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솔PNS㈜ 2015년 하반기 신입 앱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컴퓨터학부
  • 학점 3.4/4.5
  • 토익 845
  • 토스 Level6
  • 자격증 5개
  • 해외경험 1회
  • 인턴 1회
  • 수상 3회
  • 5,739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에게 맡겨진 일에 대해 주도적으로 할 일을 찾으며 책임감을 다 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어려서부터 무언가를 결정해야 할 일이 있을 때 스스로 결정하면서 책임감을 길렀고 그에 맞는 주도적인 일을 하려 노력했습니다.

일례로 중국 연수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20여 명의 학우들과 한 달 동안 중국의 한 대학교에서 지내면서 현지 선생님들에게 중국어 수업을 들었고 그중 팀장의 역할을 맡았습니다.

연수 초기에는 모두 열심히 수업에 참가하였지만 중반에는 많은 학생들이 점점 게을러져 늦잠을 자고 출석하지 않으면서 팀장으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한 대책을 세웠습니다. 피곤함과 귀찮음을 감수하고 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 먼저 준비를 마치고 학생들이 살고 있는 방을 돌아다니며 직접 깨우고 수업에 가자고 권유하였습니다.

우리나라보다 덥고 습한 여름 날씨라 돌아다니다 보면 샤워를 한 것이 무색하게 땀이 나고 같이 가자는 권유를 잘 듣지 않던 친구들을 보면 짜증도 났었습니다.

하지만 저의 역할을 다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했고 거의 모든 학생들을 다시 수업으로 이끌어왔습니다. 그 결과로 다 함께 연수를 잘 마무리 지을 수 있었고 중국인 선생님들에게도 노력해줘서 고맙다는 말을 들으며 책임감을 한 층 더 성장시킬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일을 했던 곳이면 어디서든 잘 한다는 칭찬을 들었고 빠른 업무 적응으로 제 분야에 대해 항상 자신 있습니다. 군 시절 상병이 될 때쯤 연대급 군수과에 스카우트되어 군수 지원 관련 프로그램을 운용하는 역할을 맡았었습니다. 프로그램의 흐름과 구조를 파악하여 빠른 적응을 했고 1주 만에 대부분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적응을 보였습니다.

글자수 8271,420Byte

답변
학교 축제 기간동안 동아리 주점에 참여하면서 주점 운영에 필요한 물품 구매의 일을 맡아 소비자들의 니즈를 예측하여 행사의 큰 성공을 거두는데 기여하였습니다. 2010년도 학교 축제의 일환으로 열린 동아리 주점의 일원으로 참여하여 행사에 필요한 물품을 기획하고 구매하는 역할을 맡았고 보통 이 역할은 주점을 운영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필요한 물품만 사면 되는 간단한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왕 참여한 일을 단순하게 끝내고 싶지 않았고 다른 주점에 없는 특색 있는 메뉴를 갖추어 좋은 결과를 얻고 싶다는 생각을 하면서 주점에 오는 손님들이 매력적으로 느낄 아이템이 무엇일지 생각해보았습니다.

그 당시 1박 2일이라는 우리나라 곳곳을 여행하는 TV프로그램이 유행했었는데 그 프로그램을 보며 특정 지역에서만 생산되는 지역 소주를 판매하면 손님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희소성 있는 한라산 소주를 구입하여 판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구매처를 조사하면서 한라산 소주가 음식점이나 술집에서는 찾아 볼 수 없어 일반적으로 느끼기에 구매하기 힘든 것 같지만 대형 마트에서는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어 공급에도 문제가 없었고 가격도 일반 소주와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주점이 시작되고 희소성을 내세워 한라산 소주를 일반 소주보다 높은 가격에 판매하였고 예상처럼 손님들은 호기심에 그것을 많이 주문하면서 주점의 입장에서 일반 소주와 거의 비슷한 구매 비용으로 더 많은 순이익을 얻으며 동아리 사상 최대 수입을 기록하는데 공을 세웠습니다.

지금까지 인생을 살면서 특별히 실패사례라고 느낄만한 거리는 없었습니다. 원하는 대학에 입학하지 못하여 재수를 하는 정도의 시련은 있었지만 긍정적인 성격으로 인해 쉽게 극복할 수 있던 문제들이었습니다. 한솔PNS에서 업무를 수행하면서 실패를 경험할 수도 있겠지만 책임감과 긍정적인 마음으로 항상 이겨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9531,650Byte

답변
학업과 연구소에서의 근무를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과 관리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ICT전문 기업인 한솔PNS에서 저의 역할을 다 하겠습니다. 한솔PNS의 일원이 되기 위하여 학업 중 다양한 전공 과목들을 수강하였고 한 정부 공동 출연 연구소에서 근무하며 가상 데스크탑에 관련된 정부 연구 개발 과제에 참여하며 소프트웨어 개발 실력을 키우고 ICT에 대한 견문을 넓혀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한솔PNS의 일원으로 다양한 시스템 및 솔루션 개발 및 유지보수에 투입 되어 빠른 적응을 하며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전공 수업들을 통해 프로그래밍 언어, 소프트웨어 공학,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운영체제 등 폭넓은 지식들을 쌓으며 다양한 분야의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하였고 학우들과 공모전에 참가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개발을 하면서 기획에서부터 프로젝트 매니저의 역할을 맡아 설계, 데이터베이스, 서버 및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전 부분에 참여하며 학교에서 배운 지식들을 실제로 활용하는 동시에 팀을 이끌어가는 책임감과 팀원들과의 협업과 소통의 능력도 길러왔습니다.

또한, 학부 3학년을 마치고 전공 실력을 인정받아 한 정부 공동 출연 연구소에서 1년간 근무하면서 정부 과제들에 참여하여 학교에서 배운 이론과 현업에서 사용되는 기술들에 대한 격차를 줄일 수 있었고 석, 박사 연구원분들과 함께 일하며 그들의 개발 방법과 노하우를 배우며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었습니다.

한솔PNS에 입사하여 전공 과정과 연구소에서의 근무를 통해 쌓은 소프트웨어 개발에 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맡겨진 일에 대한 빠른 적응을 보이며 일 잘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8551,465Byte

답변
이번 방학기간 중 공모전에 출품하기 위한 아이디어로 비콘을 새로운 관점에서 창의적으로 바라본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수상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비콘을 이용하는 서비스의 대상은 비콘의 범위 안에 있는 유저들로 한정되어 있었지만 본 어플리케이션에서는 그 대상을 넓히는 시도를 했습니다.

4명의 팀원들과 공모전 아이디어를 모으던 중 직접 해당 아이디어를 내서 팀원들의 만장일치로 프로젝트를 시작하였고 프로젝트 매니저의 역할을 맡으면서 기획에서 설계, DB, 서버 및 안드로이드 클라이언트 구현에까지 직접 참여하였습니다.

제가 구현한 기능들은 한 장소에 대한 채팅방, 리뷰를 작성할 수 있는 게시판 그리고 전체 장소들에 대한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이었습니다. 서버를 구축하면서 아마존 EC2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여 리눅스 환경에 Apache 웹서버, PHP와 My-SQL을 설치하여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처리해 줄 수 있도록 하였고 SQL 인젝션이나, xss 같은 간단한 방식의 해킹 공격을 막을 수 있도록 보안에도 신경 쓰며 구현하였으며 클라이언트는 안드로이드를 타겟으로 구현하였고 사진과 대화를 전송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채팅방과 비슷한 형식의 채팅 기능을 직접 구현하였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프로젝트 매니저 역할을 수행하면서 소프트웨어 개발 관리와 협업을 위한 방식들을 조금이나마 경험해 볼 수 있었고 서버와 안드로이드 클라이언트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7331,255Byte

답변
평소 국, 내외 여행을 좋아하며 특히 혼자서 떠난 배낭여행을 통해 사람을 만나기 위해 몰입하면서 적극성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올해 초 한 달간 혼자 유럽으로 배낭여행을 떠나면서 혼자이지 않기 위한 노력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과 친해지며 적극성과 친화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21개국을 방문했을 정도로 여행을 많이 다녔지만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였었고 그와 다르게 이번 여행은 시간과 비용의 문제로 함께 갈 수 있는 친구를 찾기 힘들어 결국 혼자서 재미있게 여행을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가지며 혼자 여행을 떠났습니다.

처음에 영국으로 입국하여 여행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혼자서 관광을 시작했고 예상외로 혼자서 여행을 하는 것도 재미있었지만 첫째 날 숙소에서 알게 된 한국인과 2일간 동행하고 그 사람이 먼저 다른 나라로 이동하면서부터 혼자 다니는 것이 쓸쓸하고 외롭게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혼자 다니고 싶지 않다는 생각에 적극적인 자세로 같이 동행할 사람을 찾아야 했고 우리나라에서는 낯선 누군가에게 먼저 말을 걸어 본 적이 없었지만 이곳에서는 한 번 해보자는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파리 개선문 앞에서 에펠탑을 걸어가려던 도중에 같은 방향을 향하는 한국인 두 명을 발견하고 먼저 말을 걸어 같이 다니자는 제안을 하고 하루 동안 같이 다니기도 했고 인터넷 여행 카페에 글을 작성하여 스위스 리기산에 함께 올라갈 사람을 찾고 스위스 베른에 버거킹 화장실에서 우연히 만난 한국인에게 동행을 제안하는 등 적극적으로 사람들과의 관계를 맺어갔습니다.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려고 노력하는 과정에서 무언가를 적극적으로 시도하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깨달음을 얻었고 그 과정에서 적극성과 새로운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친화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혼자 다녀온 배낭여행에서 얻은 깨달음과 적극성을 바탕으로 주도적으로 업무에 참여하여 성공적인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9691,675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