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한샘인이 되고 싶은 취준생 위한 맞춤형 가이드

잡코리아 2017-03-14 01:53 조회수4,024

 

 

 

국내 홈 인테리어 유통 기업의 NO.1 자리를 지키고 있는 한샘의 채용이 시작됐다. 함께 성장할 목적과 열정 있는 인재를 선호하는 한샘은 많은 취준생이 선망하는 곳이다. 대졸 신입 초봉 4,000만 원 이상에 성과에 대한 확실한 포상 제도를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 채용을 맞아 한샘인이 되길 꿈꾸고 있는가? 그렇다면 잡코리아가 제시하는 가이드에 주목하길 바란다.

 


1. 채용 공고 확인하기

 

 전형절차

 

접수기간

- 2017년 3월 14일(화) ~ 4월 5일(수) 18시까지

 

응시자격

- 4년제 정규 대학 기졸업자 및 2017년도 8월 졸업예정자

- 학점, 어학점수 제한없음

- 남자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

- 해외 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한샘 채용공고 보러가기

 


2. 서류 광탈 피하기

 

전문가의 팁 보기 전에 필독!

이력서를 가득 채울 스펙이 부족하다고 한숨짓지 마세요. 한샘은 함께 성장할 목적과 열정이 있는 인재를 선호합니다. 아무리 좋은 스펙을 지녔어도, 그것이 업무 성과와 무관하다는 데이터를 추출했거든요. 자신이 무엇을 잘하고, 어떤 꿈을 꾸는지 솔직하게 표현해주세요. 이를 통해 한샘에서 어떤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이다”라는 것을 잘 풀어낸다면 면접의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 특히 작성된 이력서는 1차 면접 과정에도 연결되니 잘 숙지하세요! 

 

잡코리아의 전문가가 알려주는 자소서 작성팁 

 

Q. 한샘에 지원한 동기와 지원한 직무를 선택한 이유를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세요

가구업계 및 한샘에서 일하고 싶은 이유와 한샘에서 어떤 일을 하고 싶으며, 그 직무를 선택한 이유를 묻는 문항입니다. 한샘 지원동기를 통해 한샘에 대한 평소의 관심과 로열티를 확실하게 어필해야 합니다. 이케아 국내 진출, 해외직구의 증가, 20~30대들의 인테리어 소품 구매력 증가 및 온라인 시장의 확대 등 업계의 이슈, 회사에 대한 자료들을 종합하여 분석해야 합니다.

 

Q. 한샘에서 성장해 나갈 자신의 10년 후 개인적인 목표, 이루고 싶은 인생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향후 10년의 개인목표, 인생의 목표를 통해 직무에 대한 목표의식을 확인하려는 항목입니다. ‘최선을 다하겠다, 전문가가 되겠다.’와 같은 추상적인 목표가 아닌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할수록 지원하는 직무에 대한 목표의식이 뚜렷하고 열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확실하게 증명할 수 있습니다.

 


3. 면접 광탈 피하기


면접 후기 보기 전에 필독!

한샘은 인재 확보를 위해 채용 과정에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능력 중심 채용’을 하기 위해서인데요. 지난 2016년 성균관대에서 열린 채용 설명회에선 <블라인드 채용>을 진행한다고 알린 바 있습니다. 블라인드 면접은 면접관이 학력을 보지 않는 방식인데요. 이처럼 한샘 열정적인 인재 채용에 적극적인 만큼, 주변 상황에 구애받지 말고 열정을 뽐내주세요.  

 

면접 후기 읽어보기 (2016년 하반기 채용 기준)

 

Q.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1차: 90초 스피치를 준비하라고 하였으나, 이는 생략되었고 몇 가지의 공통 질문과 개인 질문으로 이루어 집니다.

2차: '한샘의 이케아 대응방안' 이라는 PT 면접과 함께 Q&A가 이루어 집니다.

3차: 임원면접으로 다대다 면접이었습니다.

 

Q.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한샘의 영업관리의 약자와 하는 일이 무엇인가?

Territory Representative라고 하여 TR로 알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한샘의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점을 매출이나 환경을 관리하는 일을 하며 새로운 영업점을 수주하는 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건설사와의 커넥션을 통해서 특판 영업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샘과 이케아의 차이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한샘과 이케아는 주로 다루는 타깃층에서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케아의 경우 비 브랜드를 겨냥하여 1인 가구를 타깃팅하였지만 한샘의 경우 신혼부부를 타깃으로 하고 있어, 그 부분에서의 전략적인 마케팅이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세한 면접 후기 더 보러가기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정시원 기자 wonypekoe@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금호아시아나 2017 신입 공채 내일(15일) 시작! 공채 전략 보고 Fly to the Asiana!
이전글
2017 대규모 채용, 네오플이 원하는 인재가 궁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