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대유위니아 2016년 상반기 신입 영업지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졸4년
  • 상경계열
  • 학점 2.9/4.5
  • 자격증 1개
  • 5,05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지칠 줄 모르는 투견'
목표한 바를 끝까지 해내는 투견처럼, 목적을 이룰 때까지 덤비는 ‘도전정신’은 저만의 강점입니다. 강점을 살려, 맡은 직무에 끈질기게 도전하여 성과를 내는 대유 人이 되겠습니다.

2001년, 새 학기가 시작됨과 동시에 OO시로 이사를 했습니다. 아무도 모르고, 친구를 사귈 시간도 없었지만, 전교 부회장에 출마했고, 연속 3학기 낙선했습니다. 마지막 도전에서 그간의 실패를 교훈 삼아 두 가지를 실천했습니다.

첫째, 경쟁자들보다 30분 일찍 등교하여 홍보운동을 했습니다.
둘째, 점심시간 홍보운동을 남들보다 5분 더 많이 했습니다.
결국, 당선되었습니다. 2년간의 도전은 목표를 달성하고서야 끝이 났습니다. 때로는 무모하다는 단점으로 작용합니다. 하지만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으로 목표를 달성해낸 적이 더 많습니다. 강한 ‘도전정신’으로 목표를 달성함으로써 대유 위니아에 이바지하겠습니다.

글자수 470797Byte

답변
'매출 원가 70,000원, 수익 1,840,000원, 순이익 1,770,000원'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이를 극복하려는 책임감과 도전정신이 있다면 충분히 해결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은 경험이 있습니다. 2014년, 노래와 춤을 위주로 공연하는 동아리의 임원진으로 활동했습니다. 한 번은 총무의 활동비 정산 실수로 기획한 공연의 예산이 모자라게 된 상황이 있었습니다. 저는 임원진으로써 이 문제에 대해 책임감을 느끼고 긴급회의를 소집했습니다. 회의 결과, 학교 축제 기간에 야광 팔찌를 판매하여 예산을 충당하기로 했습니다. 경쟁자가 많을 것으로 예측하고, 그 대책으로 customization과 재구매 고객에게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순이익 1,770,000원을 달성할 수 있었고 기획한 공연을 무사히 할 수 있었습니다. 대유 위니아 입사 후, 목표를 달성하지 못 할 경우가 생기더라도 강한 도전정신으로 문제를 극복하겠습니다.

글자수 485794Byte

답변
'소통 왕'
영업 직무에 필수적인 역량은 커뮤니케이션입니다. 실제 영업 현장에서 갈고 닦은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뜨거운 열정으로 대유 위니아에 이바지하겠습니다. OOO통신사 대리점에서 근무하며 당시 매출 왕을 달성한 적이 있습니다. 신입 사원이었던 제가 근무한 지 두 달 만에 매출 왕이 될 수 있었던 이유는 고객과의 소통에 최선을 다했기 때문입니다. 최우선으로 다음 두 가지를 노력했습니다.

첫째,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고객 응대 다이얼로그를 만들고, 입에 붙도록 했습니다.
둘째, 주변 친구와 지인들에게 부탁하여 모의 상담을 하고, 잠드는 순간까지 복기했습니다.
그 결과는 매출 왕으로 이어졌습니다.

비단 영업뿐만이 아닙니다. 대유 위니아라는 큰 울타리 안, 그리고 제가 속하게 될 조직 안에서 쉽게 융화되겠습니다. 고객뿐만 아니라 상사 및 동료들과도 항상 소통하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겠습니다.
항상 고객의 니즈를 귀 담아듣고, 소통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498847Byte

답변
'개 같은 남자'
영업은 어떤 회사를 막론하고, 그 근간이 되는 부문입니다. 또한 그날그날의 성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좋은 날에는 성취감을 느끼고, 잘 안 된 날에는 스스로 마음을 다잡는 동기부여가 되기도 합니다. 최전방인 영업 현장에서 대유 위니아의 가치를 고객에게 심기 위해 개 같은 남자가 되겠습니다. 대유 위니아를 사랑하고, 회사에 헌신할 수 있는 충견의 모습으로 임하겠습니다. 고객에게는 needs를 빠르게 파악해내는 탐지견의 모습과, 항상 함께하고 싶은 애견의 모습으로 임하겠습니다. 또한, 다음과 같은 목표를 이루겠습니다.

입사 후 1년, 신입사원으로써 맡은 직무에 대한 배움을 게을리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익혀나가겠습니다.
입사 후 5년, 신입사원의 패기와 그동안 업무를 맡으며 키운 강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성과를 내고 경력을 쌓아가겠습니다.
입사 10년 후에는 경험으로 체득한 노하우와 업계의 전반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한 전문가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48983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