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채용설명회 현장스케치

현대커머셜(주)

설명회일시
2015.09.09
장소
서울대학교
조회
5,418읽음
현대커머셜(주) 의 이미지

현대커머셜이라는 이름만 들으면 조금 생소하실 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 그룹의 유일한 기업금융 전문 회사이고, 국내 상용차 금융시장에서 독보적인 시장 리더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하면 어떻게 보이시나요? 이번 하반기를 맞이해서 현대커머셜&카드&라이프&캐피탈에서 통합적으로 기획관리 직군을 뽑는다고 하는데요. 채용소식도 접할 겸 현대커머셜은 어떤 회사인지에 대한 정보를 듣기 위해서 찾아가 보았습니다.

잡코리아 유창우 인턴기자

채용설명회 질의응답

채용

Q1.나이의 제한이 있나요?
작년에 남자 지원자 중 가장 어린 분이 24세, 여자 분은 23세였고요. 가장 나이가 많은 지원자는 남자가 33세, 여자가 32세였습니다. 나이에 대한 제한은 없다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비율로 따져도 남자의 경우 30대 이상이 40% 정도는 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Q2.이번 기획관리 직군 채용에서 현대커머셜만 따로 지원할 수는 없나요?
네 따로 지원은 되지 않습니다. 최종 채용된 30명의 인원 대상으로 채용설명회를 하듯이 설명회를 열고 각자 관심 있는 부서의 부스에 가서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그 후에 부서에서 뽑고 싶은 인원 3명을 정하고, 지원자들은 3지망까지 정한 뒤에 매칭을 시키는 형태로 최종 분야를 정하게 되어 있습니다.

서류전형

Q1.서류전형에서 중점적으로 보는 것은 무엇인가요?
자기소개서를 굉장히 중요하게 봅니다. 나이, 학점, 어학 등의 제한이 전혀 없고 어떤 스토리를 가졌고, 우리 회사에 어울릴만한 사람인지를 굉장히 중요하게 보거든요. 가장 특징적인 것은 ‘스페셜 트랙’이라고 해서 최소 하나의 자기소개서를 두 분이 읽게 되어있어요. 그런데 그 두 분이 모두 ‘아 이 사람 정말 특이하다’라고 말씀하시면 학점 등의 모든 스펙 전혀 상관없이 오로지 자기소개서만으로 통과되는 경우도 꽤 있습니다. 그래서 오직 자기소개서만으로 면접에

면접전형

Q1.에세이 평가와 Fact Check는 무엇인가요?
에세이 평가는 HMAT 이후에 아마 온라인으로 작성해서 제출을 해 주시면 되는데요. 논술형으로, 1~2페이지 분량이 될 것이고요. 주제는 우리 회사가 관심이 있는 화두 관련해서 나올 거에요. 작년 같은 경우에는 ‘복잡함과 단순함이 어떻게 공존이 될 수 있는가?’라는 주제였는데요. 회사가 점점 복잡해지는데 그 안에서 어떻게 단순함을 찾을 수 있느냐는 뜻에서 출제한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불필요한 업무 과정을 줄이기 위해서 생각을 해보자는 의미였다고 생각
Q2.면접은 어떻게 진행이 되나요?
1, 2, 3차 모두 면접관이 2명, 지원자 1명으로 들어가서 2:1로 진행이 될 거에요. 시간은 20~30??정도 될 겁니다. 1차 면접은 관심 분야에 대해서 3~5분 스피치를 한 후 그에 대해서 간단한 이야기를 나누고, 자기소개서에 대한 이야기도 나눌 것입니다. 2차 면접은 같은 날 진행이 되는데, 자기소개서에 대해서 구조화 면접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질문이 이어질 것이기 때문에 자신이 경험한 내용에 대해서 디테일하게 정리를 해두

직무

Q1.기획관리 직군 전체 직무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해 주실 수 있나요?
전략기획의 경우에는 전사적으로 재무, 영업 등 회사가 어떤 방향으로 나가는지를 실무적인 입장에서 기획하는 것이고요. 상품개발의 경우 통계 기반으로 카드 수수료나 혜택 등 상품을 개발하는 것이고, 금융은 기업투자에 관련된 업무, 리스크는 캐피탈의 경우 신용위험 등에 대한 한도 책정 등을 합니다. 브랜딩은 현대카드의 컬처 프로젝트 등 전사적인 측면에서 브랜드 각종 업무, 상품마케팅은 개별 상품에 대한 즉, M카드 등에 대해 어떤 식으로 어필을 할 지 결정

‘현대커머셜(주)’ 직원들의 전공은 무엇일까요?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