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떠한 과제들이었으며, 그 과제들을 수행하는데 장애요인은 무엇이었는지 기술하여 주십시오. (100~200자) 시간
학부 3학년 때 동아리에서 진행했던 장기 프로젝트와 교양수업의 팀프로젝트가 겹쳐서 고생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두 프로젝트 모두 처음 시도해보는 일이 였기 때문에 새로운 것을 익히고 배워야했고 시간이 부족하여 시간 관리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2) 그러한 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본인만의 전략이나 노하우, 대안은 무엇이었는지 기술하여 주십시오.(150~300자)
저는 메모를 통해서 효율적으로 과제를 진행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어떠한 일을 하는 도중, 다른 일이 주어지면 어떤 일을 먼저 해야 할지 고민하거나, 중요한 일을 놔두고 덜 중요한 일을 하곤 하였습니다. 그래서 생각해낸 방법이 메모를 이용한 과제 수행 계획이었습니다. 또한, 메모에 국한도지 않고, 더 나아가 업무의 중요도에 따라 메모지 색깔을 정하여 업무를 정리하였습니다.
3) 위 전략(노하우, 대안)의 결과는 어떠했으며, 그러한 결과를 어떻게 평가하는지 기술하여 주십시오.(150~300자)
두 가지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첫째, 첫째, 아무리 많고 복잡한 업무를 줘도 빠른 시간 내에 업무의 중요도를 판단 후, 업무에 착수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 가지 업무도 평상시에 업무 중요도에 따라 메모해놓은 계획표에 맞추어 일을 진행함으로써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둘째, 업무 처리 속도가 빨라지게 되니 여유시간이 생겼습니다. 과제시간을 확보 한 후에는, 다른 친구들의 일을 도와주었습니다. 저는 메모를 통한 노하우로 사소한 것도 놓치지 않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835자1,40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