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취준생 고민 속 시원히 풀어주는 사이다 Talk! _2편

잡코리아 2018-03-20 16:24 조회수5,969




취준생 고민 속 시원히 풀어주는 사이다 Talk, 제 2탄! 이제 막 취업 준비를 시작했다는 취준생에게 직접 애로사항을 들어보고, 먼저 취업에 성공한 선배들과 취업 전문가들에게 대신 물었다.


 


<회사에서 원하는 것이 정확히 무엇인지 알고 싶어요> 

 

-취준생 D: 취준생 3개월 차입니다. 스펙 쌓기가 너무 어렵게 느껴져요. 회사에서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해야 전략적으로 스펙을 쌓을 수 있을 것 같은데, 이런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잡코리아: 채용설명회는 취준생 입장에서 가장 가까이 인사담당자를 만나 물어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잡코리아에서 채용설명회 일정을 보고 참석하여 인사담당자에게 직접 합격 팁을 들어보세요.

 

-취준생 D: 지역이 달라서 참석이 어려운 경우엔 채용설명회 내용을 알 수 없나요?

 

-잡코리아: 참석이 여의치 않을 경우 사전질문을 접수하시면 저희가 대신 물어봐드립니다. 지난 채용설명회 내용을 현장스케치에서 확인하실 수 있고요.

 

-취준생 D: 지원 기업이 채용설명회를 열지 않으면 어떡하죠?

 

-잡코리아: 지원 기업이 잡코리아 슈퍼기업관 리스트에 속해있는지도 확인해보세요. 슈퍼기업관 페이지에서는 각 기업의 사업분야, 복지제도, 근무환경뿐만 아니라 인사담당자가 직접 말하는 입사 팁까지도 확인할 수 있답니다!

> 다녀온 선배들이 알려주는 지원 기업 면접 분위기

 

 

<다른 사람들은 면접을 어떻게 보는지 궁금해요>

 

-취준생 E: 작년 하반기부터 취업 준비를 시작한 27세 남자 취준생입니다. 취업의 전 과정마다 어려움이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특히 면접 준비가 가장 어렵습니다. 남들은 면접장에서 어떻게 행동하는지 궁금해요.

 

-잡코리아: 다수 합격 선배들이 면접 스터디를 권합니다. 스터디원들과 서로 면접 자세를 교정해나가고, 객관적인 눈으로 평가해서 방향성을 잡아나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취준생 E: 면접 스터디, 실제로 도움이 많이 되나요?

 

-잡코리아: 한 한국전력공사 합격 선배는 스터디원들과 진행한 직무 관련 내용 정리, 모의면접이 큰 도움이 됐다고 해요. 탈락의 고배를 마시다 스터디원들의 조언대로 성격 어필 포인트를 바꾼 후 삼성디스플레이에 합격한 선배의 사례도 있습니다.

 

-취준생 E: 또 질문이요! 면접장 분위기는 어디서 알 수 있나요?

 

-잡코리아: 선배들이 직접 경험하고 알려주는 잡코리아 면접 후기를 참고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압박면접, 꼬리물기 질문의 유무를 미리 알고 대비할 수 있고, 인성과 직무 중 어느 내용을 강조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기출문제와 선배의 답변 예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취준생 고민 속 시원히 풀어주는 사이다 Talk 1편 보러 가기

 

 

잡코리아 ㅣ 정근애 에디터 rmsk@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주간랭킹] 3월 3주 차, 인사담당자가 싫어하는 자소서 표현은?
이전글
금호아시아나그룹 2018년 상반기 채용상담회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