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에이치시티 2018년 상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전자공학
  • 학점 3.3/4.5
  • 7,632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2

지원자는 적극적이고 승부근성이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을 줍니다. 하지만 그 이상의 매력을 느끼기 어렵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첫 항목인 성격의 장단점에서 무려 15가지의 장점을 나열한 것으로 보아 자신감이 넘치거나 자기애가 강한 사람이라는 느낌이 들었고, 내용에 신뢰가 가지도 않았습니다. 지원동기 부분에서는 직무 동기와 회사 동기를 모두 쓰기는 했지만 그 내용이 너무 단순하고 성의가 없어 보였습니다. 최소한 이 회사가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그리고 이 회사가 속한 산업이 어떤 특성이 있는지, 실제로 현업에서 어떻게 일을 하는지에 대한 조사나 정보 없이 막연히 자신이 잘 할 수 있을 것이라 주장만 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는 입사 후 포부에서도 그대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적극적이고 승부근성은 있을 수 있겠지만 체계적이고 분석적으로 시장을 바라보고 그에 맞게 준비하는 특성은 보이지 않았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정직하고 성실함을 바탕으로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고 열성적으로 임하는 생활태도는 저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희망을 품고 도전하는 사람은 반드시 성공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생활하면서 넓고 멀리 내다보는 눈을 갖게 되었고 삶을 여유롭게 즐길 줄 아는 넉넉함도 갖게 되었습니다. 저는 항상 다양한 가능성 속에서 제 자신의 능력을 시험하고 미래지향적인 사고방식으로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만들어나가는 스타일이며 비록 실패하더라도 좌절하거나 포기하는 대신 훌훌 털어버리고 다음 목표를 향해 매진하는 강한 의지력도 갖고 있습니다.

한번 목표로 삼은 일은 어려움이 있어도 밀어붙이는 편이며 한번 시작한 일은 절대로 포기하는 법이 없습니다. 아쉬운점 1
때로는 이런 성격이 맹목적이고 고집스러움으로 나타나 저의 단점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보다 객관적인 판단 하에 제 주관을 뚜렷하게 관철시키는 방향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저의 특기는 항상 봉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살아가는 점입니다. 대학 시절에는 봉사활동과 헌혈을 꾸준히 하였고 봉사동아리에 가입해 봉사활동을 하면서 어렵고 힘든 사람들을 보듬고 함께 살아가는 법을 배웠습니다. 이를 통해 인생의 또 하나의 행복을 간직하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었고 남을 도우며 살아가야겠다는 마음을 가졌습니다.아쉬운점 2

글자수 6361,109Byte

아쉬운점 1 성격의 장점에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지원자가 제시한 장점을 나열해 보겠습니다. 정직, 성실, 최선, 열성, 희망, 도전, 멀리 내다 봄, 여유를 즐길 줄도 암, 항상 자신의 역량을 체크, 미래지향적인 사고, 실패에 좌절하지 않음, 목표지향적, 의지가 있음, 추진력 있음, 포기 안함 이 지원자가 스스로 생각하는 자신의 강점입니다. 총 15가지 입니다. 거의 완벽에 가까운 사람이라 생각이 됩니다. 자신의 장점은 많이 쓴다고 좋은 것이 아닙니다. 한 두 가지를 쓰더라도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공감이 되도록 써야 합니다. 즉 논리가 있어야 한다는 것인데, 현재 내용에서는 주장만 있고 근거가 없어 논리적으로 전혀 공감 가는 내용이 아니라는 점이 문제입니다.

아쉬운점 2 묻지도 않은 특기를 쓰기 보다는 본문을 충실하게 쓰는 것이 더 좋겠습니다.

답변
제가 HCT에 지원한 동기는 영업을 누구보다 잘 할 자신이 있기 때문입니다. 학과 교수님을 통해 귀사에 대해 알게 되었고 그때부터 귀사에 입사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아쉬운점 1주변의 지인들 역시 영업에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를 해주었고 영업이 활동적인 것을 추구하는 저의 적성과 부합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업직무는 목표를 향해 끊임없는 노력과 자기계발이 필요한 직무이며 회사의 수익과 밀접한 관련 있기에 매력 있는 업무라 생각합니다. 아쉬운점 2귀사에 입사할 수 있다면, 저는 귀사의 뛰어난 제품과 품질력 등 장점을 적극 활용하여, 새로운 고객가치 창출에 힘쓰고, 고객만족 추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그 누구보다도 먼저 일어나서 준비하고 빠르게 도착하여 업무에 있어서 최고의 성과를 내겠습니다. 매일매일 제 능력을 끊임없이 발전시켜, 미래엔 반드시 HCT가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아쉬운점 3

글자수 447770Byte

아쉬운점 1 회사 지원동기를 쓴 부분입니다. 교수님을 통해 알게 되었다는 점에서 진정성이 느껴지지만 왜 입사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지는 구체적인 설명이 없고 막무가내로 하고 싶다는 이야기만 써 놓았습니다.

아쉬운점 2 직무 지원동기를 쓴 부분입니다. 직무를 너무 단순하게 생각하고 쓴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영업은 적극적이고 활동적이면 되는 것처럼 써져 있습니다.

아쉬운점 3 이 부분은 포부에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아래 항목에 포부 쓰는 부분은 따로 있습니다.

답변
영업은 단순히 물건을 판매하는 행위가 아니라 고객에게 상품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는 책임감이 강한 제 성격상 영업분야야말로 그 어떤 분야보다도 저의 적성에 맞고, 저의 자아를 잘 구현할 수 있는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회가 주어진다면 이 분야의 전문 인력으로써 차근차근 능력을 쌓고, 이 분야에서 우뚝 서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평소부터 가지고 있었습니다. 귀사야말로 저의 이런 평소 생각을 관철시키기에 가장 적합한 회사라는 확신이 들어 입사지원을 하게 된 것입니다. 회사의 고위간부가 되기까지 모두 영업사원부터 시작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저 또한 귀사의 영업사원으로 시작하여 꾸준히 일을 배워서 훗날에는 HCT의 핵심인물이 되는 것이 인생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404703Byte

아쉬운점 1 우선 이 회사에서 영업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알아야 하는지 묻고 싶습니다. 이 회사는 시험인증, 교정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조금은 특이한 사업이라 시장의 특징에 대해 이해가 필요해 보입니다. 그리고 제품이 아니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므로 어떤 식의 영업이 필요할 지 구체적인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지원자는 이에 대한 내용에 별 관심이 없거나 모르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막연하게 자신이 적성에 맞는 일이라고 주장하기 보다는 실제 업무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그리고 실제 업무와 관련하여 어떤 역량과 능력이 필요한지를 제대로 이해하고 내용을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