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윈스 2022년 상반기 신입 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세무학과
  • 학점 4/4.5
  • 토익 895
  • 자격증 3개
  • 5,94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4차산업혁명과 더불어 IoT 및 전기차 및 자율주행 자동차 등 정보통신 등 기술의 발전으로 이전에 상상할 수 없던 편리함이 제공되는 지금 동시에 부각되는 것은 ‘안정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해킹 및 사이버공격의 위협이 도처에 잠재되어 있는 지금 정보보안산업은 나라와 기업 개인을 든든히 지켜주는, 사이버 안보를 지탱하는 기둥으로써 중요한 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윈스는 국내 IPS 점유율 1위 기업으로써 국내 보안업체 중 최초로 일본 수출을 이뤄낸 기술력적인 측면에서 국내외를 불문하고 인정받는 기업입니다. 윈스의 주요 고객이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그리고 통신기업이라는 점에서 대한민국 국가와 산업을 지키는 사이버 안보 분야의 든든한 방패이고 가치 있는 기업이란 점 그리고 이제 글로벌 정보보안 리더로써 발돋움할 윈스의 모습이 기대되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5년 연속 청년친화 강소기업 선정됨으로 인정받은 문화 역량은 덤이라고 생각합니다.

입사 5년 후 목표는 ‘재무회계 전문가’로서 윈스의 재무제표를 만들고 확정 짓는 일을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3년차까지 손익계산서를 구성하는 매입, 매출 계정과목 담당으로 빠르게 업무 숙달을 하고 탄탄하게 내실을 다져 나가겠습니다. 또 재무제표를 확정하는 과정에서 외부감사를 수감할 때 회계법인으로부터 다소 불합리한,불리한 조정을 요구 받았을 때 기준서에 기반하여 논리를 펼쳐 대응할 수 있도록 꾸준히 재무회계 및 세법 지식을 함양 할 수 있는 실무자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추후 해외법인을 설립할 경우를 생각하여 연결주석을 작성할 수 있도록 영어경제신문을 읽겠습니다.

글자수 8051,395Byte

답변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준비한 것은 ‘법인세 서식작성 능력’입니다. 학부생 시절 세무조정 실무 강의를 수강하여 ‘법인세 서식 작성 능력’을 갖출 수 있었습니다. 강의 시간에 현직 세무사와 함께 실제 기업의 재무제표 및 제조원가명세서를 가지고 과세표준 및 세액조정계산서, 소득금액조정합계표, 감가상각비, 업무용승용차, 접대비 등의 서식들을 작성해봤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 다양한 법인세 양식과 부가가치세 신고서와 재무제표 그리고 세무조정 서식들의 연결 및 선후관계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OOOOO 재직 당시 기말감사 준비과정에서 접대비, 기부금, 수입금액조정명세서, 조정후수입금액명세서 4개의 법인세 서식을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회계 및 세법 지식은 누구나 다 배우고 습득해서 가지고 있을 수 있지만, 자신이 가진 정보를 남들이 이해하기 쉽게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은 직무상의 특별한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이러한 강점을 통해 같은 정보라도 상대방의 입장에서 좀 더 유용한 정보로 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학부 시절 관리회계 강의에서 현금예산과 관련된 세무사, 회계사 기출문제 풀이를 발표하는 조별 과제가 있었습니다. 중국인 유학생 2명과 함께 발표 자료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문제는 유학생들이 한국어에 능통하지 못해 문제 이해를 어려워했습니다. 당시 문제에 사용된 개념은 ‘실지재고조사법’에 대한 것이었는데 문제에 대해 조원들에게 이해하기 쉬운 예시와 그림으로 설명하였고 이해가 잘되는지 확인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사용한 표와 그림을 토대로 이해하기 쉬운 PPT 자료를 만들었고 성공적인 발표를 하였습니다.

글자수 8081,402Byte

답변
OOOOO 재직 당시 회계팀 과장님이 이직 하신 후 과장님 없이 총 3명이 모든 반기감사 준비 및 대응해야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기존의 자산 명세서 작성 담당이었던 제가 별도 주석 자산 파트를 담당해서 완성하고, 계장님이 별도 주석 부채 및 자본 파트를 담당해서 완성하고 대리님이 연결주석을 담당하기로 상의했습니다. 모두가 절대적인 업무량도 증가했을 뿐 아니라 처음 해보는 업무도 맡아서 진행해야 했기에 절대적인 시간 확보가 중요했습니다. 이를 위해 먼저 평상시 월 마감 기한보다 3일 정도 앞당겨 월 마감 및 결산보고 자료정리를 마치기로 팀원 간의 협의 후 사전에 전 부서를 대상으로 전표 입력 및 전달 완료 협조 요청 메일을 발신했습니다. 그렇게 야근 및 주말 근무를 통해 계획한 일정대로 비용을 마감했습니다. 그 후 본격적인 반기감사 대응 준비로써 자산명세서 작성, 별도주석 자산 파트를 완성하고 이후 원장 및 자산명세서와 이사회의사록 주주총회의사록, 법인 및 법인소유부동산 등기부등본과 원부재료 매입샘플 증빙 등 회계사님 요청 증빙자료 전달부터 현금 및 현금성 자산 계정과목 증감원인 인터뷰까지 회계감사를 마무리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기여하고자 하는 ‘열정적인 태도’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열정이란 조직 나 자신의 역할을 이해하고 감당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자신의 기여도와 역량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그래왔던 것처럼 열정적인 자세로 꾸준히 성장하고 조직에 기여할 수 있는 윈스의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8021,387Byte

‘(주)윈스’ 진행중인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