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채용설명회 현장스케치

비테스코테크놀로지스코리아(유)

설명회일시
2015.04.06
장소
성균관대
조회
15,018읽음
비테스코테크놀로지스코리아(유) 의 이미지

흔히 외국계 회사라고 하면, 우리의 머릿속에 떠오르는 것들이 있습니다. 직원 중심의 분위기, 자유로움, 존중, 팀워크. 그리고 무엇보다 ‘인재 중심’의 사고. 제가 콘티넨탈 오토모티브 시스템을 만난 첫인상도 이와 같았는데요. 자유로움, 행복, 직원 존중, 사람 중심이라는 그 단어들 모두 콘티넨탈 오토모티브 시스템을 나타내는 단어처럼 꼭 어울렸습니다. 콘티넨탈 오토모티브 시스템은 독일의 자동차 부품 전문 기업으로 세계 49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회사입니다. 사내 분위기는 수평적이며 자유롭지만, 부품에서만큼은 독일 특유의 정밀하고 안전한 기술력을 자랑하며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자동차 생산에 기여하고 있는데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세계 최고의 자동차 회사의 일원이 되어 미래를 이끌어나가고 싶은 지원자분들은 매월 100만 원의 학업 지원비를 제공받으며 채용까지 연계되는 산학장학생 공고를 주목해주세요!

잡코리아 김보나 인턴기자

채용설명회 질의응답

채용

Q1.이번 채용 규모는 어떻게 되나요?
약 15명 정도 채용 예정이에요. 면접 단계에서는 3배수 정도를 선발하고요. 그렇다 보니 1차 서류전형에서 꽤 많이 서류를 거를 예정이에요. 많이 들으셨겠지만 자기소개서의 역할이 정말 클 것이라고 생각해요. 서류전형이 제일 큰 문이라고 생각하고 부수어버리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임해주시면, 그 다음부터는 조금 더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Q2.지원 자격이 어떻게 되나요?
브로슈어에 있는 내용을 약간 바로잡아 드릴게요. 일반직 채용은 2015년 졸업자도 지원할 수 있지만, 이번에 채용하는 산학장학생의 경우는 2016년 졸업생에 한해 받고 있어요. 이번 산학장학생 채용에서는 상경 계열을 따로 모집하지 않고 전자, 전기, 기계 등 관련 학과에 재학 중이신 분만 채용하고 있어요. 그 외 평균 학점은 3.0만 넘어주시면 되고요. 영어는 기초적인 부분만 해 주시면 됩니다.^^
Q3.상경 계열은 왜 채용하지 않는 거죠?
저희 회사에 사실 상경 계열 TO가 많지 않아요. 왜냐면 저희는 정말 저희 회사 기술을 가지고 다른 회사에 팔아넘겼다 하는 그런 경우가 아니면 해고를 하지 않거든요.(웃음) 이런 부분이 어떻게 보면 상당히 안정성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죠.
Q4.산학장학생이 되면 무엇을 하게 되나요?
채용은 보장되고, 일 없이, 7개월간 돈을 받으십니다.(^^) 농담 같지만 정말이에요. 장학생으로 입사하시게 되면, 매월 100만 원의 학습 지원비를 지원받게 돼요. 다른 회사 같은 경우엔 산학장학생을 불러 놓고 인턴같이 일을 시키는 경우도 있는데, 저희 회사는 그런 것 없고요. 그냥 가끔 고기 먹으러 오라 그러면 고기도 맛있게 먹고 가시고, 회사 구경 오라고 하면 회사에서 일 잘하나 구경 오시면 돼요. 그리고 채용연계는 100%에요. 본인의 의사가

서류전형

Q1.자기소개서 작성 시 팁이 있을까요?
개인이 잘 하는 것을 간략하고 머리에 쏙 들어오게 작성해주세요. 많은 분량을 적다 보면 정말 하고 싶은 이야기나 강점들이 잘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거든요. 따라서 사실 위주로 작성하되, 적당한 분량으로 적어주시는 것이 중요해요. 또, 회사나 업무에 치중된 이야기를 너무 늘여놓기보다는, 진짜 ‘나’라는 사람을 형성한 이야기를 써주세요. 가끔, 전공 관련된 이야기를 줄줄 늘여놓는 분들이 계신데, 전공을 잘 한다는 건 솔직히 한계가 있잖아요. 학부 수준의
Q2.학과 교수님 또는 지도교수님 추천서에는 어떤 내용이 들어가야 하나요? 특정 학교나 교수님이 우대되는 경우도 있나요?
추천서에도 특별한 양식이 없고요. 그냥 이 학생을 콘티넨탈 오토모티브 시스템에 추천합니다. 도장 꽝. 뭐 이렇게 (웃음)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추천서의 양식대로 작성해주시면 돼요. 특정 학교나 교수님이 우대되는 경우는 절대 없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Q3.이력서와 자기소개서가 자유양식인데요. 꼭 적어야 하는 내용이나 정해진 분량이 있나요?
일단 자유양식이니까 자유긴 해요.(웃음) 하지만, 이력서에 기본적으로 이름, 나이, 공인 어학 점수, 학점 같은 사항은 들어가야 할 거고요. 자기소개서의 내용은 말 그대로 자유로 쓰시면 돼요. 1장을 쓰시던 10장을 쓰시던 상관없지만 읽는 사람 기분을 생각해서 분량을 줄여주셨으면 좋겠어요. 사실, 너무 장황하고 길면 읽는 사람이 힘들어서 내용이 머리에 안 들어오니까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한 장 정도면 적당하지 않을까 하네요.

면접전형

Q1.PT는 어떤 식으로 진행되나요?
PT 면접은 서류전형 합격자의 경우 면접 일주일 전에 PT 주제를 받게 돼요. 주제를 받은 지원자는 약 15분 정도의 내용으로 프레젠테이션 해 주시면 됩니다. PT 주제는 전공 기본문제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어려운 수준은 절대 아니고요. 정말 물리학의 기본, 전자공학의 기본, 기본 중의 기본을 알고 계시면 누구나 해결할 수 있??문제에요. 전공 실력을 보려는 게 아니라, 창의적으로 문제를 풀어나가는 역량을 보고 싶은 거니까요. 너무 전공지식에 갇혀서
Q2.영어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부담 가지실 필요가 없어요. 정말 기본적인 영어에요. 그냥 오늘 날씨는 어때? 물어보시면 날씨 좋네요. 대답하실 수 있을 정도면 돼요.(웃음) 어렵지 않고, 또 따로 진행되는 게 아니니까 부담 갖지 마시고요. 외국어 스피킹 시험 한 번이라도 보신 적 있으시면 충분히 독파하실 수 있는 수준이에요.
Q3.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나요?
한 번의 1차 면접으로 진행되는데 기본적으로는 인성면접이지만 그 안에 여러 가지 구성요소가 있어요. PT와 영어 면접을 포함하는 형태라고 할 수 있겠네요.

회사

Q1.사내 영어 사용 비율이 높은가요?
네. 사용 빈도는 높은 편이에요. 웬만한 메일은 다 영어로 오고 쓰고요. 회의 내용도 영어로 기록하는 경우가 많아요. 아! 말은 한국어로 해요. 말은 걱정 마시고요. (웃음) 아무래도 외국계 회사다 보니 영어 사용이 많은 편이에요. 하지만, 입사 시점부터 외국어를 잘 하는 인재를 선발하는 건 아니에요.

‘비테스코테크놀로지스코리아(유)’ 직원들의 전공은 무엇일까요?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