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Live공채소식 > 취업가이드북

국문_333선 자소서 문장

2015-08-18 15:54 조회수 8,963 댓글수1

1. 소제목

따뜻한 담요처럼 환자에게 온기를 전하는 간호사가 되겠습니다.

정확하고 빠른 배송, 원활한 물류의 흐름 10년 베테랑이 열어 갑니다!

열정으로 세계정복! 관광업계를 위해 준비된 젊은 피.

최고의 제품생산을 통해 성실성과 책임감을 인정받겠습니다.

열정은 나이를 먹지 않습니다! 노련하고 능숙한 생산기술.

일본어 번역의 매력에 벌써부터 흠뻑 젖어 있는 젊은 작가.

성실함과 꼼꼼함으로 무장한 제조 분야의 최고 인력!

섬세한 스포츠 강사! 마음의 건강까지 책임지겠습니다.

무엇이든 해내는 서비스정신, 사무실에서도 자신있습니다.

탁월한 사무능력에 배려의 마음을 더해 당사를 영업하겠습니다!

늦게 시작한 요리의 길! 하지만 누구보다 빠르게 성장하겠습니다!

IT 분야에서 첫 계단을 밟는 심정으로 성장해가고 싶습니다.

변화하는 사람, 노력하는 사람, 끝까지 완주하는 사람.

꼼꼼함, 세심한 마음으로 기계를 다루는 사람!

웹디자인의 하나부터 열까지, 그 이상을 표현하는 나만의 젊은 감각.

즐거운 병원! 또 오고 싶은 병원! 색깔 담긴 코디네이터로 보여 드리겠습니다!

품질관리 이전에 자신을 관리할 수 있는 사람.

상대의 말에 귀 기울이는 사무보조! 일의 방향을 정확히 캐치합니다.

멈추지 않는 IT 패러다임! 광통신 분야의 최고전문가가 꿈입니다.

야무진 손끝! 따를 수 없는 맛의 고수! 주방은 나의 무대!

 

2. 성장과정

부모님께서 항상 강조하시던 말이 "책임감" 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맡은 일은 투철한 책임감을 가지고 완벽하게 해내는 것은 부모님의 가르침의 영향이 컸습니다.

 

부모님께서 어렸을 때부터 배우는 것을 중요시하셔서인지 지금도 항상 배우는 것에 대한 기쁨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 분야에 대한 호기심과 배움에 대한 열정은 아마도 부모님의 가르침 덕이 아닌가 합니다.

 

어려서부터 하늘에 대한 동경으로 모형 비행기를 제작해보기도 하였습니다. 그때부터 엔지니어의 꿈을 이루기 위해 지금까지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이사를 자주 다녀서 전학이 잦았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환경을 많이 경험해 볼 수 있었고 항상 뛰어난 적응력으로 낯선 환경을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평범하기보다는 굴곡이 많은 성장기였지만 성공이든 실패든 모든 경험은 반드시 성장의 발판이 된다는 말처럼 인생 공부였고, 그렇기에 이 모든 것이 앞으로 더 단단하고 강인한 인재로 성장해나가는데 원동력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초등학교 때부터 예술 방면에 소질이 있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이외에도 미술, 글짓기 등의 분야에서 상을 많이 탔습니다. 이런 저의 인문학적 소양은 지금 제 창의력의 기반이 되는 것 같습니다.

 

지금도 인생을 살아가면서 가장 기본적인 자세인 정직, 책임감, 근면성을 가슴에 품고, 언제나 노력하면서 끊임없는 도전으로 진정한 창조를 꿈꾸고 있습니다.

 

남들보다 부족한 하거나 뒤쳐지지 않으려 성실함 하나로 당당하게 맞서신 아버지의 정신은 제 몸 구석구석에도 가득 배어 있습니다.또한 아버지와 저의 든든한 후원자였던 어머니. 성실함 속에 진취적임을 추구할 수 있도록 가르침을 아낌없이 주셨습니다.

 

여성이지만, 누군가에게 의존하거나 순종적인 것을 미덕으로만 생각할 수 없다고 교육해주신 어머니 덕분에 제가 원하는 것을 성취하기 위해 타인에게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해낼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했습니다.

 

어릴 적 전 생각을 많이 하는 편이였습니다. 무엇을 결정 해야 할 때면 신중히 생각하고 결정하다 보니 남들보다 실수를 덜 하게 되어 부모님과 선생님께 칭찬을 자주 듣곤 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평안하고, 화목한 가정 분위기 속에서 바르고, 밝게 자랄 수 있었습니다. 저희 아버지께서 항상 강조하신 ‘근면’과 ‘성실’ 덕분에 남들보다 더 일찍 일어나서 활동하는 아침형 인간이 될 수 있었습니다.

 

어릴 적, 아버지를 따라 낚시하러 다녔습니다. 미끼를 물은 물고기는 절대 놓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인지 자연스럽게 형성된 제 성격은 그 일에 몰두하면 해내야 합니다.

 

사람은 항상 부지런해야 한다는 부모님의 생활습관 덕분에 저는 아침형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었고 학창시절 지각이라는 단어는 저와 거리가 멀었습니다.

 

친구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는 중고등학교 시절을 거쳐 대학에 들어가면서 다양한 아르바이트와 사회 봉사활동, 교내 동아리 활동 등을 통해 사람들과 만나며 즐거움을 나눌 수 있었습니다.

 

사람이 살아가는 데 있어 “성실성”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고 믿고 계시는 아버지께서는 제가 매사에 최선을 다하여 당당하게 자신의 미래를 개척해 나갈 수 있는 사람이 되기를 바라셨습니다.

 

저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까지 한 번도 결석을 해 본 적이 없습니다. 12 년 동안 한 번도 놓친 적이 없는 개근상은 성실함의 당연한 결과물이었습니다.

 

맞벌이를 하셨던 부모님은 저에게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못하셨지만, 부모님의 가르침 덕분에 독립성은 저의 신념이 되었습니다. 초등학교 때부터 끼니를 알아서 챙겨 먹어야 했고 학교에서 내주는 숙제 또한 스스로 해야 했습니다.

 

저는 어릴 적 부터 활발한 성격으로 우리집안의 분위기 메이커의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항상 웃음이 멈추질 않는 집안환경에서 어린 시절을 보낼 수 있었다는 것은 큰 행운이었습니다. 

 

어려서부터 항상 제 편이 되어주셨던 어머니와는 달리 남자다움을 항상 강조하신 엄하신 아버지 영향 덕분에 어느 자리에서도 적극적으로 행동 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영향이 자라면서도 크게 작용하여 제가 속한 모임마다 리더역할을 해내며 리더쉽을 키우고 있습니다.

 

인생에 자신의 모든 것을 걸만큼 확고한 목표가 있다는 것은 행복한 일이라는 생각으로 학창시절부터 제 미래에 책임질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매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성실하게 살아왔습니다.

 

3. 좌우명 / 생활신조

용기 있게 도전하고 끝까지 책임지자는 좌우명을 지키고자 매사 적극적인 활동을 즐기는 덕분에, 변화에 도전하여 성과를 창출하는 것에 대한 가치를 알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이해하라.는 어린 시절, 부모님의 가르침은 저의 생활신조가 되었습니다. " 저 사람은 왜 저러지?" 라고 생각하기 전에 이해하는 마음을 먹으면, 오히려 스트레스는 줄어들고 인간관계에 활력이 생기게 됩니다. 더불어 사는 세상에 저의 생활신조는 저에게 큰 힘을 주는 것 같습니다.

 

저의 좌우명은 "인내는 어떤 실력보다 강하다."입니다. 인내심이 강하다는 평가를 많이 받는 저는 어렵다고 포기하지 않고 해낼 때까지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인내하며 일을 진행하는 동안 더 얻는 게 많은 것 같습니다.

 

저의 좌우명은 "하면 된다." 입니다. 단순한 말이지만 이 말 안에는 엄청난 힘이 숨어져 있습니다. 마음을 먹고 일단 도전하기만 하면 할 수 있기 때문에 겁을 먹고 시작하지 않은 사람보다 성공할 수 있는 확률이 훨씬 높습니다. 오늘도 하면 된다는 마음가짐으로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웃어라, 그러면 세상도 함께 웃어줄 것이다. 엘라 윌라 윌콕스의 명언이며 제 좌우명이기도 합니다. 웃음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큰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상 밝은 모습으로 미소 지으며 고객과 소통하여 고객 만족, 더 나아가 고객 감동을 실현하는 책임감 있는 인재가 될 것입니다.

 

성공하려면 귀는 열고 입은 닫아라.는 저의 생활신조입니다. 귀는 활짝 열어, 유연한 사고를 하고, 입은 닫아서 불필요한 말은 하지 않습니다. 이런 저의 생활신조는 열린 사고로 묵묵하게 자신의 일을 하는 사람으로 평가되게 해주었습니다.

 

항상 웃는다.라는 이야기를 듣는 저는 "긍정적인 마인드가 변화를 가져 온다."라는 좌우명을 가지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면, 안 될 일도 잘 풀린다는 것을 몸 소 느끼면서 긍정의 힘을 믿으며, 주변 지인에게 긍정을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의 좌우명은 "자신이 제일 좋아하는 것을 해야 성공할 수 있다" 입니다. 놀 때도 정말 놀고 싶을 때 놀고, 먹을 때도 정말 먹고 싶은 것을 먹으려고 합니다. 돈을 벌기 위해 억지로 일하는 것은 지양합니다. 지금 제가 지원하는 이 일이 정말 제가 좋아하는 일이며, 잘할 자신이 있기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즐기면서 성과를 내는 모습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일을 해야 인생을 낭비하지 않는다.라는 말은 저의 생활신조입니다. 수많은 사람이 본인의 적성을 모르는 상태로 살아가면서 돈을 벌기 위해 일을 한다고 합니다. 저는 제 적성을 알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제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성취감을 느끼고 인생을 살아가는 만족감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제 생활신조는 "어디서나 꼭 필요한 사람이 되자." 입니다. 저는 세상에 꼭 필요한 빛과 소금 같은 존재가 되고 싶습니다. 있으나 마나 한 사람이 아닌, 있어서 주변 사람이 행복해지고 도움이 되는 사람. 그럼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모든 일에 정성을 다하자. 는 저의 좌우명입니다. 마음을 쏟고 정성을 다한다면 어떤 일이든 잘 되게 되어 있다고 믿는 사람입니다. 대충대충 하는 것을 싫어하며, 사람을 만날 때에도 진심을 다해 대하려고 노력합니다.

 

약속은 꼭 지킨다. 는 저의 생활신조입니다. 저는 약속을 지키는 것이 기본적인 사회생활의 매너라고 생각합니다. 믿음직하다는 인정을 받게 된 것도 저의 생활신조를 잘 지켜온 덕이 아닐까 싶습니다.

 

값을 하는 사람이 되자.는 오랫동안 제가 다짐해온 가치관입니다. 동료가 제게 가진 믿음에 대한 값을 하고, 부모님이 저를 이 세상에 있게 해준 값을 하고, 회사에서 저에게 주는 월급의 값을 하는 사람이 되려고 합니다.

 

모든 사람을 존중하라.는 저의 좌우명은 저로 하여금 겸손한 사람이 되게 해주었고, 타인을 배려하고 이타적인 삶을 살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제 좌우명은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달려 있다." 입니다. 힘들다고 불평하기 전에 "이 일은 이런 점에서 배울 수 있지 않을까.?" 라고 마음을 고쳐먹습니다. 그러다 보니 매사에 밝고 긍정적으로 일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배울 점이 있다. 는 저의 좌우명입니다. 겸손한 마음으로 주변 사람들의 좋은 점을 배우려고 노력합니다. 그렇게 사람들의 긍정적인 면을 자주 보기 때문에 사람 관계에서의 스트레스가 적은 편입니다.

 

저의 생활신조는 "흐르는 물처럼 살자" 입니다. 튀지 말고, 부딪히지 말고,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것이 저는 행복이라고 느낍니다. 모난 돌을 깎는 물처럼, 저로 주변 사람들이 밝아지고 함께 하는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고 싶습니다.

 

저는 저의 역량을 믿으며 진취적으로 도전하는 삶을 살고자 합니다. 저는 "두려워하지 말고 자신을 믿으라." 는 좌우명을 가지고 스스로 저를 존경하기 위해 갈고 닦습니다. 실력이 바탕이 되어야 자기 자신을 믿을 수 있기 때문에 제 전공에서만큼은 최고가 되기 위해 항상 배우고 있습니다.

 

성실함은 언제나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온다. 저의 생활신조입니다. 결과도 중요하지만 성실하게 노력하는 과정에서 얻게 되는 희열과 제가 선택한 길에 대한 고민으로 보낸 시간은 무엇보다 값진 것으로 생각합니다.

 

저의 생활신조는 성실입니다. 성실이야말로 저의 능력을 활짝 꽃피울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거름이라고 생각하며, 모든 일을 처리하면서 단순한 복사 한 장을 하더라도 내가 하면 다르다는 생각으로 생활하고 있습니다.

 

노력하는 사람이 다 성공하지는 못한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은 다 노력하였다. 라는 말을 대학 교수님에게서 듣고 난 다음부터 제 머릿속에서 계속 맴돌았습니다. 이날 이후부터 정말 열심히 살아왔던 것 같습니다. 성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아니지만, 제 노력의 결과가 성공이라면 기쁘게 맞이할 것 같습니다.

 

인간관계에서 약속을 지키는 것은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누구와도 약속을 철저히 지키는 것이 저의 행동지침이며 생활신조입니다.

 

저의 좌우명은 "즐겁게 살자" 입니다. 공부하는 것도 일하는 것도 즐거워야 보람도 생기고 열심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즐거움을 느끼기 위해서는 그 일을 좋아해야 가능합니다. 저는 제가 하는 일에 그 누구보다 열의와 애착을 두고 해낼 자신이 있습니다.

 

지금 하지 못하면, 영원히 하지 못한다.라는 생활신조를 가지고 일을 미루지 않기 위해 매 순간 최선을 다하려고 합니다. 지금 귀찮아서 하지 못한 것은 지나서도 하지 못한다는 말처럼, 하루하루를 보람차게 사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를 잘 알고 있습니다.

 

저는 어릴 적부터 예의 바른 아이였습니다. 성인이 된 지금도 "항상 예의 있게 그리고 진실하게" 라는 좌우명을 가지고 어른을 대하고 있습니다. 예의 바르고 진실하게 사람을 대하면, 모두 다 자신의 진정한 벗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저의 생활신조는 "해보지 않은 일에 대한 후회보다, 도전하고 난 후의 후회가 낫다." 입니다. 어떤 일을 함에 한번 결정을 내린 이상, 망설임 없이 도전하자는 것이 저의 신조이고, 그렇게 생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실수를 두려워 말고 계속 도전하라. 라는 제 생활신조는 저를 항상 도전하는 마음을 갖게 해주는 초석입니다. 사람들은 실수가 두려워 시도조차 하지 않는데, 전 그런 실수가 모여야 성공에 가까워진다고 믿습니다.

 

저의 좌우명은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마라." 입니다. 저는 자기 전에 내일 할 일을 다이어리에 시간대별로 작성해 놓고, 시간을 계획적으로 소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리고 계획한 오늘 할 일은 다 하기 전까지는 다른 약속을 하거나, 잠을 청하지 않습니다. 내일로 미루지 않는 습관은 저의 가장 좋은 습관이 아닐까 합니다.

 

실천이 중요하다. 제 좌우명입니다. 생각만 하다가 시도하지 못하고 시간을 허비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는 항상 실천하는 삶을 살기 위해 지킬 수 있는 약속을 하려고 노력합니다.

 

일이 재미있으면 인생은 낙원이다. 일이 의무라면 인생은 지옥이다.라는 가치관으로 일하려고 합니다. 제 적성을 살려서 신바람 나게 일할 수 있는 그런 일을 하고 싶습니다.

 

4. 능력/특기

대학 시절에는 학업과 함께 아르바이트를 하며 경제문제를 해결하면서 자립심을 배우는 뜻깊은 기간이었습니다.

 

사실상 제대로 된 첫 사회경험이었던 군대 생활은 저에게서 새로운 도전이었습니다. 비록 엄격하고 틀에 짜여 진 계급 간의 규칙이나 힘든 훈련이 있었지만, 그곳의 많은 사람들과 함께 생활하며 자연스럽게 우정이 쌓이면서 단체 생활에 잘 적응 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많은 아르바이트를 해보았습니다. 가장 큰 목적은 용돈이었지만 아르바이트를 통해서 사회활동을 많이 해보고 싶었습니다. 편의점, 전단지, 커피전문점, 주유소 등 많은 아르바이트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대학을 진학하게 되면서, 부모님 곁을 떠나 홀로 생활하게 되었습니다. 혼자서 모든 것을 해야 한다는 두려움, 잘해야겠다는 책임감을 동시에 느꼈습니다. 이렇게 자취를 하면서 내 자신은 내가 만들어 간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봉사활동들은 저에게 많은 것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제가 그들에게 봉사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들이 저에게 위로가 되고 힘이 되어 주었습니다. 그때 그들이 제게 보여주었던 미소는 돈으로는 환산할 수 없는 소중한 재산이 되었습니다.

 

저는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만큼 여행을 상당히 좋아합니다. 저는 여행의 매력이 지금 제가 사는 곳과 전혀 다른 세상을 발견할 수 있다는 데 있다고 생각합니다.

 

방학 중 각종 아르바이트와 경험으로 현실과 사회를 깊이 있게 터득할 수 있었으며, 그때의 경험이 제게는 그 어떤 배움보다 큰 깨달음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학에서는 다양한 전공이 접목되는 시대적 흐름 속에서 보다 넓은 학문의 세계를 접하고 싶었습니다. 학점을 이수하는 과정에서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인생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여러 가지 능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해외봉사활동 경험은 저에게 다른 인종, 문화, 자연환경 등으로 넓은 견문을 쌓도록 했지만, 다양한 삶들을 살아가는 사람을 보며 사람을 향한 이해의 폭과 세상에 대한 시각의 폭이 더 넓어지게 했습니다. 그리고 사람의 작은 선행이 얼마나 많은 이들에게 행복과 희망과 꿈을 줄 수 있는지 가슴 깊이 새길 수 있었습니다.

 

제가 살아가면서 가장 크게 얻은 것은 무엇이고 가장 기억에 남는 시간이 언제냐고 묻는다면, 가장 크게 얻은 것은 사람이고 대학이라는 공간에서의 만남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같은 전공을 가진 많은 학생들과 수업시간을 통해 세미나 및 발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며 전공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고 원만한 인간관계를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대학 시절은 저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전환점으로 기존의 삶의 틀에서 벗어나 좀 더 자유로우며 미래에 대해서 고민해보고 폭넓은 인간관계와 함께 소양을 넓히는 좋은 시기였습니다.

 

대학교 학생회 활동을 통해 저는 기획안을 구성하고, 학우를 위한 즐거운 이벤트 준비를 위해 서로 머리를 맞대어 아이디어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또한 여러 학우들의 의견수렴 및 조율에 익숙해졌고, 학우의 요구가 있기 전에 무엇을 원하는지를 파악하는 데 주력하고 또 능통해졌습니다. 

 

학교생활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교우관계라고 생각합니다. 반장이나 학생회장 등 학교의 임원으로서의 경험도 중요하겠지만, 학창시절 가장 기억에 남고 추억이 많은 중학교 때 만난 저의 가장 큰 보물인 친구들 입니다.

 

사회라는 최종 목적지에 도달하기 전에 거쳐야 하는 마지막 관문인 대학 생활은 저에게 아주 특별한 시기였습니다. 과 특성상 조별 활동에 많았기 때문에 대인관계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고, 나 하나가 잘못하면 조원 모두 고생하기 때문에 책임감도 생기게 되었습니다.

 

대학교 시절 아르바이트를 통해 용돈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동시에 다양한 경험과 어떤 상황에서도 대처할 수 있는 능력뿐만 아니라, 적극성, 책임의식 등을 배웠습니다.

 

책임감과 겸손함을 강조하셨던 부모님의 가르침을 떠나 대학진학으로 인해 생애 처음으로 서울에서 홀로서기를 시작하였습니다. 서울에서의 자취생활은 제 스스로의 삶을 관리하고 책임지는 사람이 되는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타지에 와서도 부모님의 가르침을 잊지 않으며 틈틈이 내가 지닌 사회적 책임에 대한 활동도 소홀히 하지 않았습니다.

 

대학 시절에는 대외활동, 해외여행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세상을 좀 더 넓게 볼 수 있는 안목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외국인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의 중요성과 더불어 세상이 일면적이지 않다는 교훈을 얻게 되었습니다.

 

대학생활을 하면서 여러 가지 아르바이트를 하였습니다. 어려서부터 부모님께서는 저에게 독립심을 길러야 한다고 늘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레스토랑 서빙을 시작으로 편의점, 서점, 사무보조, 학원, 과외 등의 아르바이트를 했습니다. 아르바이트를 함으로써 금전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사람들을 대하는 방법을 배우고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대학은 저에게 또 다른 세상을 보여준 시기였습니다. 땡볕에서 땀 흘리며 일도 해보고, 돈을 버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도 알게 되었고, 사람들과 함께 아우르며 살아가는 방법 또한 배울 수 있었던 시기였습니다.

 

5. 학창시절 경험

저는 학창시절부터 사람을 만나 이야기를 하고 함께 어울리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사람과 친해지는 방법을 배우게 되고, 지금의 영업스킬이 생기게 된 것 같습니다. 저는 영업에 있어서는 누구보다 자신 있습니다. 영업은 한 번으로 끝나는 게 아닌 지속적으로 고객과 관계를 맺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의 영업스킬은 분명 이번 직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저는 임기응변에 강합니다. 획일적인 방법과 환경에 익숙한 사람은 장기적으로 크게 성장할 수 없을 것입니다. 끊임없이 변화하고 복잡해지는 상황 속에서 임기응변적 사고를 길러 당면한 문제에 유연하게 대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 별명은 메모광입니다. 메모광이라고 불릴 정도로 메모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메모를 통해 이는 과거를 좀 더 쉽게 돌아볼 수 있도록 저만의 지침서를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컴퓨터 운용능력은 탁월하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쪽으로 이상 발생 시 PC 정비능력도 상당 부분 보유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관련 자격증을 3개 취득하였고, 전산능력을 바탕이 되는 업무에는 무엇보다 자신이 있습니다.

 

저는 창의력이 남다른 인재입니다. 어릴 적부터 호기심이 많았고, 작은 물건이라도 발명하기를 좋아했습니다. 작은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꾸듯, 제 창의적인 사고는 분명, 이번 업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서도 빛을 발할 것입니다.

 

저는 인적네트워크 관리능력이 뛰어납니다. 제 휴대폰에는 약 300명의 지인의 번호가 저장되어 있습니다. 번호만 저장되어 있는 게 아니라, 항상 지인들을 챙기는 것 또한 제가 좋아서 하는 일입니다. 이런 저의 강력한 인적네트워크는 저의 가장 큰 재산입니다.

 

저의 특기는 영어회화능력입니다. 어릴 적부터 외국어에 관심이 많아 영어공부를 하였는데, 작문과 독해는 상급수준이며, 회화는 외국인과 영어로 대화를 나누기 무리가 없을 정도입니다. 항상 영어실력이 정체되지 않도록 영어공부를 생활화하고 있습니다.

 

저의 특기는 판단력과 분석력입니다. 전공을 연구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냉철한 판단력과 정확한 판단력, 그리고 철저함을 발전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분석력을 토대로 정확한 판단을 통해 조직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정확히 제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이제는 국내가 아닌 세계가 나의 무대라는 마인드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글로벌마인드를 가지고 영어는 물론, 제2외국어까지 공부하였으며,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는 일에 항상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기획력이 좋다는 평가를 많이 받습니다. 대학 시절 과행사부터 회사에 일할 기회를 얻게 되면서 했던 작은 기획까지 저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획력이 합쳐져 좋은 결과물을 산출해냈습니다.

 

저의 특기는 프로젝트관리능력입니다. 제가 맡은 프로젝트가 차질없이 잘 진행되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팀원들을 잘 아우르며 목표의식을 심어줍니다. 이런 저의 능력으로 동료들과 함께 일을 하며 각종 프로젝트와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인재가 되고 싶습니다.

 

저의 특기는 노래 부르기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음악을 좋아했으며 피아노, 기타, 드럼 등을 취미로 배웠습니다. 이렇게 음악을 통해서 배운 것들은 제가 살아가는 데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낯선 사람과 쉽게 친해지기도 하고, 단체 모임에서 분위기를 밝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저는 귀사의 인재로서 필수적으로 갖추고 있어야 할 역량인 글로벌 마인드를 갖추고 있습니다.

 

저는 홈페이지 및 블로그 운영에 자신이 있습니다.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을 좋아해서 온라인 카페 활동이나 블로그 활동 등을 즐겨했습니다. 온라인에서 알고 지내는 지인들도 많이 있으며, 제가 좋아하는 이슈에 대한 제 의견도 자유롭게 올려 온라인 지인들과 공유하고 있습니다.

 

저는 타인을 설득하는 능력이 좋습니다. 아나운서 해보는 게 어떻겠냐는 이야기를 많이 들을 정도로 언변 능력이 뛰어나 사람들을 쉽게 이해시키고 설득시킵니다.

 

본인의 생각과 지식을 청중들에게 잘 전달하는 것의 중요성을 인식한 후 스스로 발표의 기회를 많이 만들었습니다. 조별 과제 시 항상 자진해서 발표자를 맡아왔고 PPT 자료를 보관하여 피드백하는 등 소통하는 발표자가 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런 저의 특기는 제가 맡은 업무를 보다 더 자신감 있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으로 확신합니다.

 

저는 제 전공지식이 박식합니다. 고등학교 때 지금의 전공이 정말 하고 싶어서 선택한 것이라, 더욱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학교에서는 이론을 배우고, 휴학 중에는 이론을 접목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 제 전공적 역량을 발휘하기도 하였습니다. 제 전공에 있어서만큼은 자신 있습니다.

 

저는 프리젠테이션능력이 탁월합니다. 제 의견을 파워포인트에 정리하여 청중들에게 제 생각을 전달하는 것이 즐겁고, 대학 시절 조 과제 발표를 항상 제가 맡아 할 정도로 프리젠테이션 실력이 출중합니다.

 

어린 시절부터 유난히 글 쓰는 것이 좋아 항상 책을 손에 쥐고 놓지 않았습니다. 저는 글 쓰는 것이 행복했고, 지금도 취미로 소설과 시를 쓰는 등 작문능력이 좋습니다. 핵심이 있는 한 문장을 뽑아내는 능력이 좋아 광고카피도 잘 씁니다.

 

6. 경력사항

저는 (2)년 동안 (JOBKOREA)의 (기획팀)에서 일하면서 업계현장을 직접 경험하였습니다.

 

저는 (2002)년도에 (JOBKOREA)의 (기획팀)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그 때부터 지금까지 제가 맡은 직무에 대한 역량을 차곡차곡 쌓아왔습니다.

 

대학 졸업 후 약 (3)년이라는 기간 동안 (기획)에 대해 전혀 몰랐던 저는 정말 열심히 배우고 제 역량을 쌓아왔습니다. 지금은 큰 프로젝트를 맡아 끌고 갈 만큼의 실력을 가진 사람으로 성장했습니다.

 

저는  최고의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으며, 조금 더 배움에 대한 열망이 생겨, 대학원에 진학하였습니다. 

 

저는 (2008)년부터 (2012)년까지 (JOBKOREA) (기획)팀에서 (과장)으로 근무하였으며, 좋은 능력으로 매번 프로젝트를 기일에 맞춰 예산의 범위 내에서 달성하였습니다.

 

저는 이론으로 배운 제 전공을 직접 현장에서 실무감각을 배워보기 위해, 대학교 (3)학년 때, (한국전자)의 인턴쉽에 참여하였습니다.

 

인턴쉽을 하는 동안 눈으로만 배운 저의 전공지식이 실무에서 어떻게 쓰일 수 있는지를 배운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대학 시절을 보내면서 저는 (간호사)로서의 꿈을 갖게 되었고, (삼성병원)에서 일하면서 사회생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년 동안 근무하면서 제가 쌓은 능력을 아낌없이 발휘하며 성실하게 일했고, 책임감 있는 태도로 동료들에게 신뢰를 받기도 하며 원만하게 직장생활을 할 수 있었습니다.

 

(잡코리아)의 (기획팀)에 입사하여 (1)개월 간 근무하다가 (개발팀)으로 부서 이동을 하여 근무하였습니다.

 

7. 지원동기

제가 꼭 하고 싶은 업무였고 그동안 학업이나 제 나름대로 노력을 통해 쌓은 역량을 귀사에 입사하여 선배님들의 가르침을 받아 보다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배우면서 일을 해보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저의 실력을 당당히 펼치고 인정받을 수 있는 일이 좋습니다. 지금 지원한 직무가 그 일이라고  느꼈고, 제 선택에 후회가 없습니다. 저의 작은 능력이라도 최상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는 곳, 또 한 층 저의 실력을 키워나갈 수 있는 곳이라 믿었기에 귀사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신이 잘할 수 있고 좋아하는 분야에서 일하고 싶어하며, 또한 그렇게 하는 것이 능률도 오르고 성과도 가져올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가장 잘할 수 있고 좋아하는 업무를 할 수 있는 귀사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직장은 단순히 생계를 이어가기 위한 수단이 아니라, 함께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제 마인드와 귀사의 경영마인드가 일치하여 일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오래전부터 하게 되었습니다.

 

제 전공을 살려서 지원하는 것은 아니지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일을 하고 싶고 또한 사회적으로 필요한 사람이 되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귀사에서 할 수 있는 일이 많을 것 같습니다.

 

직장은 제2의 가정이라고 합니다. 직장을 통해 스스로 배우며, 무궁무진한 능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아직 저는 많이 부족하지만 가지고 있는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이직을 결심하게 된 이유는 변해가는 사회와 더불어 제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함입니다. 현실에 안주하는 분위기에서 벗어나 좀 더 보람 있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곳에서 일하고 싶었습니다.

 

본인은 전 회사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떠한 업무가 주어진다 하여도 이를 처리할 수 있는 능력과 자신감을 가지고 귀사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이곳저곳을 다녀보면서 배워 좋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며 한걸음 한걸음 더 노력하는 자세로 임할 것입니다.

 

새로운 환경과 새로운 사람과의 또 다시 시작해야한다는 두려움 보다 조금 더 큰 세상, 넓고 깊은 물에서 자유롭게 헤엄치며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뒷쳐지지 않으려면 자신 역시 변화해야 할때라고 판단하게 되었습니다. 

 

형식에 치중하는 비효율적이고 현실에 안주하는 분위기에서 벗어나 보람 있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곳에서 일하고 싶은 직장이라 생각하였습니다.

 

귀사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활동적인 성취감을 느끼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전 회사의 직무는 제가 좋아했던 분야였지만 회사여건, 조직문화 등 여러 가지 면에서 힘든 점이 있어 이직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학창시절에 배운 지식과 경험을 통하여 최대한의 능력을 발휘하기 위해 귀사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가장 큰 장점은 일을 효율적으로 신속, 정확하게 처리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장점을 내세워 귀사에 지원하였습니다.

 

평소 서비스업에 관심이 있어서 00 백화점 판매 아르바이트를 시작하였습니다. 그 시간은 정말 많은 것을 배운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그 이후로 영업직에 매력을 느꼈고, 제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직무라는 판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전 회사의 불투명한 미래로 고민하던 중 귀사의 공고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귀사는 지식 경영의 마인드를 실천하고 있다는 사실에 큰 매력을 느껴 이직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이 직무를 지원한 이유는 사람을 좋아하고 시간관리를 잘하는 성격과 잘 맞을 것이라는 확신이 있기 때문입니다. 

 

귀사는 사회적으로 지명도가 높으며, 일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확실한 기회를 지원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적합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제가 비서가 되고 싶은 이유는 사람을 좋아하고 시간 관리를 잘하는 제 성격과 잘 맞을 것이라고 확신하였기 때문입니다. 남을 챙겨주면서 얻는 그 기쁨이 저에게는 아주 크게 느껴집니다.

 

8. 입사 후 포부

회사생활이 행복하지만은 않을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어떠한 난관과 어려움이 봉착하더라도 굳은 각오로 열성을 다해 배우고 익히는 자세로 열심히 일해서 회사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되겠습니다.

 

남과의 경쟁에서 이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저 스스로를 극복하며 저와 회사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저에게 입사의 영광이 주어진다면 항상 예의 바르고 친절하고 맡은 일에 책임을 다하는 유능한 사원이 되겠습니다. 제 능력이 다할 때까지 노력할 것이고, 항상 발전하기 위해 자기 계발도 놓치지 않겠습니다.

 

제가 입사하게 된다면 반드시 어느 자리에서든 필요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고 저의 능력과 자질이 귀사의 발전에 원동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작은 일에 최선을 다하고 항상 배우는 자세로 모든 일에 임하여 누구에게나 인정받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그동안 배우고 익힌 것을 머리에만 담아두지 않고 펼쳐 보이겠습니다. 누구나 열심히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을 합니다. 저는 이제 행동으로 보여 드리겠습니다.

 

항상 모든 일에 적극적이며 능력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동료직원에게 밝고 활기찬 이미지로 저를 기억하게 하여 팀 분위기에 활력을 줄 수 있는 직원이 되겠습니다. 또한, 개인적인 발전도 게을리하지 않겠습니다.

 

지금까지 쌓아온 이론적 지식과 실무적인 감각, 그리고 원만한 대인관계를 바탕으로 저에게 주어진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여 저를 선택한 회사로 하여금 후회 없는 선택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 사람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회사의 미래를 좌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회사의 발전성을 생각하고 좋은 아이디어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꼭 제가 맡은 분야에서 인정을 받겠습니다. 있으나 마나 한 직원은 싫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꼭 필요한 인재가 되겠습니다. 회사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직원이 될 것이며, 제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로 삼겠습니다.

 

제 이름을 당당히 걸고 회사에 이득을 돌려줄 수 있는 사원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는 신뢰받을 수 있는 조직원이 되겠습니다. 누구에게나 인정받는 사람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초심을 잃지 않고 열정적으로 업무에 임하겠습니다.

 

언제나 끊임없이 자기 계발하면서 지금까지 쌓아온 책임감과 성실성, 적극성을 바탕으로 이 사회와 역사의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사람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가 회사에 입사하게 된다면 회사의 방침을 엄수하며 업무에 충실하겠습니다. 저는 정직하게 생활하고, 선 후배 간에 서로 신뢰할 수 있도록 하고 명랑한 부서 분위기를 형성하는 데 노력하겠습니다.

 

늘 제가 속한 조직의 발전을 위해 부끄럽지 않은 사회생활을 해왔습니다. 언제 어느 곳이라도 제가 있는 자리에서 부끄러움 없도록 좋은 결과를 도출하도록 하겠습니다.

 

10여 년간 쌓아온 본인의 경험을 살려 나날이 발전되어 가는 귀사의 성공 가도에 일익을 담당하고 싶으며 아울러 성실과 겸양을 바탕으로 귀사의 조직에 보탬이 되는 조직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항상 고객을 만나고 활동적이며 틀에 갇힌 사고에서 벗어나 이 회사의 일원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일하겠습니다. 최고의 회사에 맞는 최고의 인재가 되겠습니다.

 

단기적으로는 팀원과의 조화와 업무파악에 주력하겠습니다. 입사 후 배치될 저의 부서에 모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5년 후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업무내뉴얼을 작성하여 후배들에게 모범이 될 수 있는 선배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과 접점에서 교류하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과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신뢰를 얻는 일은 성실함과 서비스 정신을 가진 저에게 매우 자신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객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는 신뢰라고 생각하고 고객에게 항상 신뢰를 줄 수 있는 기술영업인이 되겠습니다.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통한 빠른 적응력으로 신속하고 성실하게 업무를 배우겠습니다. 그리고 막내 인만큼 궂은일을 마다하지 않고 열심히 수행하겠습니다. 

 

저의 꿈을 펼치기 위한 첫 단추를 귀사에서 끼울 수 있도록 해주신다면 결코 후회 없는 선택이었음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PDF 다운로드

좋은일연구소
  • 1) 본 자료의 합법적인 다운로드는 자유이나 상업적인 목적을 위해서는 사용을 금합니다.
  • 2)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목록으로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 에러 2015-09-16

    다운로드 에러가 납니다. 빠른 수정 바랍드립니다. 답글달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영문_자소서 문장 333선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