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이랜드월드패션사업부 2023년 상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졸4년
  • 중국어과
  • 학점 3.5/4.5
  • 해외경험 1회
  • 6,039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1. 다른 사람에게 유익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 구체적으로는 100명 이상 먹여 살릴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
사람이 인생을 살아갈 때 많은 사람들의 도움을 받고 성장한다고 생각하여 받은 사랑을 다른 사람들에게 베풀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2. 나 자신의 외면과 내면의 성장을 통해 시련에도 유연하게 대처하고 다른 사람들의 어려움에 공감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3. 영업 담당자로서 영업 노하우를 담은 책을 출간하여 영업직무를 꿈꾸는 사람들과 영업 사원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글자수 290488Byte

답변
1. 정리정돈
일을 할 때 기한 별, 우선순위 별로 나누어서 일을 진행하여 딜레이가 없도록 노력합니다.
2. 추진력
중국 어학연수 당시 중국인과의 교류가 없다는 문제를 인식하고 직접 근처 한국어과 게시판에 언어, 문화교류 팸플릿을 붙여서 팀을 구성한 후 4개월 동안 진행하였습니다.
3. 변화 의식
카페 아르바이트 당시 신입 직원이 암기를 해도 음료를 만드는 데 어려움을 느낌. 머릿속에 있는 게 실제 행동으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맹목적인 암기가 아니라 연상법을 활용하여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새로운 메뉴얼을 제작하여 교육하였습니다.

글자수 312531Byte

답변
1. 고등학교 때 3년 장학생이어서 첫 중간고사도 잘 볼 것이라 자만하였습니다. 하지만 성적은 좋지 못하였습니다. 그 이후 새로운 환경에서는 모두가 출발선이 동등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더 열심히 노력하게 된 일입니다.
2. 다른 사람들에게 유익을 주기 위한 직업은 따로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제빵을 하게 된 후 사람들에게 빵을 나누어주면서
어떤 일이라도 사람들에게 유익을 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3. 배식 봉사를 시작하며 사람들의 기본적인 생활을 위한 도움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글자수 293500Byte

답변
기숙사 사생회 총무로 활동할 당시 중국 학생 민원으로 자주 발생하였습니다. 중국인 사생과의 면담을 통해서 해당 안내문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 중국어 안내문을 추가로 개시했고 중국인 사생과 대화를 통해 그동안 있었던 어려움에 대해 공감하니 민원도 감소하였습니다.

글자수 149262Byte

답변
1. 어떤 것을 기억할 때 이미지로 기억해서 잠깐 만난 사람도 기억을 잘함. 그래서 사람들과 쉽게 친해집니다.
2. 어느 곳을 갈 때 그 당시 도로 상황이나 환승 구간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하여 가장 빠른 루트로 가려고 노력합니다.
3. 어떤 일을 할 때 효율적인 방법을 고민합니다. 카페에서 일할 때 중국인 고객 주문을 받을 때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메뉴명을 중국어로 말하여 한국 직원이 알아듣지 못하는 점이 문제였습니다. 언어 활용 유무와 관계없는 방안을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한국어, 중국어가 동시에 적힌 체크리스트 메뉴판을 만들었습니다.

글자수 310527Byte

답변
의류는 사람들이 사회적 활동을 하면서 자신을 나타내는 수단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기만족을 위한 소비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상황에 따라 옷을 입을 필요가 있고 옷은 없어서는 안 될 필수재이기 때문에 경기 상황과 관계없이 소비가 발생하는 중요한 산업입니다.
이랜드 패션은 유아동부터 캐주얼, 비즈니스, 스포츠 등 모든 연령의 사람들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패션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입니다. SPAO는 2일·5일 생산 시스템은 고객들의 선호도를 미리 파악하여 인기 제품을 바로 해외 생산 기지에서 대량 생산하여 5일 내로
매장 진열까지 완성하는 것입니다. 이는 고객 선호도 관리와 재고 관리 다 가능하고 재고 처리비용이나 물류비용을 감소시켜
줄 수 있기 때문에 이랜드패션의 경쟁력이 될 것입니다.
이랜드패션의 영업관리자로서 고객들의 니즈를 미리 파악하여 적재적소에 필요한 상품을 배치하고 영업이익 상승에 기여하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478825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