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엘엑스인터내셔널 2023년 상반기 인턴 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공공인재학부
  • 학점 4.07/4.5
  • 토익 815
  • 토스 Level6
  • 자격증 1개
  • 인턴 1회
  • 10,96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LX 인터내셔널에서 재정 분야에서의 리스크 관리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 지원했습니다. 평소 금융, 리스크 관리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따라서 대학교에서 7개의 경제 전공 수강으로 경제 지식을 키웠으며 경제 관련 공모전과 인턴 경험으로 리스크 관리 역량을 키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LX 인터내셔널에서 내외부의 리스크 요인들을 분석하며, 이를 바탕으로 중장기 운용 계획 업무를 하고 싶습니다. 또한 사업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면서, 돌발 이슈에 대처하며 안정적으로 자금 운용업무도 하고 싶습니다.
긍정적인 생각이라는 가치관 성장이 가장 대표적인 성장과정입니다. 항상 긍정적인 마음으로 업무를 수행하려고 노력합니다. 부정적인 마음은 개인의 업무 의욕을 떨어트리고, 주변 사람들에게 악영향을 끼치는 것을 깨닫고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최선을 다합니다.

긍정적인 사고체계의 중요성을 고등학교 농구 대회 연습 과정을 통해 깨달았습니다. 경기가 잘 풀리지 않을 때 자주 한숨을 쉬며 부정적인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그로 인해 팀원들도 의욕을 잃었고, 집중을 하지 못했습니다. 활력을 잃은 팀의 분위기를 바꾸고자 감독님이 저를 교체했습니다. 교체된 팀원은 밝고, 긍정적이어서 팀에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이로 인해 팀의 기세가 바뀌어서 역전승을 했습니다. 경기 결과를 보고 큰 충격을 받아 그동안의 행동에 반성을 했고 팀원들에게 사과했습니다. 또한 긍정적인 생각의 중요성도 느껴서 이후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자고 다짐했습니다.
긍정적인 생각의 힘은 외국계 손해보험 중개사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면서도 느꼈습니다. 입사 초반에 업무 적응이 쉽지 않아, 전문직 배상책임보험 갱신이 더뎠습니다. 그로 인해 위축감이 들었고, 자신감이 떨어졌습니다. 그러나 업무 매뉴얼을 충분히 숙지하고, 팀원분들께 적극적으로 질문하면 업무에 적응할 것이라 생각해서 긍정적이고 자신감 있게 업무 수행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 결과 하루 평균 300개의 전문직배상책임보험 갱신을 실수 없이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9951,727Byte

답변
저의 장점은 책임감이 강하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일을 수행할 때, 어려운 상황에 처해도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한국은행에서 통계조사보조원으로 근무할 때, 목표 회수율인 80%를 넘는 91%의 회수율을 달성한 성과도 얻었습니다. 통계조사보조원으로 근무하면서, 기업경기조사담당자분과 연락으로 설문조사 참여를 독려했습니다. 대부분의 담당자분께서는 조사에 쉽게 참여하셨지만, 소수의 분들께서는 강한 거부를 하셨습니다. 이러한 분들을 설득하기 위해 전화뿐만 아니라 하루에 한 통씩 기업 경기조사 필요성과 간곡한 부탁을 편지에 적어 팩스로 보내드렸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지속적인 설득으로 인해 강한 거부를 하시던 분들 중 몇 분이 조사에 응해주셨고, 팀 내 회수율 1등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저의 단점은 낯을 가린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대학교 때 새내기 새로 배움터 기획단원 활동을 적극적으로 했습니다. 기획단원으로 활동하면서, 친하지 않았던 동기들과 처음 보는 새내기들에게 먼저 다가가서 말을 건넸고 가벼운 소재를 통해 대화를 이어가려고 노력했습니다. 이와 같은 노력으로 단점을 개선했으며, 소통 능력도 향상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LX 인터내셔널에 입사한다면, 선배님들께 먼저 다가가서 조직에 적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조직의 분위기를 긍정적이고, 편안하게 만드는 것이 저의 특기입니다. 저는 성격이 차분하며, 상대방의 말을 잘 들어줍니다. 또한 고민 상담과 조언을 통해 조직원들과의 내적인 친밀감을 잘 쌓습니다. 그리고 조직에 대한 소속감도 커서 조직원들이 꺼리는 일도 솔선수범해서 최선을 다합니다. 이를 통해 조직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불어넣고, 팀원들과의 관계에도 좋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이러한 특기를 통해 LX 인터내셔널에 입사한 후, 조직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불어넣고, 구성원들과의 화합에도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글자수 9601,662Byte

답변
지원 분야 관련 경험
1. 2020.09.01 ~ 2022.12.16: 경제 관련 과목 수강_미시경제학, 거시경제학, 산업조직론, 경제학개론1, 2, 국제금융론, 국제무역론
2. 2021.11.23: 금융보안원 장려상 수상
3. 2022.05.10 ~ 2022.05.17: 한국은행 통계조사보조원 업무
4. 2022.06.20 ~ 2022.08.19: 록톤컴퍼니즈코리아 손해보험 중개사 인턴_전문직 배상 책임 보험 갱신
5. 2022.09.01 ~ 2022.12.01: 신용보증기금 인턴_기업의 보증 연장, 갱신 업무
6. 2023.02.13 ~ 2023.03.24: LIG 넥스원 인턴_ 방산원가 대상 물자 원가 추산서 작성

성공 사례
1. 신용보증기금에서 기업 보증 연장, 갱신 업무를 총 142건을 수행했으며, 신용보증기금과 협약을 위반한 기업까지 발견해서 전액 보증 철회 처분을 내렸습니다. 이를 통해 우수 인턴까지 선정되었습니다.
2. 금융보안원 공모전에서, 우리나라 정책, 법이 가상 자산으로부터 금융소비자를 보호하지 못하는 이유를 파악했으며, 국내 논문과 해외 사례를 참고해서 개선방안을 도출했습니다. 이를 통해 장려상을 받았습니다.
3. 제18회 전국 대학생 행정학 학술 대회에서 소방공무원 국가직 전환 과정을 Kingdon의 다중 흐름 모형으로 분석했고, 정책 아젠다 형성 배경과 요인들을 파악했고, 의의와 한계점을 분석했습니다. 이를 통해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4. 2022-1학기 학점 4.5점을 받아 성적 우수 장학금을 받았습니다.

실패 사례
1. 두 번의 수험 생활 실패로 페이스 조절의 중요성과 실패 원인을 재빠르게 파악하고 개선 점을 찾는 것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2. 문화재 홍보 공모전에서 수상 실패를 했습니다. 커피컵 홀더를 통한 문화재 홍보를 기획했으나, 한계 부분에 대해 깊게 생각하지 못해서 실패를 했습니다. 이를 통해 기획의도와 기대효과보다 한계점에 대해 철저히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현실적으로 도출하는 것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글자수 1,0111,593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