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Live공채소식 > 공지사항

새로운 세계와 조우 - 킨텍스 인턴 체험기

2010-12-29 15:21 조회수 58,138

인턴을 취업의 지름길이자 경력으로 생각할 수도 있지만, 한편 다른 각도에서보면 꿈을 찾는데 있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동안 아르바이트도 해본적이 없었던 황지현씨는 인턴 활동을 통해 새로운 세계를 접하고 많은 경험을 얻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킨텍스 인턴을 통해 세상을 보는 시야를 넓힐 수 있었던 황지현씨의 킨텍스 인턴체험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지금 잡코리아 공채데스크에서 함께 하세요.




- 인턴, 새로운 세계를 만나는 통로로 활용하라 -
킨텍스(Kintex) 인턴 체험기

황지현 서울시립대 도시공학 07
킨텍스(Kintex) 보트쇼 사업팀 인턴




* 일과
09:00-10:00 사업단 회의
10:00-12:00 데이터베이스 등록 작업
12:00-13:00 점심
13:00-18:00 사업단 예산 집행 보조, 비품 구입, 우편물 수발




지난 10월 초, 지현씨는 다양한 국제 전시 행사와 회의, 이벤트가 열리는 킨텍스에서 인턴을 하게 됐다. “인턴을 하기 전엔 아르바이트도 해본 적이 없었어요. 사회 경험을 해보려던 차에 킨텍스에서 인턴을 모집하는 공고를 보게 됐어요. 킨텍스에서 인턴을 하면 매일 같이 전시회도 접할 수 있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지원하게 됐죠.

킨텍스는 내부 전시 사업 외에도 경기도 내에서 열리는 각종 행사 사업도 추진한다. 내년 여름, 경기도 화성에서 개최될 2009 경기국제보트쇼도 그 중 하나다. 지현씨가 소속된 팀이 바로 이곳이다. 현재 지현씨는 참가 업체 유치를 위한 데이터베이스 등록과 홍보물 제작에 참여하고 있다. 사업단 예산 집행 업무를 보조하고, 사업단 업무에 필요한 비품을 구비하는 일도 지현씨의 몫이다. 지금은 일을 배우고 있는 단계인데다 사업 초기라서 업무를 보조하는 정도에서 참여하고 있지만 대회가 임박하게 되면 홈페이지 제작, 참가 업체 유치, 행사 진행 등 다양한 업무를 맡게 된다.

처음 경험하는 인턴 생활이라 어려운 점도 많을 것 같다는 말에 지현씨는 웃으며 실수담을 털어놓았다. “내년에 개최되는 한 전시회를 위해서 초청자 리스트를 만드는 작업을 했어요. 제 입장에서는 영향력 있는 분들을 모시고 싶어서 대통령, 국무총리, 장관 이런 분들을 리스트에 올렸더니 주변 분들이 당황해 하셨던 기억이 있죠.”



지현씨는 하나의 대형 행사를 개최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준비가 필요한지에 대해 새삼 깨닫게 됐다고 말한다. “겉으로 보기에는 화려하고 재밌게만 보이잖아요. 그런데 정말 많은 사람들이 함께 모여 몇 달 동안 준비하는 것이더라고요. 오랜 기간 책임감과 자부심을 갖고 일하는 사람들을 보면서 저도 그렇게 돼야겠다고 다짐하게 됐어요.”

장래 희망이 변리사인 지현씨에게 킨텍스에서의 인턴 활동은 자신의 꿈을 더욱 공고히 하게 되는 계기가 됐다. “가끔 막 특허를 받고 출품돼 나온 상품들을 전시하는 행사가 열릴 때도 있어요. 그럴 땐 주의 깊게 보면서 한 번 더 마음을 다잡곤 했죠. 이번 인턴을 계기로 세상을 보는 눈이 좀 더 넓어진 것 같아요. 제가 알지 못하던 세계를 접할 수 있었던 것은 둘도 없는 수확이죠.”




출처 : 대학내일
김지한 학생리포터, 사진 오송은 학생리포터

좋은일연구소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목록으로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첨단 기능성 신소재기업, 벤텍스
이전글
성공적인 현지화 경영, 올림푸스한국㈜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