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오뚜기 2015년 하반기 신입 화학엔지니어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식품생명공학과
  • 학점 4.5/4.5
  • 토익 880
  • 오픽 IH
  • 자격증 5개
  • 해외경험 1회
  • 수상 1회
  • 자원봉사 1회
  • 9,83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오뚜기에 특성화된 역량 : 건강한 튀김을 위한 연구]
석사 시절, 식용유지 분야를 심도 있게 연구하며 식품 연구원의 1막을 시작했습니다. 오뚜기와 함께 고품질 튀김 제품의 생산을 위한 과제를 진행했습니다.

튀김 중 식품과 식용유지의 이화학적 특성을 연구해 한국의 튀김유 규제 기준인 산가를 세계의 기준 TPM과 비교 검증했습니다.

이 과제를 통해 업무 수행 능력과 식품 산업에 대한 지식을 얻었으며 결과 발표로 국제학회에서 우수 포스터 상을 받았습니다.

또한, 라면에도 다량 존재할 수 있는 식품 내 트랜스지방의 함량을 GC-FID를 통해 연간 1200종 이상 정량분석했습니다.

식재료, 가공 과정, 조리과정에 따라 트랜스지방 함량의 큰 차이가 있다는 점을 알았고 이의 저감화를 위한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논문을 게재했습니다.

최고 수준의 품질과 영양을 보증하는 오뚜기라면을 위해 석사 과정 중 제가 진행한 연구 경험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소비자가 신뢰하는 건강한 제품을 만들고자 연구부문에 지원합니다.

글자수 527884Byte

답변
[리더는 함께 달리는 것]
대학 시절 체력증진을 위해 10km 마라톤 대회에 도전하기로 한 후, 함께 할 마라톤 참가자들을 모아 6명의 작은 팀을 만들었습니다.

대회 3개월 전부터 학교 및 주변 산책로를 뛰며 팀원들과 체계적으로 기본 체력을 길렀습니다.

대회 당일, 처음 도전하는 마라톤에 긴장한 나머지 중간에 포기하고 싶기도 했지만, 팀 전원 완주의 목표를 기억하며 뛰다 걷기를 반복해 결국 한 명의 낙오자도 없이 모두 완주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리더가 되어 사람들을 모아가는 과정에서 인간관계와 의사소통의 중요함을 알았고, 같은 목표를 향해 열정을 가지고 노력하는 과정에의 즐거움, 함께 달성했을 때 짜릿한 쾌감을 느꼈습니다.

리더는 앞에서 달리는 사람이 아니라 함께 달리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라면 시장 취급률 목표 100%로의 성장을 위해 선배, 동료들과 고민하고 연구하며 함께 달리는 연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477803Byte

답변
[설렘 가득한 삶]
저의 강점은 설렘과 긍정 심을 가지고 사는 것입니다. 설렘 가득 삶이란 말을 새겨두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모든 일에 있어 설렘을 가지고 행한다면 어렵고, 하기 싫은 일이라도 즐겁게 다가오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긍정적인 사고로 동료를 포함한 주변 사람들을 대하기 때문에 각자의 가치관을 이해하고, 다양성을 존중합니다.

“새로운 것을 느끼고, 배운다.”라는 마음가짐으로 지내니 자신의 성장은 물론 대인관계에서도 여러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반면 저는 비판적 사고력이 부족합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일상생활에서 두 가지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매일 식품업계에서 내놓은 신상품을 찾아서 이용하며 후기를 기록하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을 이용할 때 항상 아쉬운 점과 보완점을 생각합니다. 소비자의 관점에서 생각할 줄 아는 통찰력 있는 연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465791Byte

답변
석사 과정 중 연구를 지속하며, 저는 국민이 믿고 먹는 건강하고 맛있는 제품을 직접 연구 개발하자는 신념을 지니게 되었습니다.

오뚜기에서 연구를 지속하며 전문가로 성장하고자 연구분야에 지원합니다. 또한, 오뚜기와 소비자의 연결 다리가 되겠습니다.

첫째, 각 부서의 의견을 귀담아듣겠습니다. 연구개발 업무는 마케팅, 영업 등 다양한 부서들과의 의사소통을 통해 객관적이고 유연성 있는 결단이 필요한 직무입니다.

입사 직후, 저의 장점인 사교성, 친화력을 가지고 각 부서의 의견을 귀담아듣고, 향상된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조율하겠습니다.

둘째, 식품 시장을 철저히 분석하며 전략과 개선할 사항을 알아가겠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 시장을 조사하여 매출이 높은 상품과 전략을 분석하고 향후 전략에 적용하겠습니다.

또한, 경쟁사의 상황을 분석하며 오뚜기가 나아갈 방향을 찾으며, 제품의 차별화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품을 위한 방안을 고민하여 빠르게 실행에 옮기는 오뚜기와 소비자의 연결 다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524898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