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식회사 파수 2015년 하반기 신입 QA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컴퓨터공학
  • 학점 3.4/4.5
  • 토익 885
  • 자격증 1개
  • 인턴 1회
  • 8,339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HW을 설계하고 프로그래밍해보는 VHDL, Verilog HDL, Embedded에서부터 SW에 이르기까지 하나하나 성취하고 배우는 기쁨을 느끼며 IT 직무에 관한 남다른 자신감과 열정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길러온 직무에 관한 열정과 자신감은 IT 직무를 수행하는 데에 있어 지치지 않고 계속하여 성과를 이루어낼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글자수 202326Byte

답변
** ****에서 QA 인턴을 하였습니다. 3달이라는 인턴기간 동안 모바일 게임 QA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현장에서 어떻게 일이 진행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Test Case를 만드는데도 논리적인 로직을 바탕으로 작성되는 것, 작은 것 하나하나를 확인하고 수정하는 꼼꼼함을 배웠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다양성에 적응할 수 있는 적응력의 중요성 등을 깨달았습니다. 또한 조직에 시너지를 창출하는 직원의 자세란 무엇이며 동료와 선배님들에게 사랑받고 후배에게 존경받는 직원이란 어떤 사람인가를 조금이나마 알 수 있었습니다. 현재 자신이 처한 상황에서 최선을 다할 수 있는 마음가짐, 함께 일하는 사람들을 먼저 생각할 수 있는 여유 등 직접 접하지 않고서는 표현하기 힘든 자세와 태도였습니다.

글자수 404683Byte

답변
JAVA에 관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느꼈던 것은, 영어 독해 능력 또한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이었습니다. API문서에서 다양한 패키지의 클래스와 메소드를 끌어다 써야했을 때, 그리고 Open 소스와 관련된 기술 문서를 해석해야 할 때, 모두 영어 독해능력은 필수적으로 필요하였습니다. 때문에 저는 영어 공부에 소홀히 하지 않고 평소 영어 소설을 읽거나 영어 단어를 외우며 독해 능력을 향상시켰습니다. 이러한 독해 능력은 기술 문서, IT 관련 다양한 소스 등을 학습해야 할 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글자수 283476Byte

답변
컴퓨터공학과를 전공하며, IT는 다른 분야보다 가장 변화가 빠른 분야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다양한 이슈들에 관심을 갖고, 관련한 기술들을 나의 능력으로 빠르게 만들 수 있는 역량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학교에서 교수님들은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법이 아닌, 그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는 데에 필요한 `원리와 사고`하는 법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때문에 과목마다 프로젝트들에 필요한 프로그래밍 언어 및 환경 등은 항상 스스로 찾아가며 방법을 깨우쳤고 시간과 노력은 배로 들었지만 혼자서 새로운 것을 알아가는 즐거움에 더욱 IT에 관한 관심과 열정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항상 새로운 IT 프로젝트를 경험하고 싶어 My-SQL을 이용한 수강신청 프로그램, 스마트 화분, 전자정부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한 웹앱까지 다양한 것에 도전하였습니다. 이러한 저의 IT에 대한 관심과 열정, 그리고 어떠한 기술이라도 나의 것으로 빠르게 습득하는 역량으로 항상 제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그 이상의 성과를 낼 수 있는 인재가 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글자수 539918Byte

답변
제가 자주 이용하는 클라우드의 보안을 담당하고 있는 기업이 파수닷컴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그 때부터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제가 파수닷컴에 지원하게 된 첫번째 동기는 파수닷컴은 보안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두주자 기업이라는 데에 있었습니다.

특히 파수닷컴이 지니고 있는 DRM 기술은 앞으로 다양해지는 보안 공격을 방지하기 위한 가장 필수적인 기술이 될 것이며, 이러한 기술력을 보유한 파수닷컴에서 제가 배웠던 다양한 IT 기술과 능력을 가장 가치있게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그 외에도 Sparrow라는 소스코드 분석 도구와 함께 다양한 사업에 대한 투자와 개발이 진행되는 모습을 보며 파수닷컴의 성장 가능성을 볼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파수닷컴이 보여줬던 성과와 그리고 앞으로의 비전을 보며 저 또한 파수인이 되어 글로벌로 나아가는 파수닷컴의 `힘`이 되고자 합니다.

글자수 467797Byte

답변
파수닷컴의 QA Engineer 업무에 지원하였습니다. 학교에서 행했던 모든 과목, 프로젝트 경험에서 QA의 중요성을 깨달았고, 이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싶습니다.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에서 리스트를 구현하고, 스택을 이용한 미로찾기를 구현하는 과정 등은 논리적인 사고력을 요구하기도 하며 동시에 프로그래밍 실력도 필요했습니다.

시간복잡도를 최소로 만들고, 이를 위해 효율적인 코드를 고민했던 경험으로 데이터를 구조적이고 효율적으로 표현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QA Engineer 업무를 수행할 때 소프트웨어를 이해하고, 그에 맞춘 품질 관리를 수행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글자수 354598Byte

답변
제가 학창 시절 가장 많이 들었던 말은 `넌 참 리액션이 좋다!`였습니다. 어느 누구를 만나도 상대방의 말에 귀를 기울이며 상대방의 일을 저의 일처럼 생각할 줄 아는 공감 능력으로, 저만의 소통 방식을 키워나갈 수 있었습니다. 아웃백에서 2년 동안 아르바이트를 하며 겪었던 일입니다.

같이 입사한 동기 중 일에 적응을 못했던 동료에게 먼저 다가가 동료의 고민에 적극적으로 공감하며 귀를 기울였습니다. 고객을 대할 때 어려움이 있는 동료의 문제를 알게 되었고, 다른 직원들에게 이 사실을 귀띔해주어 동료가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언제라도 도와주며 즐겁게 일하는 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으로 어떠한 팀에서도 저만의 공감 능력으로 팀 내에서의 시너지를 형성하여 뛰어난 업무 성과를 낼 것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글자수 408700Byte

답변
RFID를 통해 물품의 유통기한을 App으로 체크해볼 수 있는 RFID를 연동한 냉장고 관리 App을 개발하였습니다. 해당 프로젝트에서 Oracle환경의 DB구현 및 관리 역할을 맡았으며 웹앱 구현을 위해 DB를 프레임워크로 연동하는 과정까지 수행하였습니다.

또한, Atmega128이라는 마이크로프로세서에 여러 통신, 습도 센서들을 연결하여 이를 App을 통해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화분 프로젝트를 통해 IoT를 구현해보기도 하였습니다. AVR Studio 환경에서 C언어를 통해 Atmega128을 비롯한 다양한 장치들을 제어하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기계를 위한 인터럽트 구문 위주의 코딩은 낯설었지만 여러 시행착오를 통해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의 주제를 정하면서 다양한 센서들의 존재를 알게되었고 이를 네트워크와 결합하여 우리의 삶에 얼마나 변화를 일으킬 수 있을지 상상할 수 있었습니다.

각각의 과정에서 팀웍에서의 어려움, 기술력의 한계에 부딪히는 실패를 경험하였지만 그때마다 끊임없는 공부와 시행착오에 대한 분석을 통해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과 극복 과정은 IT 직무를 수행할 때에 어떠한 어려움도 헤쳐나갈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 자신합니다.

글자수 6171,021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