 생각하고, 팀원들과 협력한 끝에 새로운 방법을 고안,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아쉬운점 1

현재 편의점 업계는 경쟁이 심화하는 상황으로써 10년 내 서울시 편의점 폐업률이 80%에 이릅니다. 업계 1, 2위를 다투고 있는 GS25가 앞서가려면 우후죽순 생겨나는 편의점 업계에서 폐업률을 줄이고 타 업체와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승부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현재의 편의점 업계에서 창업 당시의 문제 해결 과정처럼 차별화된 방법과 상호협력의 자세로 GS25가 지속해서 성장하고 무한경쟁의 세계에서 으뜸가는 편의점으로 만들기 위해 GS리테일에 지원했습니다.아쉬운점 2

글자수 459783Byte

좋은점 1 해당 직무에서 호감을 가질만한 창업의 경험을 서두에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아쉬운점 1 창업 경험을 활용한 것은 좋은데, 지원동기나 열정, 그 어느 것과도 연결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아쉬운점 2 이 내용 역시, 업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이나 발전방향에 대해 이야기 한 것은 좋은데, 지원동기나 열정, 그 어느 것과도 연결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답변
저의 인생관은 `다양한 배움과 경험`입니다. 이를 통해 매 순간 다양한 배움과 경험을 실천하고 있습니다.아쉬운점 1
학부 때 커피 동아리를 운영했었고, 스마트폰 가격에 의문을 품고 관련 창업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학문적으로는 주전공인 경제학과 철학 복수전공을 했고, 현재 법학에 관심이 있어서 매일 공부 중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IT 및 모바일에도 관심이 있어 이를 주제로 한 블로그를 운영 중이기도 합니다.좋은점 1

이런 성향은 매 순간 배우고 익혀야 하는 신입사원으로서 가져야 할 가장 첫 번째 덕목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만약 GS리테일의 신입사원이 되면 우선 회사의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업무에 매진해서 다양한 경험을 쌓겠습니다. 이런 노력을 바탕으로 영업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한 경험과 지식을 쌓아 GS리테일의 다재다능한 사원으로서 회사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스페셜리스트가 되겠습니다.아쉬운점 2

글자수 451775Byte

아쉬운점 1 본 항목의 내용에서 성장과정에 대한 내용이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이 부분에서 다양한 경험과 배움에 도전한 경험 중 성장과정 ( ~고교시절까지) 시기에 해당되는 소재를 찾아서 제시하면 되겠습니다.

좋은점 1 학교생활에 대한 부분입니다. 짧고 간략하게 쓴 점이 아쉽지만 몇몇 활동에서 호감을 준다는 점이 좋습니다.

아쉬운점 2 입사 후 포부는 다음 항목에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 이 항목은 성장과정과 학교생활에 대한 내용만 쓰시면 됩니다.

답변
미래지향형 인재가 되겠습니다

제가 GS리테일 영업 사원으로 입사한다 하더라도 당장 노령가구를 위한 제품을 출시하고 그에 따른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는 위치가 아니란 건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어렸을 때부터 어머니로부터 항상 어른에게 깍듯이 대하고 인사 잘하라는 말을 들으며 자랐습니다. 그 덕분에 학교에서도 선생님께 인사 잘하는 인사성 밝은 학생으로 소문이 났을 정도였습니다. 이런 예의와 인사성을 바탕으로 어르신들께 더욱 깍듯하고 다가올 고령화 사회를 준비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아쉬운점 1

큰 부분이 아니더라도 먼저 서비스 부분에서 인사성 밝고 예의 바른 CVS를 만들어 가기 위해 점포 교육을 착실히 진행하겠습니다. 또한 제가 아이디어를 제시할 기회가 온다면 고령 인구를 위한 배달 서비스, 맞춤 도시락 및 상품군 등을 건의해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는 GS리테일을 만들겠습니다.

글자수 440758Byte

아쉬운점 1 특별함 없는 포부입니다. 정규직 신입사원 채용에 어울리는 내용이라기 보다 단기 아르바이트 채용에 어울릴 만한 내용입니다. 영업관리 및 지원직의 느낌이 아니라 편의점 아르바이트 생에 어울리는 느낌의 글입니다.

답변
"다양한 대면 경험, 성과 욕심"

제 성격의 장점은 다양한 사람들과 어울리고 대화하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입니다. 그 덕분에 저는 대학 시절 많은 사람과 대면하고 대화해 볼 수 있었습니다.
다른 과보다 조별 과제와 토론이 많은 철학과 복수전공을 통해서 다양한 과 학생들과 이야기하고 토론하며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번화가 편의점이나 대형마트 등 많은 아르바이트를 통해 수많은 사람을 응대하고 대화하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좋은점 1

제 단점은 성과에 대한 욕심이 많다는 점입니다.
학교에 다니며 창업, 공모전, 아르바이트를 동시에 했었는데 이 네 가지를 모두 해내려고 욕심을 부린 탓에 공모전의 기한을 못 맞출뻔해 같이 참여했던 팀원들에게 피해를 끼칠 뻔했습니다. 이를 계기로 욕심을 줄이고 무언가 일을 시작하기 전에 제 능력과 시간 안에서 가능한 계획을 세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좋은점 2

글자수 455782Byte

좋은점 1 자신의 주장에 대해 믿음을 줄 수 있는 복수의 사례를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2 단점으로 제시한 특성이 지원 직무에서 호감을 줄 수 있는 특징인 점이 좋습니다. 성과에 대한 욕심은 지원직무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 중에 하나입니다.

답변
"손님의 건강을 위해 사소한 것까지 챙기는 서비스"

편의점 새벽 타임에 출근해서 유통기한이 몇 시간 지난 바나나 우유를 나중에 폐기처분 하려고 구석에 두었습니다. 그러고 잠시 후 한 손님이 오셔서 바나나 우유를 사 가신 다음 우유 칸을 보니 손님께서 유통기한이 몇 시간 지난 우유를 사 가셨던 것입니다. 밖을 보니 이미 손님은 100m 정도를 걸어가고 있었습니다. 유통기한이 한두 시간 지난 우유는 먹어도 괜찮긴 하지만 혹시 모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편의점 문을 잠그고 손님을 따라잡아 그 사실을 말씀드렸습니다.

하지만 이미 다 마시고 빈 병만 남은 상태였습니다. 그때 그 손님께선 그 정돈 먹어도 괜찮다고 하시며 여기까지 달려와서 알려준 사실에 고맙다고 하셨습니다. 그렇게 그 손님을 보내고 몇 시간 뒤에 또 오셔서 아까 일은 고맙다고 하셨을 땐 사소한 서비스 하나지만 고객께서 고마워하시는 것을 보고 저도 마음이 흐뭇했습니다.좋은점 1

글자수 467801Byte

좋은점 1 지원회사 및 직무에 일치하는 사례를 제시한 점이 좋으며 내용도 좋습니다. 다만 글 서두에 자신이 생각하는 정직함에 대한 생각을 먼저 정리한 다음 이 내용을 그 다음에 배치한다면 더 체계적인 글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