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뉴스

알바몬 추천! 근무강도가 높지 않은 알바!

잡코리아 2016-04-25 10:24 조회수8,572

 

 

할 일 없는 알바

 

일한 만큼 번다고들 하지만, 별로 하는 일도 없는 것 같은데 돈을 벌 수 있는 아르바이트도 있다. 아르바이트 선배들이 난이도 1개짜리 쉬운 알바라고 앞다퉈 말하는 쉬운 알바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아르바이트 전문 구인구직 포탈 알바몬이 쉬듯이 할 수 있는, 조금은 편한 알바를 소개한다.

 

 

 

1. 세미나 경청 알바: 방청객 알바와 유사하다. 세미나할 때 자리를 채우고 앉아 세미나만 들으면 OK 

 

좋다: 공짜 세미나 듣고 급여까지(우왕굿!), 보통 시급 기준 2만원 내외. 경우에 따라 사은품이 생기기도 한다. 

 

싫다: 일자리가 자주 있지 않다. 대기 시간이 예상 외로 길어질 수도 있다. 

 

Tip: 단기알바로 검색하면 종종 찾아볼 수 있지만 빨리 마감되는 특징이 있다.

 

2. 두상모델 알바: 미술학원에서 그림을 그리거나, 조각, 조소를 할 때 두상을 그리기 위한 모델로 별도의 포즈도 필요 없이 그냥 앉아 있으면 된다 

 

좋다: 멍하니 앉아있다 보면 어느새 업무 종료. 시간당 만원 내외의 급여 

 

싫다: 지루하다. 코앞까지 연필을 들이대고 크기를 가늠하거나 전/후/측면의 사진을 마구 찍어대서 민망할 수도 있다. 

 

Tip: 별도의 포즈는 필요 없지만 움직이면 안 된다. 졸릴 수도 있으므로 좋아하는 음악을 가득 넣어 이어폰으로 듣고 있자.

 

 

 

3. 미용 모델 알바: 네일아트, 헤어 시술, 속눈썹 연장 모델 알바. 연습 또는 시술을 할 수 있도록 가만히 있어주는 알바 

 

좋다: 덤으로 무료 뷰티 시술을 받을 수 있다. 

 

싫다: 내가 원하는 스타일을 고집할 수 없다. 머리카락의 길이나 결, 최근 염색 경험과 같이 조건이 까다롭다.  

 

tip: 손이 예쁘거나, 머리숱이 많거나 없거나 등 본인의 신체적 특징을 잘 살려서 지원하면 유리하다.

 

<할 일 없는(?) 알바 Tip> 

 

1. 다른 아르바이트에 비해 비교적 업무의 난이도가 쉽거나 적다는 것이지 전혀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돈만 받는다는 뜻은 아니다. 그만큼의 시간 투자나 다른 조건이 있을 때만 가능하다. 남의 주머니에서 돈이 거저 나오리라고 생각하면 오산! 

 

 

안수정 crystal@

 

관련글 더 보기

> 스펙이 되는 아르바이트 알아보기

> 유통/물류 분야 취업을 원하는 취준생을 위한 알바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직장인, 가장 많이 하는 자기계발은?
이전글
현대자동차, SK 우수협력사 취업성공비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