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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주)넥슨네트웍스 2018년 하반기 신입 QA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정보통신공학과
  • 학점 2.92/4.5
  • 자격증 3개
  • 사회활동 1회
  • 자원봉사 2회
  • 17,218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1

전반적으로 이 회사에 지원한 의도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급하게 작성하여 제출한 서류이거나 합격하지 못할 것 같다는 확신에 그냥 테스트 차원에서 지원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용이 성실하지 않고, 높임말, 반말을 섞어서 작성했습니다. 회사를 존중하지 않는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작성한 내용도 지원자만의 특화점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하스스톤"

월드오브 워크래프트의 세계관에서 파생된 게임으로 CCG형태이다. 기존의 카드게임들과 달리 카드팩마다 시즌유효기간이 있기에 기업에게는 지속적인 사업성을 높여주고, 사용자에게는 게임플레이의 다양성을 선사해준다. 특히, '투기장', '선술집난투'와 같은 이색형태도 제공하기에 게임에 대한 만족도를 높고 지루한 단점을 극복하였다. 더불어 PC와 모바일 모두 같은 인터페이스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어서 공간과 시간에 제약이 없어 누구든지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아쉬운점 1

글자수 267460Byte

아쉬운점 1 왜 반말로 글을 썼는지 이유가 궁금합니다. 내용은 특별함이 없는 설명이었습니다.

답변
"경쟁"

어린 시절부터 특별한 점이 없는 평범한 아이였습니다. 그래서 주변 친구들에 대한 경쟁의식이 높았습니다. 누군가가 무엇인가를 했다 하면 그만큼은 할 수 있다는 욕심이 들었습니다. 첫 시작은 10살이 되던 해, 한 살 터울의 사촌 동생에 대한 경쟁입니다. 천자문을 외우며 신동 소리를 듣자, 나도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한자 학습지를 시작합니다. 그 후 4년간 배우며 한자검정으로 성취감도 느꼈고, 그 덕에 중고등 시절 한문 과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습니다. 학창시절에는 세계지리를 외우는 친구와 경쟁이 붙어 세계지도를 외우기 시작했고, 그 특기로 골든벨에 출연하게 됩니다. 또 한 번은 친구의 작문 실력이 일취월장하자, 독서논술을 시작하여 생애 처음으로 논술대회에서 입상합니다. 예나 지금이나 저는 평범한 사람입니다. 하지만 발전하고 싶다는 열망은 가득합니다. 앞으로도 주위 사람들의 강점을 제 것으로 소화하여 자기계발을 하겠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476817Byte

아쉬운점 1 자기소개서 문제가 오락가락합니다. 일관성 있게 바꾸는 것이 좋겠습니다. 어떤 문장은 ‘~~습니다’와 같이 설명하는 문장이고 어떤 문장은 ‘~하게 됩니다’와 같이 옆에서 이야기하는 것 같은 느낌의 문장입니다. 특별한 의도가 없다면 튀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지만 내용은 좋습니다. 질문의 요구 사항에 맞게 자신을 잘 나타내었고, 그에 대한 근거도 여러가지를 잘 제시하고 있어 내용에 신뢰가 갑니다.

답변
게임을 하다보면 정말 중요한 순간이 많다. 레이드에서 보스몬스터를 마딱들인 순간, 랭크게임에서 게임이 판가름 나기 직전, 회심의 묘수풀이로 상대를 몰아붙이는 순간 등... 만약이때, 게임서버가 터지거나 버그가 발생된다면 어떨까? 상상만 해도 끔찍하다. 게임QA는 이 같은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서버와 시스템을 수없이 확인하여 게임에 대한 게이머의 사랑이 식지 않도록 해주는 역할을 한다. 이같은 역할 수행하기 위해서는 안정적인 서버,시스템 운영 능력이 필요하다. 대학에서는 다양한 서버OS를 다뤄보고 졸업후 직업교육에서 정보보안관련 강의를 수강하며 장비관리와 취약점 점검능력을 키웠다. 어떤 장애도 빠르게 대처하는 게임QA가 되겠다.아쉬운점 1

글자수 355614Byte

아쉬운점 1 왜 반말로 글을 썼는지 이유가 궁금합니다. 문제는 일관성 없게 어떤 곳은 존대말로 쓰고 어떤 곳은 반말로 썼다는 것입니다.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것 같지는 않은데, 왜 이렇게 썼는지 궁금합니다. 회사에 대한 존중이 없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내용도 그다지 특화되어 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