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두림야스카와(주) 2020년 상반기 신입 설계엔지니어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전기전자계열
  • 학점 3.5/4.5
  • 토스 Level6
  • 오픽 IH
  • 2,52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도장 및 실링 자동화 시스템"

두림의 도장 로봇 솔루션은 생산방식에 따른 맞춤 도장 프로세스를 구성하여 효율적인 생산을 실현하였습니다. 실링 로봇 솔루션은 자체 비전 시스템으로 정밀하고 완성도 높은 품질의 실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산업용 로봇"

야스카와 전기는 반도체, FPD, 자동차 생산설비를 비롯한 산업 공정을 위한 다양한 산업용 로봇 제작 기술에 강점이 존재합니다.

두림과 야스카와 전기의 두 개의 강점이 결합하여 1+1=2가 아닌 무한대의 시너지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두림야스카와에 입사하여 이러한 시너지를 더 극대화해보고 싶습니다. 소프트웨어 시스템의 향상을 통해 공정에서 병목현상을 해결하고 유지보수 효율을 높이고 싶습니다. 이를 통해 최적의 레이아웃을 제시하고 싶습니다.

입사 초기에는 두림야스카와의 장비의 원리와 매뉴얼을 완벽히 익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장비에 대한 원리와 기술을 완벽히 이해하여 설계 및 성능 향상을 위한 기초 원리를 탄탄히 다지겠습니다. 이러한 기초를 바탕으로 두림야스카와 소프트웨어 시스템설계의 기술적인 향상을 이뤄내고 싶습니다.

글자수 563963Byte

답변
"OOO 경진대회 출품을 통해 제어시스템 설계자질을 기르다"

이번 '제17회 OOO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새로운 아이디어의 제어시스템 레이아웃을 제시하고 이를 직접 제작하여 운영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여러 대의 프로펠러를 이용하여 풍력발전을 하는 아이디어입니다. 배터리를 충전할 때는 계통의 전기를 사용하는 동시에 드론 자체적으로 발전하여 충전 시간과 소비 전력을 줄입니다. 풍력발전을 할 때는 생산한 전력을 계통으로 판매할 수 있는 계통연계형 전력전송시스템을 제작하였습니다.

PSIM을 활용하여 인버터, 컨버터, 제어보드를 구성하였습니다. 전자회로 시스템의 운영 레이아웃을 설계하여 최적전력효율을 찾고자 노력했습니다. 이를 통해 PLC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산술 연산, 논리연산을 수행하여 시스템 레이아웃을 설계하였습니다.

글자수 412706Byte

답변
"학습과정"

장비 구조의 설계나 분석 업무 등의 지식을 쌓고자 노력했습니다. 이러한 기계공학적 지식을 보완하기 위해 로보틱스를 수강하여 기구 설계, 센서 및 액추에이터, 통신, 그리고 제어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습니다. 또한, 반도체 장비 주요부 기구설계 학습을 통해 '반도체 장비 설계'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수료증을 이수했습니다.

"팀워크('사람')를 통한 '위기' 극복"

OOOOOO에서 주관하는 '제9기 OOOO OOO 멘토링' 활동 경험을 통해 '팀워크'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저는 처음 본 조원들에게 효율적으로 업무를 분담하는 과정은 '위기'였습니다. 작품 회의를 하며 여러 업무를 분배하는 과정에서 개인마다 각자 잘할 수 있는 일이 있다는 사실을 인지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디자인 경력이 있는 조원에게는 디자인 업무, 평소에 책 읽기를 좋아하고 글 쓰는 재주가 있는 조원에게는 계획서 작성, 플랫폼 구현경험이 있는 조원에게는 App 구성 등 효율적인 업무분담을 지시할 수 있었습니다.

'OOOO OOO 멘토링' 활동을 통해 어려운 과제에 도전하면서 팀워크의 가치를 깨달았습니다. "팀워크의 가치를 두림야스카와에서 실행해보고 싶습니다. 협동 부서의 역할을 이해하고 소통하여 팀원 간, 부서 간의 징검다리가 되는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6691,109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