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효성굿스프링스㈜ 2015년 하반기 인턴 해외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졸4년
  • 중어중문
  • 학점 3.72/4.5
  • 토익 965
  • 토스 Level7
  • 제2외국어 2개
  • 자격증 1개
  • 해외경험 2회
  • 7,838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2

지원하는 회사에서 특별히 제시한 항목이 없이 지원자가 자유롭게 작성한 자기소개서 입니다. 특별히 요구한 사항이 없었기 때문에 지원자가 적절하게 항목과 소재를 선택하여 작성해야 하고 그 때문에 좀 더 신경을 써야 하는 특징이 있는 자기소개서 입니다. 현재 내용은 어떤 전략을 가지고 작성한 건지 명쾌하게 와 닿지 않는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그리고 제시한 내용과 사례가 특별히 호감을 주는 내용이 아니고 많은 지원자들이 흔히 사용하는 소재, 내용, 문제해결 방법이었다는 점에서 크게 나쁘지도 않고 그렇다고 호감을 주지도 못한 평범한 자기소개서였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인생은 배움의 연속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적극적인 자세로 다양한 경험을 하며 성장했습니다.

"여행을 통해 세상을 배우다"

대학생활 동안 저는 여행에 미쳐있었습니다. 현지의 좋은 음식을 먹고 풍광을 즐기는 것도 큰 즐거움이지만, 여행의 묘미는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즐거움입니다. 중국 속담에는 '친구가 한 명 많으면, 길도 하나 많아진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저도 그 말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많은 사람을 만나며 세상 속에는 다양한 사람이 존재하고, 그들을 받아들이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또한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에 열린 자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것이 즐겁습니다.
아쉬운점 1

"학교 앞 치킨집에서 서비스를 배우다"

교환학생 시절 생활비를 위해 아르바이트를 시작했습니다. 영어로 손님을 응대해야 했기에 처음에는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저는 빠르게 일에 적응해가며 흥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손님을 대하는 것이 즐거웠고, "You are so sweet."이라는 칭찬을 들을 때면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종종 일부러 트집을 잡거나 무례한 행동을 하는 손님도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본분에 충실하기 위해 평정심을 유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9개월의 경험은 예상 외의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고객의 필요를 만족시키는 방법을 배운 시간이었습니다.
아쉬운점 2

"갈등을 통해 배려를 배우다"

1년간 동북아시아 국제 포럼을 기획하는 동아리에서 부회장으로 활동했습니다. 한 단체에서 부원간의 갈등은 피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 한 부원이 반복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어 갈등이 심화되는 일이 생겼습니다. 저는 문제를 공론화 시키기 보다는 개인적으로 움직여 상황을 개선했습니다. 먼저 상처받은 부원을 달래주었습니다. 그리고 문제를 일으킨 부원을 찾아가 먼저 비난하기보다는 이야기를 들어주었습니다. 이야기를 들으며 행동의 원인을 파악하고, 필요에 따라 직접적인 충고를 해주었습니다. 각자가 처한 입장을 고려해서 다가가는 방식은 단체의 분위기를 긍정적으로 바꾸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더불어 단체 내에서 원활한 소통을 이끌어내는 것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아쉬운점 3

저는 영업 분야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관련직무 경험이 전무하기 때문에 이번 영업 인턴은 꼭 잡고 싶은 기회입니다. 저는 성실함을 바탕으로 빠르게 일을 습득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펌프 사업에 있어서 제가 가진 지식은 부족하지만, 저의 부족함을 알기 때문에 더욱 겸손한 자세로 배우겠습니다. 짧다면 짧은 6개월의 기간 동안 효성굿스프링스에 꼭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1,2962,217Byte

아쉬운점 1 이 부분에서 지원자가 강조하는 것은 여행에 미쳐있었고,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다양한 사람을 받아들이는 방법을 배웠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어디를 얼마나 갔는지, 어떤 사람들을 얼마나 만났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없이 막연히 많은 사람을 만났다고 말하고 있어 지원자의 주장이 막연하게 느껴진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아쉬운점 2 이 부분에서 지원자에 대해 알 수 있는 것은 교환학생을 하면서 아르바이트를 했다는 것입니다. 그 이외의 내용은 특별함이 없는 일반적인 내용이라 지원자의 강점을 찾기 어려움이 있습니다. 소제목으로 서비스를 배웠다고 써 놓았지만 그에 대해 딱히 공감 가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아쉬운점 3 지원자가 경험한 사례 한 가지라는 것 이외에 특별함이 없는 내용입니다. 즉, 많은 지원자들이 갈등을 이야기 할 때, 주로 사용하는 소재임과 동시에 해결 방법 역시 흔한 내용이라 특별함을 느낄 수 없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