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서울아산병원 2015년 하반기 신입 앱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컴퓨터학부
  • 학점 3.6/4.5
  • 토익 870
  • 토스 Level6
  • 오픽 IH
  • 자격증 2개
  • 해외경험 1회
  • 인턴 1회
  • 20,587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어릴 적 내성적인 성격 탓에 부끄러움이 많아 사람들과 만나고 대화하는 것을 두려워하였습니다. 하지만 노력을 통해 이를 극복하고 지금은 누구에게나 먼저 다가가고, 어떤 모임에서든 분위기를 적극적으로 이끌어가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자신감을 길러야 성격을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웅변 학원에 등록하였습니다. 원고를 읽는 모습을 녹화하고 모니터링 하였는데, 처음에는 더듬더듬 말하며 자신감 없는 모습이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당당해지는 저 자신을 볼 수 있었습니다. 웅변을 통해 얻은 자신감으로, 많은 사람들을 만나 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찾아다녔습니다.

연극동아리 활동, 디지털아트 동아리 활동, 학생회 활동을 통해 사람들과 부대끼며 친화력이 생겼고 만나는 사람마다 적극적으로 대하려 노력하였습니다. 입사 후, 저의 친화력과 적극성을 바탕으로 주위 사람들에게 밝은 에너지를 전하고, 모든 동료들과 원활히 소통하고 협업하여 좋은 결과를 만들 것입니다.

글자수 481834Byte

답변
호기심이 강하고 도전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활동적인 운동을 좋아하고 잘합니다. 최근에는 롱보드 프리라이딩과 자전거 타는 것을 즐깁니다. 인천에서 부산까지의 총 900km 구간을 자전거를 타고 종주한 경험이 있습니다. 오래달리기를 하면 1등을 놓치지 않는 체력과 끈기를 바탕으로 항상 새로운 것에 도전할 것입니다.

글자수 177304Byte

답변
저에게 있어 직장이란 ‘가장 잘하고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누군가에게 가치 있는 존재가 될 수 있는 곳’입니다. 제가 하는 일을 통해 회사의 발전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회사를 이용하는 고객에게까지도 가치 있는 존재가 되고 싶습니다.

수간호사로 근무하셨던 어머니의 가르침으로 의료서비스의 중요성을 어릴 적부터 자연스레 느껴왔습니다. 의료서비스는 고객의 생명과 직결되므로 강한 책임감과 나눔의 정신이 밑거름되어야 한다고 배웠습니다. 비록 제가 하는 업무가 직접적으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서울아산병원에서 제가 잘하고 좋아하는 IT 업무를 하면서 고객의 생명을 지키는 가치 있는 존재가 될 수 있습니다. 원활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요구 사항을 파악하고 적합한 IT 서비스를 제공하여 든든한 의료서비스 지원군이 되고 싶습니다.

글자수 424737Byte

답변
최근 모든 산업에서의 핵심 동력은 IT입니다. 병원에서도 IT기술의 기여도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저는 서울아산병원에 입사하여 신뢰도 있는 IT서비스를 통해 안정적인 의료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데이터베이스는 병원 전산업무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컴퓨터공학의 다양한 분야 중 데이터베이스에 특히 관심을 가지고 공부했습니다. 학교에서 배우는 데이터베이스는 간단한 DB설계 및 구축, SQL활용의 수준이었습니다. 조금 더 깊은 내용을 공부하기 위해 전문 교육기관에서 120시간의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전문가 과정을 이수하고 SQL EXPERT, OCP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저는 데이터베이스 업무를 수행하여 서울아산병원이 선진 의료체계를 갖추는 것에 힘을 보태고 싶습니다.

글자수 401680Byte

답변
저의 장점은 무엇보다도 수많은 프로젝트 경험입니다. 학부 시절 12개의 전공 프로젝트를 하며 IT역량을 쌓아왔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ESL(전자가격표시기)을 이용한 실내 위치 인식 서비스‘ 프로젝트입니다.

프로젝트의 주요 내용은 ESL을 이용해 실내 모바일 사용자의 위치를 1m 이내의 오차범위로 추정해내는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었습니다.

실내 위치 인식에 관련된 연구 사례는 많이 있었지만, 모두 추가적인 측위 매체가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개발한 시스템은 ESL이라는 기존에 존재하는 매체를 통해 큰 추가 비용 없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혁신적이었습니다.

각각의 ESL에 ID와 좌표를 부여하여, 사용자의 위치에서 각각의 ESL 신호를 수신하였을 때의 수신 신호 세기와 ESL의 위치를 이용해 사용자의 위치를 추정하였습니다. ESL의 신호 특성을 분석하기 위해, 만 번 이상의 패킷 신호 세기 측정을 통해 하였고 40여개의 ESL을 놓고 수백 번의 테스트를 하여 정확한 측위 알고리즘을 찾았습니다.

이 시스템을 바탕으로 논문을 작성하고 한국정보처리학회에서 논문 발표를 하여 기술에 대한 검증을 받았으며 두 건의 특허 출원을 하였습니다.

글자수 6161,031Byte

답변
****** 정보전산실 정보개발부에서 인턴십을 하면서 최근 한국감정원에서 출시한 ‘부동산 가격정보 앱`에 대한 오류를 검토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여 앱의 완성도를 높인 경험이 있습니다.

앱의 기능을 하나하나 살펴보며 기능적 오류가 있는지 검사 하던 중, 실거래가를 검색하는 기능에서 작은따옴표가 표시되어야 할 자리에 ’%27‘이라는 문자가 반복적으로 표시되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앱은 PHP환경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SQL injection 공격으로부터 DB를 보호하기 위해 Post 메소드로 전송된 값에서 작은따옴표, 큰따옴표, 백슬래쉬, Null을 자동으로 탈락시키는 Magic Quotes옵션이 켜져 있어서 발생한 것이었습니다. 아직 앱이 출시 된지 오래되지 않아 개발 단계에서 적용시킨 옵션을 끄지 않아 생긴 문제였고, 옵션을 끄는 것으로 쉽게 해결하였습니다.

맡은 업무를 최선을 다해 해결하려 하였고, 기능들을 꼼꼼히 점검하였기에 다른 사람들은 발견하지 못한 결점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저의 이러한 책임감과 꼼꼼함을 바탕으로 서울아산병원 IT의 무결성을 이루고 싶습니다.

글자수 560935Byte

답변
[공동체 중심 사고 - 컴퓨터학부를 위하여!]
입학해서부터 지금까지, 컴퓨터학부의 학생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우리 학부의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강한 소속감을 가지고 학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일은 기꺼이 자처하였습니다. 누구보다도 우리 학부 학생들과 가까이 지내며 ‘나보다 우리’를 먼저 생각하며 학교생활을 하였습니다.

2012년 한 해 동안 컴퓨터학부 학생회의 홍보기획부장 역할을 맡아 여러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하였습니다. 2010년에 컴퓨터공학과와 컴퓨터과학과가 통합되어 IT대학 컴퓨터학부로 명칭은 바뀌었지만, 아직 학생들 사이엔 소통이 부족하여 작은 벽이 있었고, 다양한 학과행사 기획을 통해 이 벽을 허물기 위해 노력 하였습니다.

특히 신입생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고, 편입생들과 자율전공에서 우리 학부로 진학한 학생들의 적응을 돕는 행사도 기획하였습니다. 우리 학부 학생들이 잘 융화되고 지내는 모습을 보며 만족감을 느꼈습니다.

작년 초부터 자발적으로 학생휴게실에 커피 자판기를 설치하고 관리해오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커피를 마시기 위해 먼 거리의 카페까지 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저는 복학생실에 수년째 사용하지 않는 버려진 자판기가 있는 것을 기억하고 이 자판기를 사용하여 학생들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였습니다.

평소에는 이틀에 한 번 재료보충, 청소 관리를 하면 되었지만, 시험 기간에는 사용량이 많아, 하루에 한 번 이상 관리를 해야 했습니다. 단 한 번이라도 자판기 관리가 되지 않으면 학생들이 불편을 겪을 것이라는 책임감을 가지게 되어, 바쁜 일정을 쪼개어 매일 학교에 와서 관리를 하였습니다.

성실히 관리한 결과 다른 과 학생들도 와서 이용할 정도로 반응이 좋았습니다. 지금은 학생회 소속의 학생들이 같이 관리를 도와주며, 컴퓨터학부의 하나의 휴식 문화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저의 작은 노력으로 우리 학부 학생들이 더 나은 학교생활을 할 수 있었습니다. 서울아산병원에 입사 후, 강한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우리 병원의 동료들뿐만 아니라 병원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비롯한 지역 공동체를 위해 일하며 보람을 찾고 싶습니다.

글자수 1,0931,87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