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국농어촌공사 2022년 하반기 신입 경영지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경영학과
  • 학점 3.6/4.5
  • 토익 855
  • 토스 Level5
  • 자격증 2개
  • 사회활동 3회
  • 4,291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는 재무 회계 업무를 가장 잘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재무회계 분야의 업무 경험도 있고 재무회계 분야에 대한 공부를 많이 했기 때문입니다. 저는 직장을 선택할 때 저의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는 곳인지가 매우 중요한 선택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오랜 기간 동안 나름 저만의 전문성을 쌓기 위해 노력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이렇게 열심히 쌓아온 전문적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곳이 저에게는 매우 좋은 직장이라고 생각합니다. 농어촌공사는 지금까지 제가 쌓아온 전문성을
잘 발휘할 수 있는 직장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것을 학습하고 배울 수 있는 무궁무진한 기회가 존재하는 직장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농어촌공사 재무회계부문에 입사하여 제가 지금까지 쌓아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재무회계부문의 전문가로 성장해 보고 싶습니다.

글자수 433751Byte

답변
저는 2019년에 세무사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세무사 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은 결코 쉽지 않은 과정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세무사 시험을 준비하면서 때론 세법의 방대한 양 앞에 좌절을 경험하기도 하고 아무리 열심히 공부해도 문제가 잘 풀리지 않거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저는 그럴 때마다 포기하지 않고 학원 강의를 수강하거나 회독수를 늘리는 과정을 통해 공부에 매달렸고 그 결과 세무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세무사 자격증을 취득하면서 회계와 세법의 실력을 향상할 수 있었습니다. 세무사 자격시험 합격 이후에 저는 세무법인에서 근무세무사로 근무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의 역할은 전임 세무사분이 했던 거래처
관리 및 기장에 대한 업무였습니다. 세무사사무실에서 근무하면서 직무능력과 전문성을 향상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432749Byte

답변
저는 2021년 4월부터 6월까지 약 2달 동안 OOOO센터에서 종합소득세 세법 상담 업무를 수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기한에 납세자들이 전화하여 종합소득세 관련해 모르는 부분에 대하여 상담을 해주는 역할이었습니다. 저는 나름대로 최선을 다하여 전화하신 납세자 분들께서 모르는 부분에 대하여 답변을 해드렸으나 일부 고객님들께서는 저의 상담에 불만을 토로하며 상담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며 화를 내시는 고객분들이 있었습니다. 저는 그럴 때마다 기분이 매우 상하였지만 관련 상담 사례를 항상 검색하고
현장 조사관님과 협의하여 항상 납세자 분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였고 상담을 하면 할수록 불만이 감소하였습니다. 업무를 수행한 뒤 약 한 달 정도 후에는 저의 상담에 대부분 만족하시는 고객님들이 많았습니다.

글자수 415717Byte

답변
공공기관 재직자의 가장 중요한 직업윤리는 국가와 국민을 위한 희생정신이라고 생각합니다. 세무사 시험 합격 후 집 근처의 세무서에서 수습세무사로 근무하였습니다. 수습세무사 근무는 세무사 사무실에서 돈을 받고 일을 하는 수습세무사와 세무서에서 근무하며 돈을 받지 않고 민원인들의 세무 상담등의 업무를 경험하는 수습세무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세무사 사무실에서 돈을 받고 일을 하는 대신 세무서에서 무급으로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처음 한 달은 부가가치세과에서 주로 개인사업자분들의 부가가치세 신고와 상담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그 이후에는 약 2달 반 동안 재산세과에서 민원인 분들의 양도소득세, 증여세 신고서 작성 업무를 도와드리고
세무 상담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2달 반 동안 민원인들의 양도소득세 증여세 신고서 작성 업무를 도와드리고 실무서를 읽고 민원인들의 세무 상담을 진행하면서 양도소득세와 상속 증여세 신고서 작성 능력과 실무 지식 그리고 상담 능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499872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