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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일 연구소가 알려주는 명함 정리 팁!

잡코리아 2016-11-21 11:07 조회수20,571

직장 생활을 하다보면 수백장도 더 받게 되는 명함.

스마트한 직장인은 명함 관리도 스마트하게 한다!

명함 활용 제대로 하기 위한 명함 정리 꿀팁을 모아봤다.

 







 

Tip 1. 명함에 준 사람의 정보를 적는다

명함에 미팅 날짜, 장소, 성격, 출신지, 취미 등 상대방의 특징을 요약하여 메모 해놓자.

단, 헤어지고 난 직후 기억이 선명한 상태에서 할 것.

그렇지 않으면 안하느니만 못함을 기억하자!

 

Tip 2. 명함은 관계와 연락 빈도에 따라 구분한다

제일 먼저 비즈니스 관계에서 받은 명함인지, 사적인 관계에서 받은 명함인지 구분하자.

그 다음 연락을 자주 하는 사람의 명함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명함을 구분하면 나중에 찾기가 쉽다.

 

Tip 3. 어디에 보관하지?

-명함집 or 회전식 정리함

다소 아날로그하지만 명함을 정리하는 기본적인 방법이다.

가나다 순으로 정리할 수 있고 언제든 펼쳐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엑셀

이름, 회사명, 부서명, 직급, 직통번호, 휴대전화 번호, 팩스 번호, 이메일, 주소 순서로 정리하자.

간편하게 연락처를 찾을 수 있지만 명함을 받을 때마다 입력해야 한다는 단점 아닌 단점이 있다.

-애플리케이션

휴대폰으로 명함 사진을 찍기만 하면 자동으로 텍스트를 인식해 연락처를 저장해주는 애플리케이션이 있다.

가장 유명한 두 애플리케이션은 '캠카드'와 '리멤버'!

 

Tip 4. 명함 정리, 잘하고 싶다면 버려라!

명함은 6개월 혹은 1년 주기로 정리하되 버릴 것은 과감히 버려야 한다.

한 업체의 여러 명함을 받았을 때는 담당자의 것만 남기고,

한번도 연락 안 한 명함, 거래가 종료된 업체의 명함은 버리자.

버리기 애매한 명함은 따로 분류한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정근애 rms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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