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호텔롯데 롯데월드 2016년 상반기 신입 시설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건축공학부
  • 학점 3.6/4.5
  • 토익 825
  • 오픽 IH
  • 자격증 1개
  • 17,670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제가 몸담고 싶은 기업은 첫째, 제가 지닌 전공 지식과 역동적 기질을 십분 발휘할 수 있는 너른 무대를 지니고 있는 곳. 둘째, 조직의 발전 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 큰 기여를 하는 따뜻함과 배려가 넘치는 곳입니다.

우선 저는 이론적으로 배운 내용을 보다 손쉽게 이해하고 활용하기 위해서 현장에서 습득하고 경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또한 책상에 앉아서 사무업무를 보는 것 보다, 직접 넓은 현장에 나가서 체크하고 사람과 소통 하면서 문제가 있는 부분을 고쳐나가는 책임 감을 가지고 일하는 분야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이런 면이 제가 롯데월드에서 제가 배운 건축이라는 분야를 십분 활용해서 시설을 관리하 고 책임지는 부분에서 적합한 회사라고 생각이 됩니다.

또한 고객에게 서비스를 하고 더욱 풍성한 문화를 창조해내는 롯데 라는 브랜드가 앞으로 더욱 글로벌 테마파크로서 성장할 때에 필요한 가치라고 판단이 되고, 그런 곳에서 일하면서 많은 부분 배울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글자수 499852Byte

답변
작년 건축구조계획이라는 수업에서 직접 RC조 4층건물을 구조설계하는 실습을 진행했습니다. 구조설계서를 작성해서 제출하는 것이 이 실습의 목표였습니다.

그 당시에는 아직까지 종합적인 구조에 대한 체계가 잘 잡혀있지 않아서 구조를 잘하는 친구와 조를 이루어 실습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우리는 최고고, 가장 빠른 시간에 가장 정확하게 부재를 설계하고 4층건물을 안전하게 설계해보자는 마인드 컨트롤과 함께 실습에 들어갔습니다.

캐드를 이용해 도면을 작성하고, 그 작성된 도면을 바탕으로 마이더스 젠이라고 처음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하중을 실어서 모멘 트와 같은 다양한 역학적인 정보를 얻어내야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가 잘 할 수 있는 캐드를 사용해서 도면을 작성하고, 구조를 잘하는 친구는 마이더스 젠을 맡아서 각자의 역할에 충실히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그 친구가 일이 있어서 제가 대신 그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부재 설계까지 진행해야 했던 일이 있었습니다.

실무자의 도움이 있었지만, 제가 직접 설계하고 현장에서 경험하는 것인데, 사전지식이 없으면 안될것이라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정말 밤낮가리지 않고 역학책 과 콘크리트 책을 부지런히 공부했습니다.

그렇게 준비해 간 덕택으로 실무자와의 대화가 가능했고, 가르쳐 주시는 부분에 대해서 이해하 고 더 응용해서 4층설계에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구조에 대해서 자신이 없었고, 종합적인 판단이 어려웠던 저에게 찾아온 이 위기는 구조와 더 친밀해지는 계기가 되었고, 그 책임감과 도전 정신으로 일궈낸 구조설계서를 통해서 전체에서 1등의 영예를 얻었습니다.

글자수 8101,388Byte

답변
글로벌 테마파크가 되기 위해서 현재의 위상에 대한 냉철하고 객관적인 판단력과 세계 시장의 흐름을 읽는 글로벌의 역량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국내를 넘어 세계에서도 가장 큰 실내 테마파크로 명성을 끼치는 롯데월드. 우리나라를 넘어서 이제는 심양에 건설중에 있습니다.

이 것이 글로벌 테마파크로서 더욱 자리잡아가기 위해서 이미 성공한 사례가 있는 디즈니 랜드나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같은 테마파크와 같이 과감한 투자가 필요하다 생각이 됩니다.

이를 위해서 저는 외국어 실력을 더욱 쌓기 위해서 고군분투 하고 있습니다. 영어를 비롯한 중국어, 독어까지 섭렵하기 위해서 열심히 공부 중에 있고, 이것이 세계시장에 나아가는 글로벌 역량을 키우는 데에 더할 나위 없이 많은 도움을 주리라 생각됩니다.

또한 저는 테마파크를 많이 좋아하고 즐겨하는 편이라, 호주에 나가서도 직접 연간회원권을 끊어서 놀이동산을 투어하고, 일본에도 디즈니 랜드를 경험하기 위해서 놀러다녀오기도 하며, 배낭여행을 즐길 때도 테마파크 방문은 반드시 빠지지않는 코스로 계획하는 테마파크 덕후 입니다.

그만큼 블로그, sns상에서도 테마파크에 관련된 정보를 얻는 것을 즐겨하며, 많은 부분 알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테마파크를 방문해서 성공하고 많은 방문객을 유치하는 테마파크로서의 기능들을 분석하고 국내시장에 접목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더욱 고찰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7191,238Byte

답변
학교에서 개최한 제 6차 캡스톤 디자인 페어에 참여해 우수상을 거머줬습니다.

이 대회는 공학분야에서 각 학과에서 설계과목으로 지정된 수업에서 실제로 공학적인 아이디어로 학생들이 구현해 낸 설계 결과물을 가지 고 평가합니다.

원래는 4개월이라는 시간 내에 한 결과물을 내면 되는 수업이었는데, 이 대회에 참가함으로 한 달을 더 먼저 완성을 해야했습니다.

다른 학과 수업에 매진하기 벅찬데, 결과물을 내야하기에 더 빠듯하게 빠르게 진행을 해야했습니다.

따라서 제가 이 팀의 리더로서 각자 맡아야 할 부분을 지정해주고 각 조가 잘 굴러가는지 평가하며 운영하는데에 힘을 썼습니다.

왕십리 지역에 많은 원룸촌과 또한 근린생활시설과의 조화로운 절충안을 제시하는 프로젝트였기에 직접 부동산과 구청을 찾아다니며 실제 가격도 조사하면서 가장 합리적인 가격대에 합리적인 건물 설계를 할 수 있도록 한 팀을 이 분야에 대한 공부를 진행하게 했습니다.

부동산 적인 가치 뿐만 아니라 생활자의 동선과 건물의 디자인 또한 포기할 수 없기에 많은 지역을 돌아다니며 많은 건물들의 파사드에 대한 조사 와 실배치에 대한 구성조사 또한 다른 팀에게 배분해 주었습니다.

결과물에 대한 발표는 제가 맡게 되었습니다. 팀을 나눠서 각자 파트에서 나온 결과물들을 종합해서 평가 항목에 맞춰서 발표하게 되었습 니다.

평가진에는 건축학 교수님 외에도 다양한 공대 분야 교수님들이 계셨기에 합리적인 의사결정에 더욱 초점을 맞추셨기에 이렇게 두가지 부 분에 대해 발표를 해 준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해주셨습니다.

그 결과 우수상이라는 귀한 결과를 손에 얻을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8271,415Byte

답변
저는 테마파크를 너무나도 사랑하는 한 사람입니다. 롯데월드에서 엠버서더 1기를 지내면서 더욱 롯데월드의 무궁한 발전이 되는데에 기여 하고자 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제 시간이 지나 건축이라는 분야의 공부를 마치고, 실제 현장에서 제가 사랑하고 가장 관심이 있 는 테마파크에서의 일을 하고자 합니다.

테마파크가 하나의 문화 컨텐츠로의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기 위해서 작지만 제가 가진 지식과 역량으로 더욱 글로벌 테마파크로서 거듭나 는 롯데월드에 입사하고 싶습니다.

롯데월드의 슬로건인 모험과 신비의 나라와 같이, 롯데월드를 생각하면 항상 재미가 넘치고, 사랑으로 넘치는 곳이라고 기억되는 곳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글자수 366631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