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국전력공사 2017년 상반기 신입 경영·비즈니스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경영학과
  • 학점 3.7/4.5
  • 토익 825
  • 자격증 1개
  • 7,601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1

자기소개서 분량이 적어서 깊이 있는 분석이 어렵지만 현재 작성된 내용으로 분석하면 전체적으로 다시 작성해야 하는 자기소개서입니다. 각각의 항목에서 요구하는 의도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여 요구사항과 다른 내용을 쓴 항목이 있었으며 첫 항목의 경우 성적을 표기한 부분이 헷갈립니다. 보완할 부분 및 향상시킬 부분 역시, 특별함이 없거나 의미 전달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전략 경영론, 컴퓨터 활용, 마케팅원론, 마케팅전략론, 소비자행동론 A+아쉬운점 1

글자수 4067Byte

아쉬운점 1 맨 마지막에 쓴 A+가 어떤 의미인지 명확하기 않습니다. 제시한 과목이 모두 A+이라는 것인지 소비자행동론이 A+인지… 성적을 굳이 쓰고자 한다면 명쾌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써야 합니다.

답변
"30명에게 나를 알리다"

1개월간 영업팀 인턴 중, 제 목표는 조직에 잘 적응하는 것이었습니다. 영업팀이 있던 2층에는 3팀, 약 30명의 인원이 있었는데, 모든 분들께 기억되는 것을 목표로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영업팀 및 타팀 선배님들의 직급과 성함을 외웠고 2주차부터는 인사를 드릴 때 직급과 존함을 함께 부르며 인사를 드릴 수 있었습니다.
시간이 흘러 존함과 사무실 위치까지 파악하고 나서부터는 부재중 전화를 돌려받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부재중 전화가 오면 내버려 두곤 했는데, 제가 전화를 돌려받기 시작한 후로는 자리를 비우실 때 제게 말씀해주시고 가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붙임성 있는 행동은 조직 혹은 업무에 적응할 수 있는 힘이 된다는 확신을 가졌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384648Byte

아쉬운점 1 현재 내용은 지원분야와 관련 된 활동에 대한 내용이 아니라 지원자의 특성에 초점을 맞춘 내용입니다. 이 항목에서 요구한 것은 지원한 분야와 관련하여 어떤 활동을 했는지, 직무 관점에서 했던 일을 쓰는 곳입니다.

답변
"프로세스에 대한 부족함"

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가 부족합니다. 업무에 즉시 투입되긴 힘들 것 같습니다.
신입사원으로서 매 직무 교육에 적극 참여하고, 선배님들의 노하우를 어깨너머로 배우겠습니다. 2~3년 차부터 담당 업무는 혼자서 해결하고, 자기 스스로를 개발할 수 있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아쉬운점 1

얇은 귀, 소통 역량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매 조별 활동에서 조장을 도맡아 하며, 많은 의견 속에서 의견을 정리하고 회의를 주도해왔습니다. 이러한 노력들은 다양한 회의들, 혹은 고객과의 응대에 있어서 원활히 업무를 진행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아쉬운점 2

글자수 312530Byte

아쉬운점 1 당연한 이야기라 맥 빠지는 내용입니다. 누구에게나 해당되는 당연한 이야기가 아니라 지원자만의 특징에 대한 내용을 써야 하는 곳입니다. 즉, 신입사원의 특징이 아니라 지원자의 보완점을 써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2 이 부분은 보완할 부분인지 향상시킬 부분인지 구분이 안갑니다. 그래서 무엇을 보완하거나 향상시킬 것인지 명확하게 제시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