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KG할리스에프앤비 2016년 상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초대졸
  • 호텔관광학과
  • 학점 3.3/4.5
  • 자격증 5개
  • 16,95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제 성격의 장점은 긍정적이며 낯을 가리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태 제가 속해있던 학교나 군대 혹은 근무를 하였던 단체 내에서 모든 인원들과 가깝게 지내지는 못하였지만 원만한 성격인 탓에 원망이나 미움을 산적이 없습니다. 저의단점을 뽑자면 성격과는 좀 다른 외모입니다.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하여 하루에 1분이라도 거울을 보며 웃는 연습을 하며 피부미용에도 신경을 쓰는 편입니다.

글자수 221385Byte

답변
처음 대학교에 입학을 해서 여름방학에 실습으로 온더보더 라는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근무하게 되었습니다. 생에 처음 사회경험이라 부족함도 많고 어려움도 많았지만 실습을 다 완료하고 나서도 매니저님과 점주님에게 인정을 받아서 계속 파트타이머로 근무하도록 권유를 받았습니다. 저는 실습 후에도 계속 근무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곳에서 처음에는 홀서빙 업무를 수행하였고 시간이지나 바텐더 업무를 배우며 음료제조가 너무나도 재미있고 저에게 맞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에 군에 입대해서 취사병으로 근무를 하게 되었는데 평소 부지런한 성격 탓인지 남들보다 한 시간 일찍 일어나서 일과를 시작 하는 것도 저에게 큰 어려움이 없어 21개월동안 큰 어려움 없이 군생활을 끝마칠 수 있었습니다.

군 전역 후에도 패밀리레스토랑에서 바텐더 업무를 하며 한 학기 등록금을 모았습니다. 복학 후에는 바리스타 수업을 들으며 음료를 만들고 우유를 스티밍해서 라떼아트를 하는 것이 너무나 매력적이고 흥미가 생겨서 열심히 수업에 임해서 바리스타1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539938Byte

답변
제가 살아오면서 부딪혔던 난관과 쉽게 성취하기 어렵다고 생각한 목표 첫 번째는 대학진학, 두 번째로는 취업 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학 진학을 첫 번째 이유로 꼽은 이유는 2010 남아공 월드컵이 하고 있었는데 축구를 너무나 좋아하는 저에게는 너무 큰 행사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저의 대학진학을 위하여 우리나라 첫 경기도 보지 않고 독서실에 가서 공부를 하였습니다.

수시 합격을 한 친구들도 속출하면서 분위기도 흐트러 졌지만 수능공부를 하는 친구들 을 보고 자극을 받아서 더육 열심히 수능공부를 하였습니다. 결과는 제가 지원한 대학에 모두 합격하여 제가 원하는 대학으로 진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로 취업을 뽑은 것은 지금 제가 봉착한 난관이면서도 아직 해결하지 못한 현재 진행중인 그런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취업이라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현재 외국어공부를 하고 있으며 취업&채용 박람회와 여러 구직사이트를 통하여 취업에 대한 정보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글자수 493848Byte

답변
제가 할리스에 지원한 이유는 첫 번째 커피 및 각종 음료를 제조하는게 재미있습니다. 손님들을 응대하며 해야하는 고객지향적 업무인 만큼 자신의 적성에 맞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며 손님을 응대한다면 다른 업무를 할 때 보다 더욱 진심으로 손님을 응대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바리스타가 되기 위해서 바리스타 수업을 들으며 바리스타1급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서비스업 인만큼 서비스마인드도 중요하기 때문에 서비스매니저2급3급 자격증 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그리고 아르바이트를 할 때에도 다른 업계가 아닌 서비스업계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CS에 대한 경험을 늘려 왔습니다. 그리고 환대산업인 만큼 외국어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중국어공부를 하여 HSK3급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에 그치지 않고 현재는 영어회화도 공부를 하며 저의 미래를 위하여 계속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449779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