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끝 없이 도전하는 삶을 살아왔습니다. 도전을 통해 변화하는 자에게만 기회가 온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실패한 경험도 있었지만, 어떠한 상황에도 빠르게 대처하고 성공할 때까지 실행하는 의지를 갖게 되었습니다.
장갑 창업에 도전해 실패한 경험이 있습니다. 창업 당시, 디자인 도안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어 디자인 전공자와의 협업을 시도했습니다. 그러나 전공자와의 협업은 예산초과라는 변수를 일으켜, 창업은 결국 실패했습니다. 이 후, 창업실패의 근본적 원인이 상품특성에 대한 이해부족과 예산준비 과정의 미흡함에 있었음을 깨달았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한국생산성본부의 ‘기획, 마케팅’ 교육과정을 이수해 상품 및 컨텐츠의 중요성과 원가 및 손익분석의 이해를 높였습니다.
실패는 새로운 도전, 캔들 판매의 출발점이 되었습니다. 당시 고객 니즈 분석을 위해 타겟층인 2030 여성과 20 남성들의 SNS에서 캔들 데이터 1000개를 타겟층 별로 분석했습니다. 분석 값을 기반으로 캔들을 3종류로 제작해 준비한 전량, 220개를 플리마켓에서 판매하였습니다.
위의 사전분석은 앞 선 실패로 얻은 깨달음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이를 통해 실패에서도 성공의 가능성을 찾는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도전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입사 후에도 끝없는 열정으로 도전하고 성공할 때까지 실행하는 롯데인이 되겠습 니다.
글자수 690자1,176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