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내 취향저격 상품, 알고보니 이 사람 손에서 탄생한다?

잡코리아 2016-05-02 14:17 조회수4,409

 

 

|뭐든지 다하는 MD.

CJ오쇼핑 MD가 말하는 진짜 MD 이야기

 

|MD

소비자의 취향을 저격하는 최고의 상품을 기획한다.

 

|MD의 역할?

소비의 '베스트 웨이'를 찾아주는 일.

이를 위해서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협력사와 상품을 기획한다.

또 마케팅, 홍보팀 등 유관부서와 함께 마케팅과 홍보 방향을 결정하고

시장에 선보일 타이밍까지 결정한다.

 

|MD가 갖춰야 하는 역량?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제품에 대한 올바른 지식이 가장 필요하다.

 

|MD의 킬템은?

그러나 MD의 진정한 킬템은 '엑셀'이다

엑셀을 잘한다는 말은, 숫자에 대한 감각과 데이터 처리 능력이 뛰어나다는 말과 같다.

 

|우문현답?

MD는 우문현답과 가장 어울리는 직무다.

우문현답이란, 우리들의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는 말이다.

소비자의 니즈는 현장에서 찾아야 한다.

 

|모든 일에 관심을 가질 것!

자신의 분야에만 관심있는 MD는 경쟁력이 없다.

세상 돌아가는 모든일에 관심을 가질 것.

 

|새로운 것을 탐닉해라!

MD에 대한 환상만 가지고 지원하면, 실망감이 크다.

정해진 틀을 꺠고 새로운 것을 탐닉할 줄 아는 사람이라면 MD라는 직업을 즐길 수 있다.

 

CJ오쇼핑 오클락사업팀 김융형 과장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직무인터뷰 中 

 

 

박재은 기자 jep10@

 

관련글 더 보기

>홈쇼핑 MD, 그들이 사는 세상

>'하루견과'로 대박난 김윤형 MD의 인터뷰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세상에 이런 복지가? 이색 복지를 제공하는 회사 6
이전글
내 권리 내가 찾는다! 주휴,야간,연장 수당 계산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