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회의 녹색금융 추진안 발표는 2030년 코스피 기업의 기후 리스크 관련 정보 공시를 의무화했습니다. 하지만 글로벌 빅데이터 연구소에 의하면 삼양그룹은 현재 대두되는 ESG 경영에 대한 관심도가 낮은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SG 경영의 핵심은 환경친화적인 기업의 입장을 선보임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입니다. 현대의 고객은 제품 혹은 서비스에 대한 이용 목적으로 일회성 구매를 하는 것이 아닌, 해당 구매로 이어지는 사회적 영향 혹은 브랜드에 대한 가치를 구매합니다. ESG 경영은 사회적 인정만이 아닌 고객으로부터의 신뢰와 충성심을 이끌어냅니다. 따라서 삼양그룹의 ESG 선두를 달성하기 위한 2단계 계획을 수립하겠습니다.
첫 번째, 부서 및 계열사와의 소통을 강화하겠습니다. 사업 이해와 부서별 상황을 이해하는 것은 전략 기획의 첫 단계입니다. 그들의 상황을 고려한 현실적인 계획을 통해 이행 가능성과 그들의 목표 달성 의지를 향상시켜 업무 효율을 이끌어내겠습니다.
두 번째, ESG Network를 기획하겠습니다. 다양한 사업 중 화학 사업 내 친환경 Bioplastic 개발에 초점을 두어 수요가 확대되는 자동차 산업과의 밀접한 관계 구축이 가능합니다. 이는 전기 등 재생 에너지 자동차 제조에 활용되면 친환경 이미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고, 이를 통한 공급처 확보로서 매출의 안정성 또한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해당 계획을 이행함으로써 계열사와의 원만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삼양그룹이 ESG에 가장 관심 많은 기업으로 떠오르며, 궁극적으로 정보이용자들의 만족과 신뢰를 극대화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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