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입사시 필요한 서류, 무엇이 있고 어디서 받나?

잡코리아 2017-11-13 05:03 조회수95,682

 

 

 

 

 

 

 

 

 

 

 

 

 

 

 

 

1. 주민등록등본(초본)

본인 확인 용도는 물론 4대보험 및 소득신고를 위해서도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서류다. 직접 동사무소를 방문해 발급을 받아도 되지만 '민원24'에서 더욱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지하철역, 마트 등에 무인발급기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도 있다.

 

2. 최종학력 증명서

졸업 증명서, 졸업 예정 증명서, 수료 증명서, 수료 예정 증명서, 재학 증명서가 최종학력 증명서에 해당한다. '민원24'에서 발급 신청 후 가까운 주민센터에 찾으러 가자. 이때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은 꼭 지참할 것!

 

3. 성적 증명서

대학교 성적 증명서, 대학교 학적부 증명서, 학점은행제 성적 증명서 등 최종 학교에서의 성적을 증명하는 문서를 말한다. 이 역시 '민원 24'에서 발급 신청 후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교부받을 수 있으며, 신분증 지참은 필수다.

 

4. 자격증

입사가 결정된 회사에서 요구하거나, 특정 자격증 취득이 채용 요건에 포함될 시에는 자격증 교본이나 취득 내역을 뽑아가야 한다.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대한상공회의소 등 해당 자격증을 주관한 기관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5. 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9조에 의거한 취업지원대상자에 의거한 취업지원대상자에 해당한다면 채용 과정에서 가산점을 받는 경우가 많다. 가까운 보훈지청이나 주민센터를 방문해 발급받거나 '민원24'를 통해 간편하게 발급받자.

 

<입사 서류 제출시 주의사항>

-각 회사마다 입사시에 제출해야만 하는 서류의 종류가 다르므로 꼼꼼히 확인한 후 빠짐 없이 챙기도록 하자.

-자격증을 제외한 주민등록등본이나 각종 증명서는 원본으로 제출하도록 한다.

-입사 서류는 반드시 정해진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한다.

 

 

<입사 서류, 여기서 한 큐에!>

(click!) 잡코리아 > 취업꿀팁 > 입사서류발급

각종 증명 서류 및 자격증 발급이 가능한 페이지, 이곳저곳 검색 말고 여기에서 한눈에 보자!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정근애 기자 rmsk@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졸업하기 전 꼭 해야 되는 일 5
이전글
1년만 미치자! 자아성찰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