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동기 : CJ푸드빌의 프랜차이즈를 통한 사회 진화]
스티브잡스가 아이폰으로 우리의 삶을 편리하게 진화시켰다면, 저는 CJ푸드빌의 수준 높은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소비자에게는 편안한 삶을, 창업자에겐안정적인 삶을 제공하여 사회를 진화시키고자 합니다.
또한 이를 통해 회사의 수익창출을 극대화하고자 합니다. 빨라진 은퇴와 길어진 노후는 베이비붐세대의 창업에 당위성을 부여했습니다.
또한, 2달간의 프랜차이즈 점포관리자 업무수행이 프랜차이즈업에 대한 열망을 높였습니다.그리고 그 핵심에는 가맹점관리자, 즉 SC가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가맹본부로서의 CJ푸드빌의수준높은 경영노하우를 현장에서 성공적으로 전파하여, 매출을 향상시키고 업계 1위의 명성을 이어가고자 입사를 희망합니다.
[직접경험 : 가맹점주의 입장과 SC의 입장을 모두 체험할 수 있었던 2달간의 인턴생활]
점포관리자 업무를 통해 가맹점주로서의 고충을 겪었고, 가맹점관리 동행교육을 통하여 가맹점관리자, 즉 SC로서의 역량을 배웠습니다.프랜차이즈 점포관리자로서의 생활은 가맹점주의 입장에서 고충을 알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특히 발주나 행사진행 등에서 SC의 역할에 따라 매출이 오르는 것을 눈으로 확인하면서, 가맹점주들의 니즈를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가맹점관리직 동행 교육을 통해, SC가 갖춰야 할 역량도 현장에서배울 수 있었습니다.
SC로서의 역량은 담당점포에 대한 애정(愛)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공부를 통해 관련분야의 전문가(秀)가 되어 그것을 실제 실적으로 보이는 것(示)이라고 생각합니다. 愛秀示(애수시:SC)란 명칭 안에 필요한 역량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점포관리자로서의 경험과 가맹점관리 교육의 성과를 잘 섞어, 1등 CJ푸드빌의 SC로서 가맹점주와 함께 매출향상을 만들 즉시 현장 투입가능한 인재로서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간접경험 : 맛집 성공전략의 변화, 입소문에서 웹소문으로]
10년간의 맛집 탐방을 통해 입소문에서웹소문으로 맛집 성공전략이 변화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프랜차이즈업과 인터넷의 발달로 맛집 문화의 큰변화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빕스, 차이나팩토리, 제일제면소 등과 같은 수준 높은 프랜차이즈 브랜드들로 덕분에 대한민국에 외식업 수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여기에 인터넷의 발달로 맛집의 소문은 이제 입이 아닌 웹을 통해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10년간의 맛집 탐방을 통해 한국사회에서 맛집 문화가 어떻게 변해왔는지를 지켜보았습니다. 10년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재와 미래의 트렌드를 예측할 수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점주들과 힘을 합쳐점포개선에 힘써 수익창출과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힘쓰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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