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첫째, 저는 재경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재무, 원가 및 세무회계에 관한 지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재무제표 작성뿐만 아니라 이를 분석하여 사업계획 수립과 경영리스크 관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둘째, 경제상황에 대한 이해도입니다. 경제 위기 요소를 감시하고 선제적 대응책을 마련하여 시장상황에 따라 회사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저는 매주 경제이슈에 관해 토론을 진행하는 소모임에 가입하여 경제상황에 따른 영향과 대안들을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셋째, 의사소통 능력과 화합능력입니다.
저는 대화를 통해 상대의 의중을 파악하며 여러 부서와의 협업에서 중요 사항을 빠르게 파악하고 이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저는 입사 후 루멘스의 재무 시스템을 익히고 실무 능력을 키우도록 하겠습니다. 중간 관리자가 된 후에는 원가절감 및 합법적 절세 방법을 고민하며 사업의 효율성을 높일 것입니다. 최종 관리자가 되면 중요 회계처리방침을 회사에 이익이 되는 쪽으로 연구하고 완벽한 재무제표 작성에 책임을 다 할 것입니다.
글자수 557자961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