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취업뉴스 세부메뉴

취업꿀팁
공감

[기업탐구생활] 요즘 가장 ‘핫’한 게임회사 방문기 - 블루홀

잡코리아 2018-10-08 10:27 조회수1,422



#게임의_패러다임을_선도하다

금주 기업탐구생활의 주인공은 요즘 청년들에게 가장 주목 받는 게임회사인 블루홀 입니다. 해외 게임이 꾸준한 인기를 보인 가운데, 국내 게임사들은 그 누구도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습니다. 게임의 장르 또한 이미 고착화 됐죠. 2017년 온라인 게임 시장을 단박에 평정한 게임이 있습니다. 블루홀의 ‘배틀그라운드’는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는데요. 국내 게임사가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었던 비결은 과연 무엇일까요?

 


#최고의_얼라이언스

2007년 ㈜블루홀스튜디오를 시작으로 2011년 온라인 게임 테라(TERA)를 출시하면서 처음 주목 받게 됩니다. 이어 러시아, 일본, 태국 등의 다양한 나라에서 서비스 중이며, 전세계 누적 2,500만 이용자를 보유하게 되죠. 블루홀의 게임이 모든 이들의 취향을 저격한 이유는 바로 얼라이언스에 있습니다. 펍지주식회사, 블루홀피닉스, 블루홀스콜을 통해 테라M, 볼링킹, 아리처킹 등과 같은 다양한 게임을 개발했거든요. 또 모든 이들이 사랑하는 게임 배틀그라운드를 세계 최대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인 밸브코퍼레이션의 ‘스팀’에 서비스를 시작해 4개월 만에 누적 매출 1억 달러, 600만 장의 판매량을 돌파했습니다.

 


#소문_자자한_근무환경

한국블루홀의 근무환경이 좋다는 것은 이미 소문이 자자한데요. 게임 명가의 성지답게 판교에 사옥이 있습니다. 감각적인 우드톤으로 꾸며진 넓은 라운지와 카페테리아는 구직자들의 입사 욕구를 솟아나게 만드는 곳이었습니다. 크레이티브한 게임 개발을 위해 콘솔게임방과 PC방까지 마련돼 있을 정도로 근무환경이 빵빵했는데요. 특히 다양한 간식을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있어 에디터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습니다. 먹거리 즐길거리가 모두 있으니 정말 일할 맛 나겠죠?

 


#게임_명가와_함께_성장하는_인재

블루홀의 신입채용은 매년 9~10월에 모집을 하는데요. 먼저 자소서에는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그동안 어떤 노력을 했는지 솔직하게 작성해야 해야 합니다. 특히 ‘Pre-test’는 직무별 이해를 살피는 과정입니다. 직무에 대한 심층적인 고민을 해야만 문제를 풀 수 있으니 사전에 많은 준비를 해야겠죠? 무엇보다 게임 이용자로서 플레이 할 때와 실제 게임제작에 참여하는 것은 많이 다를 수 있다고 합니다. 블루홀 인사담당자는 이를 잘 이해할 수 있는 사람과 함께 하고 싶다고 밝혔는데요. 남들과는 조금 다른 방식으로 게임에 대한 에너지를 어필해 보세요!

 

>> 블루홀 인재상 더 알아보기
>> 블루홀 현직자들이 전하는 직무스토리와 면접 TIP

 

 

잡코리아 ㅣ 김혜란 에디터 hyeran6329@

 

지난 시리즈 보기

> [기업탐구생활]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정해인이 다니는 그 회사! - 스마일게이트
> [기업탐구생활] 요즘처럼 차가운 봄날엔 라떼 한 잔? - 엠즈씨드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주간랭킹] 10월 2주차, 취준생, 대기업보다 ‘공기업’ 원한다
이전글
[최과장의 직장인 심리상담] #6 답답한 선배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