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화솔루션㈜ 2015년 하반기 신입 품질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고분자공학과
  • 학점 4/4.5
  • 토익 895
  • 토스 Level6
  • 9,08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변화를 이끌어가는 자부심]
평소 Copolymer에 대한 관심과 관련 전공프로젝트를 통해 EVA 글로벌메이커인 한화케미칼을 접했습니다. 당시 과제를 진행하며 독보적인 27개의 EVA Grade를 제공하는 전문성과, 미래를 보며 소재의 신시장을 개척하는 한화케미칼의 도전정신에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그동안 고분자공학도로서 언제나 소재의 적용 용도와 한계를 극복하고자 하는 꿈을 가져왔습니다. 입사 후 한화케미칼의 엔지니어로서 앞으로 개발될 제품과 신공정을 든든하게 지원하여 변화를 이끌어가는 주체라는 자부심을 느끼고 싶습니다.

글자수 300508Byte

답변
[공정의 멀티플레이어]
***인턴 당시 Lab과 Pilot을 거쳐도 최종적으로 양산공정을 통과해야 하나의 Grade로 제품화 되는 것을 보며 생산공정의 중요성과 큰 매력을 느꼈습니다.

그동안 전공을 성실히 이수하며 소재와 합성반응에 대해 깊이 이해하였고, 인턴을 통해 기기분석-제품결함 파악 등의 기본적인 방법론을 갖추었습니다. 또한, 5번의 전공프로젝트를 통해 문제분석능력을 습관화했습니다.

이제는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공정트러블을 효과적으로 관리함은 물론, 개발부서와 활발하게 교류를 주도하는 멀티플레이어가 될 것입니다.

글자수 301510Byte

답변
[도움의 가치]
어린 시절 장난기가 많았던 저는 친구들에게 장난을 많이 쳤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친구와 큰 다툼을 하게 되었고, 깊은 후회가 남았습니다. 그때부터 타인에게 긍정적 영향을 주는 ‘도움의 삶’을 다짐하였습니다.

그 이후 ‘내가 할 수 있는 한 도와주자’를 좌우명으로 하며 살아왔습니다. 군 시절 상담병사 활동을 통해 후임들의 고민을 들어주었고, 대학 시절 멘토링 봉사와 장애인캠프 등을 통해 꾸준한 봉사를 하였습니다. 또한, 학과 정보교류 카페를 개설, 운영하며 선후배 간 교류도 도모하고 있습니다.

가끔은 힘들 때도 있지만, 저로 인해 주변이 긍정적으로 변하는 것을 보며 보람을 느꼈습니다. 입사 후 한화케미칼에서도 도움의 가치를 바탕으로 항상 선후배들과 굳건한 조직문화를 만들고 싶습니다.

글자수 404690Byte

답변
[C사원/해결사 ***입니다.]
해결사라는 별명은 어려운 상황이 있을 때마다 재빨리 해결책을 제시하고, 실천하는 저를 두고 친구들이 지어준 것입니다. 이 점은 밴드동아리 회장을 역임하며 겪은 소음갈등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당시 연주실 위층 식당과의 소음갈등이 심각했고, 방음공사의 자금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조금의 가능성인 방법이라도 시도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하여 소리가 증폭되는 환풍로를 막고, 드럼 방진장치를 직접 설계, 제작했습니다. 또한, 식당 모든 의자에 PVC캡을 씌워 진동을 줄였습니다.

이렇게 작지만 꾸준한 노력은 식당의 마음을 열었고, ‘방음공사 비용 분담’이라는 합의의 성과를 얻었습니다. 이제는 한화케미칼에서도 ‘해결사’로서 공정과 제품에 발생하는 문제를 책임 있게 해결하겠습니다.

글자수 405696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