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적으로 자연스럽고 간결한 문장으로 내용을 구성하고 있어 그 의미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또한 식품공학에 대한 학구열이 다른 지원자들과 차별화된다는 점을 자신의 구체적인 경험으로 보여주고 있어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4번 항목에서 묻고 있는 핵심적인 내용에 대해 답변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 감점요소가 있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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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자신의 강점이 ‘다른 것을 수용하는 것’에 있다고 일관되게 설명하고 있고, 이러한 점이 업무수행에서도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면서 글을 마무리하고 있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강점을 설명할 때, 그러한 강점이 ‘어떠한 측면에서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이 함께 제시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쉬운점 1 다름을 마주쳤을 때 받았던 충격이 ‘어떠한’ 것이었는지에 대해 충분한 설명이 없어 글의 내용이 추상적인 수준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자신의 경험을 언급할 때에는 그것이 ‘어떠한 경험’이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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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실험과제 수행을 위해 시도했던 구체적인 방법들을 상세히 서술하고 있어 지원자의 경험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게 하는 부분입니다. 자신의 경험에 대한 구체적인 서술이 있어야만 인사담당자가 자신을 잘 이해할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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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최근 식료품 관련 업계에서 중요 이슈가 되고 있는 할랄 푸드에 대한 언급을 함으로써, 지원자가 최근의 시장경향에 대해 관심을 꾸준히 갖고 있다는 점을 어필하고 있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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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항목이 묻고 있는 것은 지원자가 하림에 입사한 후 자신을 어떻게 성장시킬 것인가 입니다. 하지만 지원자는 지원업무를 보다 잘 수행하기 위한 자신의 노력에 대해 서술할 뿐, 자신을 성장시키기 위한 노력에 관해 서술하지 않고 있어서 질문에 대한 정확한 답변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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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샌프란시스코에서의 노숙자 관련 봉사활동경험은 일반적인 지원자들이 경험하기 어려운 자신만의 특별한 경험이어서 인사담당자에게 확실하게 차별화된 인상을 줄 수 있어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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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위와 같이 자신의 수상경험를 밝히고 있는 부분은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자신의 경험 중 자신이 이루었던 성과부분을 설명할 때에도 그것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성과를 설명할 때에 구체적인 수치자료를 함께 제시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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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원래 전공과목이 아닌 식품과목에서 뚜렷한 성과를 내었고, 담당교수가 계속 공부할 것을 제안하였다는 것은 지원자의 적성이 지원대상업무에 적합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입니다.
아쉬운점 1 다소 부자연스러운 표현입니다. ‘찾아 들었습니다’라는 표현은 구어체로서는 의미전달에 크게 문제가 없지만 문어체로 사용하기에는 의미전달이 매끄럽지 않습니다. ‘일부러 수강하였습니다’ 정도의 표현으로 바꾸는 것이 더 적절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