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이마트24 2022년 하반기 인턴 영업지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경영학과
  • 학점 4.12/4.5
  • 토익 755
  • 자격증 3개
  • 11,623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상생하는CVS, 이마트 24”

CVS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상생과 변화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이마트 24는 기존 업계에서 찾아볼 수 없던 상생이라는 키워드의 3無 정책을 통해 인건비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경영주와의 상생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는 바리스타가 있는 편의점, 주유가 가능한 편의점, 각종 문화 행사를 즐길 수 있는 라운지형 편의점 등 차별화된 모습으로 편의점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는 이마트 24의 방향성에 공감하였습니다.

직무를 고를 때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성취감입니다. 영업관리 직무는 개인의 역량에 따라 매장의 매출을 변화시킬 수 있는 성취감이 가장 큰 직무라고 생각합니다. 상권에 따라 매장을 다르게 컨설팅하고 손익분석을 통해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유통 및 회계지식은 필수라 생각하였고 유통, 물류 관리사 및 회계 자격증을 취득하여 전문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현장을 경험했습니다. 타사 편의점 영업관리로 고객 최접점에서 고객과 경영주와 소통하고 매장의 상품관리, 기획, 진열, 매장 문제점 개선 등 업무를 수행하면서 소통력과 분석력 그리고 고객지향적 사고방식 등 업무역량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입사 후 고객의 작은 소리 하나에도 귀 기울여 고객감동을 실천하고 경영주의 작은 걱정에도 함께 고민하여 상생을 실천하는 영업관리자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6901,187Byte

답변
저의 장점은 배움의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예컨대 유통 물류 분야에 관심 있던 저는 유통물류 분야의 전문성을 쌓기 위해 물류관리사 자격증과 유통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면서 전문성을 쌓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뷔페 아르바이트를 할 당시 모르는 것이 있다면 나이가 많고 적음에 관계없이 배우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처음 매장에서 업무를 맡게 되면 모르는 것이 많고 실수가 종종 발생할 수 있다 생각합니다. 이때 변명하는 것이 아닌 실수는 인정하고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저의 단점은 의욕이 조금 앞선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전 직장에서 실패한 경험이 있지만 이후 이러한 경험을 통해 상권 이슈를
파악하고 좀 더 신중한 발주를 진행하였습니다.

글자수 376652Byte

답변
성실한 태도로 편의점 영업관리를 할 당시 빼빼로데이 행사기간 목표 매출을 초과 달성한 경험이 있습니다. 가두 진열은 천막을 치거나 곤돌라를 옮겨와야 해서 까다롭고 귀찮은 작업이지만 매출 상승에 도움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당시 제가 맡은 점포 중 가두 진열을 하는 점포는 6개에 불과했지만 회사 내 남는 곤돌라를 활용하여 가두 진열이 가능한 점포를 대상으로 가두 진열 점포를 4개 더 늘리고 조명을 구매하여 야간에도 판매가 가능하게 조치하였습니다. 그 결과 빼빼로데이 행사기간 제 담당구역 목표 매출을 초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298516Byte

답변
“성실성과 실행력을 갖추었습니다.”

저는 타 편의점에서 점장으로 근무할 당시 단순히 물건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어떻게 하면 매출을 상승시킬 수 있을지 항상 고민하고 실행에 옮겼습니다. 예컨대 1+1 상품 2+1 상품을 한곳에 모아 행사 상품 매대를 만들어 매출 상승을 도모했던 경험, 여름 시즌에 대응하기 위해 서큘레이터를 대량 발주하여 매장 앞에 가두 진열을 하고 pop를 제작하여 상품을 판매했던 경험, 점장으로 있던 중 들여왔던 스포츠토토의 저조했던 매출을 현수막 배너를 제작하여 매출을 활성화시켰던 경험 등 항상 매출 상승을 위해 생각하고 실행에 옮기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작지만 저의 이러한 경험은 이마트 24 신입 인턴으로 직영점 운영과 오픈점 개점 업무를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글자수 399681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