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에어서울(주) 2016년 하반기 신입 해외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졸4년
  • 프랑스어문학
  • 학점 3.8/4.5
  • 토익 815
  • 토스 Level6
  • 17,38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주일학교 교사로 봉사한 경험이 있습니다. 많은 아이들을 적은 교사가 관리하기는 쉽지 않았습니다.그때 전 그들과 함께 진심 어린 소통을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전엔 숲만 바라봤지만, 숲에는 여러 종의 나무가 심겨 있었습니다. 그 나무들에게 물과 햇볕을 언제 얼마나 줘야 하는지는 각기 달랐던 것입니다. 그 점을 깨닫고 아이들과 진심으로 소통하며 1년을 보냈습니다.

승무원의 일도 승객들과 소통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비행기에 타고 내릴 때까지 승객의 편의와 안전에 책임을 다하며 진심으로 소통하는 승무원이 되고 싶습니다.

글자수 304522Byte

답변
[인생은 불행한 이에게는 길고 행복한 이에게는 짧다.]

이 구절은 제 좌우명입니다. 이처럼 제 삶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는 행복입니다. 또한 저는 누구에게나 천직이 주어져 있다고 생각하며 삶의 지향점을 천직을 찾는 데에 두고 살아왔습니다. 경험이야말로 천직을 찾는 좋은 방도라고 생각해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했습니다.

그중 가장 보람을 느꼈던 일은 미소로 상대방에게 행복을 드리는 것이었습니다. 제과점에서 아르바이트할 당시 손님께서 빵과 함께 행복을 안고 돌아가시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항상 미소로 손님들께 다가갔고, 이사 온 지 얼마 안 된 손님께서 그런 제 모습이 보기 좋아 자주 오겠다고 하시더니 단골이 돼주셨습니다.

미소가 상대방에게 행복이 될 수 있음에 보람을 느꼈고 미소가 기본인 승무원이야말로 제게 꼭 맞는 옷이라고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440755Byte

답변
[오베라는 남자]

저는 저의 '인생 책'을 추천해 드리고자 합니다. 오베는 제가 지금까지 읽었던 소설 속 인물 중 가장 애정을 갖게 된 인물입니다. 까칠하고 무뚝뚝하며 고집불통이라는 표현이 많은 매체에서 그를 대표하는 수식어로 보였습니다. 하지만 책을 읽은 독자들은 대부분 저와 같이 생각할 것입니다. ‘너무 큰 심장을 가져서 누구보다 많은 것을 사랑하는 사람.’

이 책은 평범한 우리의 삶을 말해주는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삶은 끊임없는 대화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대화에 사랑이 있을 때 더 가치 있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오베처럼 많은 것을 사랑하기엔 제 그릇이 아직 작다고 느끼지만, 앞으로의 가치 있는 삶을 위하여 많은 것들을 사랑하며 살고 싶습니다.

글자수 378643Byte

답변
제가 생각하는 좋은 기업이란 직원을 인격적으로 대하고, 사회적으로 이바지할 수 있으며, 자긍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시아나는 저의 이 세 가지 기준에 모두 부합하는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기업의 주체가 사람이라는 것과 기업은 또 하나의 가정이라는 아시아나의 인사 철학은 직장을 삶의 일부로 생각하며 행복하게 일할 수 있도록 하는 원동력이 되어줄 것입니다. 또한 ‘아름다운 사람들이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이루어지는 많은 사회공헌들은 삶이란 ‘함께하기에 아름다운 것’이란 제 신념과도 걸맞습니다.

제게 에어서울의 승무원으로 일할 기회가 온다면 제가 배운 상생을 기업과도 함께하며 더 큰 세상을 품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업계 최고 1등 기업가치 창출’이라는 지향점과 에어서울의 1기 승무원이라는 것만으로도 자긍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에어서울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46881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