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근로복지공단 2016년 상반기 신입 웹퍼블리셔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노인복지보건학과
  • 학점 3.8/4.5
  • 토익 755
  • 자격증 5개
  • 9,771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에서 퇴직연금 운용 담당자로서 약 2년 간 근무하며 외부 자산관리기관, 그리고 전산업무 담당 기관과의 협업을 통하여 전산 업무 프로세스 전반에 대하여 익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또한 정보처리기사, 사무자동화산업기사 등과 같은 전문 자격증 취득을 통하여 전산 업무처리 능력을 향상시켰습니다.

사회복지, 행정, 금융, 정보화 등 여러 분야의 지식을 쌓아 만능 인재로서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는 귀사의 인재에 부합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귀사의 구성원으로서 새로운 가치 창출로 근로자의 복지 뿐만 아니라 다방면에 능통한 공단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할 것이며, 또한 정보화 분야 뿐만 아니라 업무에 필요한 지식에 대해 배움을 소홀히 하지 않을 것입니다.

글자수 381651Byte

답변
세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관계 중에서 부서간 갈등, 민원과의 갈등보다 가장 먼 관계에서 오는 세대간의 갈등이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할 갈등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가깝지 않은 관계를 해결함으로써 가까운 관계 또한 해결할 수 있는 지혜가 생길 것입니다.

최근 개봉한 `인턴`이라는 영화를 보았습니다. 성공한 젊은CEO와 경험 많은 노년의 인턴의 조합을 그리는 영화였습니다. 갈등이란 두 가지 입장에서 상반되는 욕구, 목표 등에서 화합하지 못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서로 이해하고 자신만의 방식을 강요하지 않으며 가벼운 칭찬과 변화로 상대방에게 다가가며, 상대가 나에 대해 어떻게 대하는지 따지기 보다 상대방에게 먼저 손을 내밀며 지혜를 공유하기 위하여 노력한다면 세대간의 갈등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글자수 404695Byte

답변
조직이 존재하며 유지되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업무 수행 메뉴얼이 반드시 필요하며 조직 구성원은 그 메뉴얼을 지킬 의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신뢰는 업무 담당자가 고객에게 가장 먼저 건네주어야 할 가치이며 정직함으로부터 기인한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의 입맛에 맞추어 업무 메뉴얼을 지키지 않고 임의대로 업무를 처리한다면 일관되지 않은 모습으로 고객에게 더욱 실망을 안길 것입니다. 우선적으로 고객에게 공손한 태도로 우리 조직의 업무 메뉴얼에 대하여 설명하고 지속적으로 현실에 발맞추어 가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고객의 만족을 이끌어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고객과의 마찰에서 융통성을 기르기 위하여 꾸준한 독서와 자기개발으로 성실한 직원의 모습을 보여드릴 것입니다.

글자수 379664Byte

답변
오랜 서비스업 아르바이트 경험을 통하여 나의 행동 하나가 고객에게는 내가 속한 조직의 얼굴이며 모든 것이라는 것을 깨달은 바 있습니다. 투명한 업무처리와 기본원칙을 준수하며 청렴홍보관을 설치하고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늘 최우수기관으로 평가 받는 귀사의 구성원으로서 우선적으로 갖추어야 할 역량은 책임감과 주인의식이라고 생각합니다.

귀사의 인재선발관으로서 인재를 찾기 위해, 맡은 업무를 본인의 것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한 경험에 대하여 질문하고 싶습니다.

저는 퇴직연금 운용 담당자로서 근무하며 주인의식을 가지고 가입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하여 업무 외 시간을 활용하여 업무와 관련된 법과 업무 메뉴얼에 대해 공부하였으며, 특이 사례에 대하여 판례 연구를 통하여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글자수 40671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