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대성산업㈜ 2023년 하반기 신입 IT·기술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융복합시스템공학부 플랜트시스템전공
  • 학점 2.62/4.5
  • 오픽 AL
  • 자격증 2개
  • 해외경험 1회
  • 교내활동 1회
  • 3,871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새 출발 대성산업과 함께"
기업을 선택할 때, 영업 전문가가 되겠다는 저의 비전을 이루기 위한 도전이 회사와 함께 성장하며 성취할 수 있는 기업인지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대성산업은 1968년부터 이어진 전통 있는 기업으로 전자 솔레노이드 밸브를 국산화시키는 등 유서 깊은 전통과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또한 각종 유압 컨트롤 밸브를 국산화시켜 국내 농기계 산업의 발전의 역사를 쓰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수소 연료전지 기업인 애이치앤파워사와 MOU계약과 키논사와의 협업을 통해 서빙로봇 사업에 뛰어드는 등 미래 먹거리에 대한 고뇌를 통해 사업다각화를 꿈꾸며 미래가치가 무궁무진한 기업입니다. 이렇듯 잠재적인 성장가능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시장을 읽는 흐름이 빠른 기업에서 영업을 통해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서로의 성장에 기여하는 관계가 될 수 있다는 확신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기술영업의 전문가가 되어 유공압 제품시장과 로봇시장에서 세계 1등 기업으로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신입사원 시절 많은 선배님들께서 이룬 기술 영업을 몸으로 습득하고 체득하여 창의적인 방식을 통해 영업활동을 전개해 회사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5931,028Byte

답변
"영업의 기초를 미리 경험한 인재"
기술 영업 직무는 크게 수주, 가격관리, 그리고 개발 업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협상력, 창의력, 분석력 등이 필요합니다. OO으로 OOO을 하며 주도적인 해결 능력과 분석력을 키웠습니다. 그중 OO의 한 행사에서 수주의 기본 원칙인 니즈 파악 및 해결을 위해 창의적인 방법을 사용하고, 유관부서와 협력하여 결과를 6배로 향상한 경험이 있습니다.
OOO가 주관한 2022년 대한민국 OOO 전시회에서 영어 브리핑 사원으로 선발되어, OO 장비를 해외 관람객들과 바이어, 관람객들에게 영어와 한국어로 소개하고 관심을 끌어내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행사에서 2일 동안 장비에 관심이 적었습니다. 이를 타개하고자 관람객들이 아쉬워하는 부분을 파악하였으며, 관람만 하는 기존의 방식에서 탑승하는 체험형 방식으로 변경을 결정했습니다. 이를 위해 주최 측 협조를 통해 계단을 설치해 관람객들이 탑승하여 관람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이후 하루 평균 50명 미만이었던 관람객 수를 300명 이상으로 늘려 관람을 위해 줄을 서야 하는 상황을 만들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배운 니즈 파악을 활용해 대성산업 기술 영업팀에서 니즈 분석을 통해 성과를 창출하겠습니다.

글자수 6121,035Byte

답변
"절대 포기하지 않는, 도전적인 부학회장"
대학 시절 부학회장으로서 대다수 학우의 입장을 대변해 학과의 전통인 점퍼 디자인과 색을 교체하는 도전을 하여 성공한 경험이 있습니다.
학과 점퍼 교체는 학우들의 오랜 염원이어서 이전 학회장들이 여러 차례 시도했었지만, 학과의 전통을 유지해야 한다는 이유로 계속해서 거절당해 왔기에
학과장 교수님을 설득하는 것은 정말 쉽지 않았습니다. 한차례의 거절을 당한 후 많은 고민 끝에 학과장 교수님에게 학우들이 학과 점퍼 교체를 간절히 원한다는 것을 어필하기 위해 시각적인 방법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학과 점퍼 교체 찬반 투표를 실시하여 약 80%의 학생들이 교체를 원한다는 자료를 확인하였고
이를 교수님께 제시하며 교체 승인을 요청했습니다. 하지만 학과장 교수님께서는 사전에 구매한 학생들에 대한 불이익에 대한 방안을 요구하셨습니다.
교수님께 이미 구매한 학생들은 대량 구매로 인한 가격 인하와 선택적 구매라는 방안을 제시해 설득하는 데 성공하여 승인을 얻어냈습니다.
이 경험에서 얻은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대성산업 기계산업부 기술 영업팀에서 성공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며 성과를 이루는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5941,030Byte

답변
"존중과 소통을 바탕으로 한 성공"
공병의 발전을 위한 전투력 발전 제안서를 제출할 때, 전문가 그룹인 장비 부사관들을 중심에 참여시켜 그들과 소통하며 협업함으로 작성된 제안서가 채택된 경험이 있습니다.
소대장으로 군 복무 한 저는, 소대의 공병 장비를 관리하고 운용하는 총괄 책임의 임무를 수행했습니다. 이 장비들을 효과적으로 운용하기 위해 부사관들과 전투력 발전 제안서를 공동으로 작성했습니다. 작성 과정에서 제가 가진 교과서적인 지식과 전문가인 공병 장비 부사관들이 실제 운용 경험으로 체득된 지식 사이에 차이가 있어 의견 충돌이 발생했습니다. 그분의 주장이 평소에 보여주었던 실력으로 뒷받침되는 점을 고려하여, 그의 의견을 수용하고 합의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수치 검증을 진행하던 중 우리 방안이 향후 육군 장기 발전계획에 반영된 것으로 확인되어 부사관들과 긴급 협의 후, 소규모 부대용 정밀
소형 드론으로 전환하자고 의견을 제시하여 합의를 이끌어 냈습니다. 결국 제안서를 작성 후 제출하여 채택되는 성공적인 성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팀원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소통을 통해 이뤄진 협력을 바탕으로 성공으로 나아가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이러한 능력을 대성산업 기계사업부
기술 영업팀에서 업무를 볼 때 유관부서와 협력하고 고객사에 만족을 줄 수 있는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6731,167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