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을 바탕으로 배우다]
Change Management & Project Management 를 통해 프로젝트의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것은 시장 수요 조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문화를 접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꾸준히 참여한 학과 원어 연극을 계기로 프랑스 대사, 문화원장님과 간담회를 했습니다. 연등회 글로벌 서포터즈로 활동하여 플래쉬몹, 퍼레이드 등 행사에 주도적으로 참여했습니다.
교환학생으로 프랑스에서 국제경영학 과정을 수강하며 열린 시각으로 세상을 보는 법을 배웠습니다. 또한, 프랑스어권 학생들과 한국 학생들의 언어문화 교류 동아리의 회장을 맡아 한 학기 동안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했습니다.
[고객을 연구합니다]
첫번째 마케팅 인턴을 통해 보세업에 대해 이해하고 면세 마케팅의 기초를 익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과 고객에 대응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특히 중국인 자유관광객을 유치하는 방안을 고민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의 특성을 분석했습니다.
또 중국 정부의 카카오톡 차단 등 예상치 못한 변수에 민첩하게 대응해 변칙적인 시장에 적응하는 유연성을 길렀습니다. 다양한 면세점을 방문해 살아있는 시장을 경험, 고객의 브랜드 선호도나 서비스 선호도의 이유에 대해 고민했습니다. 이런 경험들이 SK네크웍스의 고객들을 이해하고 시장에 알맞는 기획안을 도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디테일을 놓치지 않는 마케터]
두 번째 마케팅 인턴 경험으로 디지털 마케팅 툴과 광고검색으로 축적된 데이터를 이용, 인바운드 고객 관리를 하는 과정에서 꼼꼼한 업무 습관을 길렀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툴로 쌓인 방대한 고객 데이터 중에서 필요한 부분을 걸러 논리적인 마케팅 플랜을 제시하는 과정을 통해 고객의 행동패턴을 이해하려 노력했습니다.
후에 타겟층의 반응이 예상치와 큰 차이를 보일 때 그 원인과 결과를 분석하는 등 논리적인 마케팅을 하는 법을 익혔습니다. 이러한 경험이 SK네트웍스 고객의 니즈에 정확히 반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글자수 1,025자1,73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