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동국대학교 2022년 상반기 신입 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영어영문학과
  • 학점 4.11/4.5
  • 토익 950
  • 오픽 IH
  • 자격증 3개
  • 해외경험 1회
  • 수상 2회
  • 교내활동 1회
  • 13,34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는 차별화된 경험을 통해 협력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고등학교 때 6명이 한 팀을 이뤄 프로젝트를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이를 성공적으로 마치지 못하면 졸업을 할 수 없기에 약 1년 동안 진행하기에 어떻게 하면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을지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제 고민은 모두 다 함께 맡은 일을 처리할 수 있는 협력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렇기에 전 다른 팀원에게 신뢰를 주고자 제 의견을 내세우기보다 먼저 팀원 의견을 들었습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경청하는 제 태도는 팀원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었고, 자연스럽게 팀을 이끄는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이후 전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실천하고자 노력하여 졸업식 날 최고의 논문으로 뽑히면서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팀원이 어려움을 느끼면 다가가 도와주었고, 반대로 제가 어려움을 겪으면 팀원이 다가와 도와주었습니다. 저희는 하나로 뭉칠 수 있었고, 어려운 과업을 성공적으로 해결했습니다.

글자수 497855Byte

답변
어려움을 겪는 다양한 사람을 도울 좋은 기회라 생각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지원 직무는 본교 학생의 어려움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결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그렇기에 다양한 역량이 요구되며, 그중 가장 중요한 역량은 원활한 의사소통과 실행력입니다. 또한, 더 많은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항상 경청하는 자세를 통해 본교를 찾는 다양한 사람의 어려움을 정확하게 파악해 동료와 협업하여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제가 가진 어학 실력과 해외 조직과 의사소통한 경험은 본교의 국제화 관련 분야 발전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큰 어려움과 변화를 겪었습니다. 이 어려움을 새로운 기회로 활용하고 싶으며, 이는 해외 교육 기관과 협업하여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또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다양한 외국인 학생을 모집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427740Byte

답변
저의 장점은 섬세함입니다. 이를 활용해 큰 문제로 번질 수 있는 사건을 조기에 발견해 해결한 경험이 있습니다. 새로운 조직을 파악하고자 다른 부서 업무를 살펴보다 계약서 위반 조항을 확인했습니다. 법적 책임을 물 수 있는 상황이라 먼저 상사에게 관련 서류와 함께 보고했습니다. 문제 파악 후 관련 부서와 의사소통하여 해당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하였습니다. 또한, 각 부서장이 교육을 진행하여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했습니다.

위 경험을 통해 업무 수행 중 세세한 것도 놓치지 않겠습니다. 지원 직무는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기에 빠지는 업무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제 장점을 활용하면 지나치는 업무를 최소화할 수 있고, 업무뿐만 아니라 주변 동료도 신경 써 좋은 관계를 유지하겠습니다.

소심한 성격으로 예상치 못한 갑작스러운 상황에 놓일 때 당황하지만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충분히 극복할 수 있습니다. 당황할 때 제가 가진 역량을 전부 다 활용하지 못하지만, 빠르게 극복하고자 남보다 더 많이 노력하며 이런 제 모습은 주변 동료에게 신뢰를 줍니다.

글자수 543929Byte

답변
어려움을 겪는 상대방을 돕는 인재가 되고 싶으며 이런 제 생각은 조직을 원활하게 운영하는 데 도움을 주는 역할과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타심을 활용한 후 얻은 성취감은 맡은 업무 수행의 원동력이 되어 가진 역량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성취감을 얻기 위해 항상 고객의 불편에 집중하고 해결하도록 노력하는 인재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타 부서와 협업하면서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않았지만, 적극적으로 처리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업무 분담을 통해 각 부서 역할을 확실히 정했고, 주기적인 업무보고를 통해 놓치는 업무를 최소화했습니다. 또한, 해외 담당자와 신속하게 의사소통해 차질 없이 행사를 준비했고 모두 다 만족스럽게 끝냈습니다.

위 생각과 경험은 본교를 찾는 사람의 어려움은 물론 새로운 인재가 조직에 적응하는 것을 도와 함께 성장할 수 있습니다. 업무를 잘하는 직원이란 맡은 업무는 물론 주변 동료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인재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사람이 모인 조직을 하나로 뭉쳐 궁극적인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싶습니다.

글자수 537926Byte

답변
저에게 종교란 어려움을 현명하게 이겨낼 수 있도록 믿음을 주는 존재입니다. 보통 인생에서 예기치 못한 많은 고난과 어려움을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종교는 이를 극복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는데 큰 역할을 수행합니다. 그렇기에 종교를 통해 업무 수행 중 마주하는 불편함과 어려움을 극복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종교는 우리를 더욱더 단단하게 만들어주어 흔들리지 않게 해줍니다. 현명한 판단을 내리기 위해선 차분한 태도는 필수입니다. 하지만 일관된 태도를 유지하기는 많은 힘이 듭니다. 종교는 이런 부담을 줄여주는 역할을 수행한다고 생각합니다.

입사 후 이런 제 종교관을 활용하여 맡은 업무는 물론 주변 동료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겠습니다. 다양한 사람이 모인 조직을 하나로 뭉치는 것은 중요하며 큰 과업입니다. 비슷한 종교관을 가진다면 위 업무는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조직의 궁극적인 목표를 달성하고자 매사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465803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