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업종 취준생들을 위한 hot hot hot ISSUE!
잡코리아 2016-04-18 11:41 조회수3,791
외식 업종 취준생들을 위한 HOT ISSUE!
JOB TIMES 식음료 외식 편
1. 전문점 시대. 대기업 한식 뷔페 등장
빙수, 떡 등 한식 디저트 전문점에 이어 대만식 망고 빙수 전문점까지! 외식 업체의 장르화가 확장되고 있다.
요즘에는 가족 식사 장소로 대기업이 운영하는 한식 뷔페가 인기를 끌고 있다. 깔끔하고 모던한 분위기에서 건강식인 한식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고객의 발길을 붙잡은 것으로 보인다.
2. 백화점과 몰은 맛집 유치에 혈안
백화점과 몰은 식당가에 맛집을 유치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바로 샤워효과를 노리기 때문! (샤워효과 : 위층의 매출이 아래층의 매출에 영향을 미친다는 업계 경제 용어)
최근에는 동네 맛집을 넘어 해외 맛집까지 눈을 돌리고 있는 추세이다.
3. 가정 간편식 맛있게! 더 맛있게!
우리나라 1인가구는 2025년 31.3%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그래서 식음료 업체들은 1인가구를 겨냥한 제품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편의점들의 푸짐한 도시락 뿐만 아니라 마트 PB상품도 갈수록 진화하고 있다.업계는 현재 단순히 저렴하기만 한 것이 아니라 맛까지 보장하는 PB상품들을 개발하고 있다.
4. 커피 전문점, 어디까지 왔나?
커피 전문점을 빼놓고 식음료 업계를 논할 수 없을 만큼 대형 프렌차이즈부터 소규모 개인 커피숍까지 커피 전문점 공화국이 된 우리나라!
레드오션에 진입한 것으로 평가되는 와중에도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커피 전문점이 계속 생기는 추세다. 이에 국내 커피 브랜드들은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하며 고객 유치에 힘쓰고 있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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